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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고속철에 대한 저의 생각...
유리드럼 추천 0 조회 538 05.04.01 00:38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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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4.01 02:00

    첫댓글 KTX 평택정차 결사 반대입니다. 역이 많은(도카이도-산요신칸센의 노선도를 보면 아시겠지만 왠만한 시(市)에는 다 신칸센역이 있죠) 일본의 신칸센을 예로드는 사람이 많은데 신칸센은 가감속 능력이 매우 뛰어난 편이라 역이 많아도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신칸센 700계를 채용한 대만고속철도도 역이 20개가 넘습니다.

  • 05.04.01 02:31

    평택역 안만드는건 당연한거아닌가요? -_-;

  • 05.04.01 07:16

    광주 송정리 통합은 절대 안됩니다. 광주행 KTX가 목포행 KTX 보다 더 많은데 이는 KTX는 광주쪽으로 수요가 많다는 겁니다. 더구나 송정리역이 광주공항보다도 더 멉니다. 만일 운행 효율화만 생각하고 통합 시겨 버리면 목포지역의 과잉공급과 광주지역의 수요 초토화란 결과를 낳게 됩니다.

  • 05.04.01 07:37

    용산역을 고속열차 시발점으로 하면 일반열차는 서울역으로 이전 시켜야될듯....

  • 05.04.01 08:35

    신칸센은 우리나라의 지하철과 비슷한 '동력분산식'이고, 게다가 500계차량은 전량 동력차로 구성돼 있지요.

  • 05.04.01 08:38

    하남역에서 광주역으로 바로 들어가는 선로를 놓아야 하지 않을까요? 송정리 삼각선을 타는 현재의 노선은 빙 돌아가는 노선이기 때문에 운행시간이 늘어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05.04.01 09:07

    글쓴이께서 말하시는 것은 송정리역으로의 통합이 아니라 새로운 가칭"신광주역"을 만들자 이거같은데요^^ 뭐 이러면 찬성입니다...하지만 송정리역은 지금이나 미래를 봐도 너무 광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리고 용산역과 서울역의 역활은 지금이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후 완전개통시엔 모르겠지만요

  • 05.04.01 10:37

    광주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이 개통되면 송정리역으로의 수요는 조금 더 있을듯도 싶습니다만..아무래도 광신 160번으로는 무리겠죠??

  • 05.04.01 10:50

    광주 1호선 개통해도 광주역이 송정리역보다 가까워서 광주역으로 몰릴 수 밖에 없습니다. 거기다 광주역은 곧 있으면 민자역사 오픈 예정인데 광주역으로 더 몰리겠지요.

  • 05.04.01 14:27

    신평택(가칭)역 완공될 쯤에는 아마 온양온천전철이 개통되지 않을까싶은..[먼산]

  • 05.04.01 14:58

    여객전용 선로를 지하로 뚫는 것은 불가능할까요? 장성 지나서 여객전용 선로를 분리시킨 뒤 상무역(이나 또는 근처 다른 역)쪽으로 분기시킨 뒤 상무역 들어오기 전에 지하화해서 상무역에서 4홈 8선 정도의 규모로 만드는..하긴 이렇게 하려면 기술과 돈이 문제겠네요..그래도 별다른 수가 없어보입니다만..

  • 05.04.01 14:59

    정비시설은 최대한 줄이고 이웃 서광주역에 필요한 시설을 설치하여 상무역을 보완하도록 하는 것은 어떨지 생각합니다만..물론 상무쪽 본선은 다시 지상으로 나와 호남선 목포방면으로 합류해야겠지요..

  • 05.04.01 20:29

    김천구미는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천안아산역도 있듯이 김천구미역은 왜 만들지 않아야지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가뜩이나 큰 구미공단...엘지와 삼성등 대기업체가 자리잡고 2004년 300억불이상을 수출하는 국가최대공단입니다 지금또 대규모 단지로 4공단을 짓고 있습니다 이 4공단에도 삼성과 엘지 등 대기업이 건설

  • 05.04.01 20:31

    에 참여하여 지금보다 더큰 구미공단이 예상됩니다 요즘 구미권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40만명을 얼마전 넘었다는 기사가있습니다....오히려 머 김천인구는 적어지고 있다는 말을 듣곤하지만...

  • 05.04.02 02:52

    500계가 운행하는 노조미는 515km를 가면서 잘해야 3번 섭니다. 신칸센이 역간격이 짧은 이유는 완행 설정의 이유도 있지만, 기존 협궤선의 장거리 열차가 없어지기 때문에 이것을 벌충하는 탓도 있습니다.

  • 05.04.02 13:40

    용산역.. 철도교통으로는 좋은데 버스교통은 꽝이죠.. 반면 서울역은 왠만한 위성도시로 가는 버스가 있는 상태죠.. 게다가 한 곳으로 통합시 용량이 폭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서울내 시발역은 지금처럼 냅뒀으면 합니다.. 단 용산역과 수도권 위성도시간 버스확충한다는 전제조건하에서..

  • 05.04.02 19:19

    사곡역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김천구미역은 구미역의 늘어나고 있는 수요를 충족시킴과 더불어 김천지역의 지역 균형 발전에도 일조한다고 생각합니다.

  • 05.04.03 09:33

    김천구미역이 설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김천과 구미는 도로교통 보다도 철도교통이 더 발달해 있습니다. 실제로 이 두 지역은 열차 수요가 고속버스 수요 보다 더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 곳에 역이 설수 밖에 없지요.

  • 05.04.03 21:57

    김천구미역은 꼭 필요합니다. 그러나 경기남부역은 KIN~

  • 05.04.03 21:57

    하여간 이천 하닉 옆에서 아주 웃긴 표지판을 봤죠. 광명역(고속철도) 71km...

  • 05.04.04 09:31

    김천,구미역은 구미공단, 김천 상주 및 무주 정도의 수요를 생각해 볼 수 있죠. 물론 지금의 밀양역 처럼 선택정차 개념으로 된다면, 크게 나쁠 건 없다고 봅니다.

  • 05.04.04 15:52

    김천구미역을 만드는 것 보다는 김천역 전에 연결선로를 빼서 기존선에 정차하는 게 7만배 낫다고 봅니다만... 김천구미역이 생기면 김천역과 구미역 정차하는 새마을호를 80% 줄여주는 쎈쓰~! 를 발휘해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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