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수좆냉증
우선 같이 공감해주고 공론화에 힘 써준 여시들 너무 고맙습니다.
후기는 네이트판에 쓴 글 그대로 복붙합니다...
쿠팡 답변에 만족한다는 것은 전혀 아니지만...
사실 타사이트로 퍼지면서 정말 말도 안 되는 댓글부터 어그로 너무 끌려서 멘탈 털리고 지쳐서 나도 이제 그냥 그만 관여하고 싶어졌어...
그래도 같이 화내준 여시들 다시 한번 너무 고마워! 여시들 없었으면 사과 절대 못 받았을 거라 생각해 ㅜ
네이트판 후기 주소: https://pann.nate.com/talk/350893487
콧멍 원글 주소: http://cafe.daum.net/subdued20club/LxCT/274611?svc=cafeapi
안녕하세요.
지난 23일에 쿠팡 상품 바꿔치기 글을 작성하고 나서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쿠팡측에도 이 사실이 알려져 오늘 4시쯤에 쿠팡과 통화를 마치고 후기 아닌 후기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통화 녹음도 했습니다.)
쿠팡 측에서는 홍보팀을 통한 공식 답변이 아니라 가급적 나눈 통화 내용을 내보내지 않았으면 했지만 그래도 간단하게나마 결론을 말씀을 드려야할 것 같아 중요한 부분만 추려서 정리하겠습니다.
답변을 많이 추리고 가급적 쿠팡에서 바깥으로 유출이 안 되었으면 할 법한 부분은 그냥 싹 빼고 적습니다.
제가 직접 한성측으로 연락해 확인한 라벨링 문제를 제외한 모든 답변은 확실한 증거를 받은 것은 아니고 쿠팡측으로부터 전해들은 내용입니다.
1. 상품 라벨링에 관하여
XH695R과 XH697R은 외형은 똑같은 제품으로 CPU의 종류에 따라 모델명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7R이 i7이고 5R이 i5. 이 두개 말고도 같은 시리즈에 9R도 있다고 합니다.)
노트북에 붙어있는 모델명도 5R이고 박스도 5R이지만 내용물은 실제론 7R과 동일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한성컴퓨터 측에서 납품 자체를 이렇게 했으며
방금 한성컴퓨터측으로 문의를 하여 확답을 받았습니다.
+) 이 부분에 대해서 부연설명을 조금 하자면
5R, 7R, 9R은 CPU를 제외한 나머지 부품과 외형이 동일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제가 수령한 제품은 비록 노트북 후면라벨은 5R이라 기재되어 있었지만 실제로는 CPU i7이 들어간 제품이었다고 합니다.
타사이트에서 많은 분들이 재포장 제품 산 거 아니냐고 하셨는데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5R 미리 구매해놓고 7R 받아서 반품할 때 바꿔치기 한 거 같다면서 '합리적 의심'하시던 분들, 경쟁업체 직원 아니냐는 분들... 저 지금 휴학생에 알백수긴 해도 그렇게 한가한 사람 아닙니다. 간도 그렇게 크진 않구요.
2. 사이트 상에서 상품명/상세정보와 필수정보표기에 표기된 모델명 불일치에 관하여
처음에는 '원래는 옵션이 있는 페이지였다'라고 하시길래
옵션 처음부터 없었고 옵션이 있는 페이지였으면 상세정보에 7R 관련 정보만 있지는 않았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씀 드리니 답변을 바꾸어 잘못 기재한 것 같다는 듯이 말씀 하셨습니다.
지금은 수정 됐습니다.
3. 반품건 누락에 관하여
이 부분은 온전히 쿠팡측의 실수임을 인정했습니다.
'반품이 완료된 후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난 것으로 추정된다' 라고 전달 받았습니다.
거기서 오류가 나면서 저희 계정이 반품 누락한 것처럼 떠서 계정 제한 걸린 거라고 했습니다.
4. 고객센터의 반복적인 답변
우선 고객센터 상담사분들 선에서 할 수 있는 것은 한정적이고
(이 부분은 저도 1000% 이해합니다. 저도 전화상담 병행하는 매장 알바를 해보아서...)
전화보다 채팅이 더 원활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고... 뭐 그냥 내부적으로 정보접근성의 문제인 듯 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전화통화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닌데 전화통화가 아니면 원활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것은 쿠팡의 개선해야하는 점이 아닌가라고 확실히 의사는 전달했습니다만
이 부분이 개선이 될지는 미지수인 부분입니다.
설령 7R의 스펙의 노트북이 왔었다해도 라벨은 5R이라고 되어있었고 그것을 사전에 고지하지 않은 쿠팡측의 온전한 실수가 맞다며 말씀하셨고
계정이 이유 없이 정지 되면서 겪었을 불편함 등의 보상으로 쿠팡포인트 주신다길래(소액...)
어차피 저는 다시는 쿠팡을 쓸 생각이 없어서 거절했습니다.
그리고 분명 이용재개 불가능이라고 하셨는데 계정 풀어준다고 했습니다. 안 쓸 거라 필요는 없지만.
쿠팡의 실수가 맞으니 제가 작성한 글을 내리라고 강요도 할 수 없고
저에게 어떤 법적 책임도 묻지 않을 거라는 답변 또한 받았습니다.
전혀 사이다 답변은 아니지만 제 글을 보고 함께 화내주시고 공론화에 힘을 내주신 여러분들께서 후기를 기다리시는 것을 알기에 이렇게라도 작성을 해봅니다.
참고로 많은 분들이 공정위와 소보원에 신고하라고 하셨는데
이 부분도 짧게나마 말씀 드리자면 두곳 다 상담 신청을 했고
상품 오배송과 불일치 관한 거는 민원신고가 가능하지만
불합리한 계정제한에 있어서는 두 기관도 관여를 할 수 없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많은 사이트들로 퍼가지면서 어그로들도 꽤나 끌리고
중립기어 박는다면서 악셀 밟아대는 사람부터
저한테 쿠팡한테서 고소 당해서 망하라는 분들도 많았는데
아쉽게도 저는 고소는 안 당할 것 같네요^^
그래도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셔서 사과도 받고 그나마 좀 해결한 것 같습니다.
이 답변을 받기까지 1주일이 조금 넘게 걸렸네요.
감사합니다.
이거 예전에도 논란되지않앗나?
와 미친 ㅡㅡ 여샤 고생 많았어 진짜..
한성 쿠팡 쓰지도 않았지만 앞으로 더더거믿거 ^^7
개소리야 ㅋㅋㅋㅋ라벨을 왜 다르게붙여 ㅋㅋㅋㅋ와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여시야 고생 많았어 진짜 쿠팡 평생 이용안할게
미친ㅋㅋ그때 가격만 몇십차이아녔어? 근데 부품과 외형이 동일..? 여시 고생많았어 진짜ㅠㅠ
쿠팡원래불매중이지만 더 빡도네~^^!! 여샤 고생많았어!!
와 진짜 스트레스 받았겠다 여샤 고생했어 ㅜㅠ
뭐야 여시한테 지랄한 사람들은 뭐야 어이없네; 자기네들이 그런 상황 겪어봐야 정신차릴려나 쿠팡땜에 안 그래도 짜증나는데 이상한 어그로들까지 신경쓰느라 고생많았어 여샤 ㅠㅠ 한성도 쿠팡도 참..불매해야겠다
한성 장난합니까?? 이젠 라벨 못믿어서 뜯어봐야겠네 ㅋㅋㅋㅋ 여시 고생했어ㅠㅠ
웅지랄마 ㅋㅋㅋㅋㅋㅋ 염병하네진짜 여시만뭔고생이야 아짜증
모델명 숫자따라 cpu 다른거 아는 사람 다 아는데 어떻게 잘못 붙인걸 알고도 팔아? 본사측에서 맞다고 확인해준게 더 경악..
뭐야 그럼 결국 한성측 잘못도 맞네 ㅅㅂㅋㅋㅋㅋㅋㅋㅋ라벨 잘못붙인게 말이냐 방구냐 일처리 개떡같이하네...으휴 절대 안산다 여시 고생했어ㅠ
한성 나도 예전에 모니터살때 빡치는일 있었었는데ㅜ 암튼 글쓴여시 고생많았으...흑흑😭
쿠팡 이제 안사야지 참나...ㅋㅋㅋㅋ 아니 진짜 어이가 없다....
고생핬어 여시야ㅠㅠ 여시잘못 하나도 없어 ~~~ 후기 공유해줘서 고마워
한성 쿠팡 기억하자!
한성도 믿거한다 걍 뭔 체계가 없네
백만원 넘는 물건을 라벨링을 잘못한다는 게 말이 되??? 라벨지 새로 붙이거나 안내문 첨부하는 게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도 아닌데? 쿠팡 대응이 구구절절 비겁한 변명이네. 쿠팡 입사 필수 스펙이 도벽인가? 범죄집단이네;; 도둑놈의 색키들
내부감사 ㅈㄴ 허술한가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