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에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보다 스마트한 이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사회는 2010년 지침을 개정하여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배치에 관한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채택했습니다. "지능형 운송 시스템은 시간을 절약하고, 배출과 혼잡을 줄이며, 여행 계획을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오늘 새로운 지침의 채택은 유럽 전역에서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이동 수단으로 나아가는 이정표입니다." 스페인 교통·이동·도시부 장관 대행 라켈 산체스 히메네스 새 법안의 주요 목표개정된 지침은 연결 및 자동화된 이동성, 주문형 이동성 애플리케이션 및 멀티모달 전송과 같은 기술 발전을 고려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멀티모달 여행 계획자 및 내비게이션 서비스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데이터의 가용성을 가속화하고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이를 통해 차량과 도로 인프라가 서로 통신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전방의 교통 체증과 같은 예기치 않은 이벤트에 대해 경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정된 법은 유럽 공동 이동성 데이터 공간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나타냅니다. 새 지침의 주요 조항개정된 법은 이전 지침의 범위를 멀티모달 정보, 예약 및 발권 서비스(예: 대중 교통, 공유 자동차 또는 자전거 서비스를 결합한 여행을 찾고 예약하는 앱), 차량과 인프라 간의 통신 및 자동화된 이동성과 같은 새로운 서비스로 확장합니다. 새로운 지침은 또한 속도 제한, 도로 공사 및 멀티모달 액세스 노드와 같은 중요한 정보의 디지털화 및 도로 안전에 대한 정보와 같은 필수 서비스의 제공에 대한 목표를 설정합니다.운송 사용자들을 위한 이점은 실시간 정보의 범위가 넓어지고 보다 정확한 지능형 속도 보조 시스템을 통해 실현될 것입니다. 새 법은 2010년 ITS 지침의 기본 성격과 다양한 기술적 개입을 이행 및 위임된 행위의 방식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따라서 개정된 지침에는 최소 향후 5년을 포괄하는 구현 프로그램과 재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기본 요구 사항으로 이용할 수 있어야 하는 도로망의 정확한 지리적 범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위임된 행위를 통해 위원회는 이 이행 프로그램의 특정 측면을 더욱 보완할 수 있습니다. 터널·교량의 출입상황, 제한속도, 교통순환계획, 영구적인 출입제한, 도로폐쇄, 도로공사, 임시교통관리대책 등 필요한 자료와 도로안전 관련 교통정보서비스 등 중요한 서비스를 조합 전체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새로운 지침의 부속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다음 단계오늘 이사회의 공식 채택에 따라, 새로운 지침은 앞으로 몇 주 안에 EU의 공식 저널에 게재될 것이며, 이 지침이 발표된 후 20일째에 발효될 것입니다.회원국들은 새로운 지침이 발효된 후 24개월 동안 해당 조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배경위원회는 2020년 12월 지속가능하고 스마트하며 탄력적인 이동수단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럽 교통체계의 근본적인 전환을 제안하는 지속가능하고 스마트한 이동수단 전략에 관한 의사소통을 채택했습니다.디지털화는 이러한 전환의 필수적인 원동력이며, 전체 운송 시스템을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또한 안전성, 보안, 신뢰성, 편안함의 수준을 더욱 높일 것입니다.이 전략은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의 배치를 연결되고 자동화된 멀티모달 이동성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핵심 조치로 파악합니다.ITS는 운송 시스템을 계획, 설계, 운영, 유지 및 관리하기 위해 통신 및 정보 기술을 운송 엔지니어링과 통합합니다. 지침 2010/40/EU(ITS 지침)는 도로 운송에 적용되는 ITS의 배치와 사용을 가속화하고 조정하기 위한 프레임워크 및 다른 운송 모드와의 인터페이스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이후 중요한 기술적 발전으로 인해 이제는 입법의 틀에 대한 근본적인 개혁이 필요합니다.이를 위해 2021년 12월 15일 위원회는 지침 개정을 위한 제안서를 제출했습니다.이 제안은 탈탄소화, 디지털화 및 교통 인프라의 회복력 증대라는 목표에 기여하기 위한 일련의 입법 이니셔티브의 일부입니다.이사회는 2022년 6월 2일 이 제안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 방식에 도달했으며 유럽 의회와의 기관 간 협상("trilogue")에 따라 2023년 6월 9일 수정된 지침의 본문에 대한 잠정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지능형 교통 시스템 배치에 관한 지침, 2023년 10월 23일 2023년 6월 15일 잠정합의문 본문 2022년 6월 2일 의회의 일반 접근 방식 위원회의 제안, 2021년 12월 15일 지속가능하고 스마트한 모빌리티 전략, 위원회, 2020년 12월 1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