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 하마스 공격을 연상시키는 게임이 경찰의 항소로 중단되었다고 제작자가 밝힘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11/28/computer-game-recreating-october-7-hamas-attack-pulled-after-police-appeal
게임 배급사는 영국 경찰의 요청에 따라 알아크사 홍수 작전을 스트림에서 삭제했다고 이메일을 통해 밝혔습니다.
게임 Operation al-Aqsa Flood가 영국의 Steam에서 제거되었습니다. [Nidal Nijm 제공]
에린 헤일 지음
2024년 11월 28일 게시2024년 11월 28일
이메일과 게임 제작자에 따르면, 영국의 인기 게임 플랫폼인 Steam에서 테러방지 경찰의 요청에 따라 10월 7일 이스라엘에 대한 하마스의 공격의 여러 모습을 재현할 수 있는 컴퓨터 게임이 삭제되었습니다.
2022년에 출시된 Fursan al-Aqsa: The Knights of the Al-Aqsa Mosque에서 게이머는 젊은 팔레스타인 학생인 가상의 캐릭터 "Ahmad al-Falastini"를 플레이하여 자신을 고문하고 가족을 죽인 이스라엘 군인에게 복수하게 됩니다.
Recommended Stories
list of 4 itemslist 1 of 4‘Genocide-free’ cola makes a splash in the United Kingdomlist 2 of 4What could a ruling on Israeli occupation mean for Palestine’s future?list 3 of 4Guilt, anguish of Palestinians mourning Gaza from afar as Israel bombs itlist 4 of 4UK will not block arms sales to Israel, says David Cameronend of list
하마스가 2023년 10월 7일에 가한 공격에 사용한 이름인 '알-아크사 플러드 작전'이라는 이름의 게임 업데이트 버전이 이번 달 초에 스팀에 출시되었습니다.
게임의 컷씬은 주인공이 10월 7일에 하마스 전사들이 저지른 침입과 비슷하게, 모터화된 행글라이더를 타고 이스라엘의 레이임 군사 기지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는 이마에 녹색 스카프를 두르고 있습니다. 녹색은 하마스 깃발의 색입니다.
그런 다음 전투원들은 이스라엘 군인과 차량을 공격하고, 무장하지 않은 군인들을 머리 뒤를 향해 총을 쏘아 처형합니다.
광고
알자지라가 확인한 이메일에 따르면, 해당 게임의 배급사는 개발사인 니달 니짐에게 영국 경찰의 요청에 따라 게임을 삭제했다고 전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주간 뉴스레터
전 세계의 최신 뉴스. 시기적절하고 정확하며 공정합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Valve Corporation은 10월 24일 이메일을 통해 Nijm에게 테러방지 인터넷 신고 부서에서 연락을 받았다고 알렸지만,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지 감독하고 관리하는 지역의 모든 권한 기관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그들의 요청을 준수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귀하를 추천할 수 있는 연락처가 없습니다." 이메일에 적혀 있었습니다.
Valve Corporation, Steam, 그리고 테러 방지 인터넷 신고 부서를 감독하는 영국 경찰청은 알자지라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알-아크사 플러드 작전은 독일과 호주를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는 Steam에서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국가에서는 연령 제한 규칙으로 인해 게임이 금지됩니다.
광고
자신을 무슬림 브라질인이라고 밝힌 니임은 자신의 게임이 정치적 시위를 목적으로 한 것이며 특정 팔레스타인 단체와 제휴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아버지가 파타당 소속이었으며, 브라질로 이주하기 전에 레바논 내전에 참전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우리 팔레스타인인이 이스라엘 점령과 우리가 뉴스에서 매일 보는 집단학살에 저항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또한 언론의 자유와 '테러리스트 선전' 사이의 '얇은 붉은 선' 아래에 항상 머물고 싶습니다." 니임이 알자지라에 말했습니다.
알-아크사 홍수 작전의 컷씬은 도발적이고 "시오니스트들을 '격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님 씨는 말했지만, 게임 플레이 자체는 좀 더 차분해졌고, 무장하지 않은 민간인을 쏘면 플레이어가 바로 실패하게 됩니다.
게임 Operation al-Aqsa Flood가 이번 달 초에 출시되었습니다. [Nidal Nijm 제공]
니임은 영국에서 그의 게임이 금지된다면 당국은 걸프 전쟁 중을 배경으로 한 1인칭 슈팅 게임인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6도 금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미국 군인 역할을 맡아 이라크 군인을 죽일 수 있습니다.
"저는 Valve나 Steam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비난은 비디오 게임에 화가 난 영국 정부와 당국에 있습니다. 그들의 잘못된 논리에 따르면, 가장 최근의 Call of Duty Black Ops 6도 금지되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미국군인으로 플레이하고 이라크로 가서 이라크 사람들을 죽이는 거죠. 제가 말할 수 있는 건 우리가 이중 기준을 분명히 본다는 거예요."
광고
니임은 약 5만 명의 사용자가 이 게임을 다운로드했다고 말했습니다.
Steam에서의 평가는 엇갈리는데, 일부 사용자는 정치적 메시지를 칭찬한 반면, 다른 사용자는 그래픽의 품질을 비판했습니다.
한 Steam 사용자는 "[이 게임은] 약간 엉성하지만 플레이하기에 꽤 재밌고 슈팅 장르에서 끊임없이 나오는 미국의 선전으로부터 벗어나기 좋은 게임입니다."라고 적었습니다.
전문가들의 평가는 더 부정적이었다.
영국의 금지에 대해 처음으로 보도한 404 Media의 작가인 에마누엘 마이버그는 이 게임이 "엉터리"이고 "취향에 맞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콜 오브 듀티 시리즈와 비슷하다는 점은 인정했습니다.
광고
영국의 금지 또는 10월 7일 테마 업데이트 출시 전에도 Steam은 소셜 미디어에서 Fursan al-Aqsa: Al-Aqsa Mosque의 기사단 및 기타 팔레스타인 옹호 콘텐츠로 인해 비난을 받았습니다.
작년 말, TikTok의 Libs라는 별명을 가진 우익 인플루언서 Chaya Raichik은 Nijm의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예루살렘 구시가지에서 '알라후 아크바르'를 외치며 유대인을 죽이는 하마스 테러리스트"가 되는 것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수십 개의 댓글이 유대인의 g*noc*de를 요구하는 것을 지지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아이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것입니다." Raichik이 X에서 말했습니다.
4월에 일부 Steam 사용자는 Steam에서 Toofan AlAqsa라는 게임을 출시한 이후 해당 플랫폼을 보이콧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Toofan AlAqsa는 사용자가 이스라엘 군인을 쏘는 1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미국의 옹호 단체인 Stop Antisemitism은 X에서 "전 세계적으로 유대인을 상대로 한 폭력이 충분히 확산되지 않았기 때문에 @Steam에서 유대인을 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을 플랫폼으로 만드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광고
이스라엘 당국에 따르면 하마스가 10월 7일에 일으킨 공격으로 1,139명이 사망하고 8,700명 이상이 부상당했습니다.
가자 당국에 따르면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서 벌인 전쟁으로 인해 최소 44,282명의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하고 104,000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