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왕님의 충실한 둘째 드래곤 라예갈입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알려진 왕좌의게임 시즌7의 소식을 모아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출처는 위키피디아입니다. 위키는 왕좌의게임에 대한 상당히 많은 정보를 다루고 있는데, 간단히 사이트의 소개를 해드릴께요. 위키는 단순 기사가 아니라, 여러 기사들이 종합된 사이트이며, 사실로 확인된 내용이 많지만 대신 재미없는 내용들이 좀 많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키는 기사들을 모아서 정리한거라, 더 깊은 정보를 원하면 세부 링크를 따라가면 됩니다. 중요하거나 재밌다 싶은 기사 링크들은 여러분과 같이, 제가 따라가 볼 예정입니다. 아시다시피 왕좌의게임은 시즌에 대한 스포를 누출하는 걸 싫어한다는 잘 알고 계실겁니다. 너무 큰 기대는 마시고, 가볍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첫내용은 에피소드의 구성입니다. 알려진대로 기존의 10개 에피소드에서 7개로 줄었습니다.
두번째 내용은 캐스팅된 배우들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주연급, 조연급 배우들은 꾸준히 출연할것으로 보입니다. 주연급 배우들의 기사를 확인해보니, 작년에 에미상 베스트드라마 부문 수상 내역과 출연료 이야기가 올랐다는 내용이군요. 제목은 왕좌의게임 스타들이 큰 베팅으로 시즌8을 준비한다는 내용입니다. 드라마의 흥행 여부에 따라 배우들의 출연료가 오른다는 말이군요. 왕좌의게임에는 출연료가 높은 배우가 5명이 있는데 빅5로 불리우며, 대너리스, 존스노우, 티리온, 제이미, 세르세이를 의미하며, 일부에서 보도된 왕좌의게임으로 발생된 이윤에 대해서 배우들이 이윤을 배분받는다는 이야기는 그냥 루머일뿐이였다고 합니다. 빅5의 출연료는 아직까진 공식적으로 매회 50만불의 출연료로 발표되었으나, HBO는 출연료 협상에 대한 언급을 자제하고 있답니다. 출연료의 급등을 자제하는 배우들의 움직임으로 왕좌의게임 시리즈가 무사히 종영될수 있을것 같다고 합니다. 하지만 빅5도 마지막 시즌까지 출연할수 있을지는, 즉 살아있을 수 있는지는 누구도 보장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브랜과 다보스의 기사도 있네요. 제목은 연쇄살인범 아리아가 다보스와 멜리산드레의 연결고리일수도 있다는 스포성 제목입니다. 내용은 브랜은 지금까지 살아남은게 기쁘다는 말을 했고, 다보스는 자기손에 피를 묻히지않고 멜리산드레를 해치울수 있는 방법으로 연쇄살인범 아리아가 대신 해줄수있지 않을까하고 농담조로 말을 했습니다. 기사 제목을 좀 자극적으로 뽑았네요.
출연여부가 불분명했었던 산도르 클레게인도 눈에 띄네요. 제목은 하운드가 컴백해야 하는 이유라고 거창하게 달았네요. 브리엔느에게 패배한 이후, 하운드의 운명에 대해서 많은 소문들과 이론이 있었지만, 시즌6에서 선한역으로 컴백했었죠. 앞으로도 선한 역으로 돌아선것이 아닐까 하는 시청자들의 바램이 있고, 산도르가 은근히 팬층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팬들의 바램이 또다시 컴백으로 보답받은것이 아닐까하고 기자는 추측했지만, 산도르는 출연한다는 내용말고는 시즌7에서 어떤 활약을 할지는 역시 미확인입니다.
여왕님의 영원한 퀸스가드 조라 모르몬트 기사도 한번 봐볼까요? 조라 모르몬트가 브리엔느 타스와 함께 촬영을 위해 벨패스트행 비행기에 탔었다는 시청자의 제보가 있었다고 합니다. 조라는 비행기안에서 자신의 대본을 읽고 있었다고 하는데, 대본에 대한 경비가 TV속 장벽보다도 대단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비행기인 목적지인 벨패스트는 북부 촬영지이거든요? 조라가 북부까지 간다는 이야기인건가요? 조라가 북부까지 갔다는 건 의미하는 바가 상당합니다.
그리고 시즌6 후반부에서 명연기로 시청자를 놀라게 했던, 리안나 모르몬트가 출연진에 포함되어 있네요. 기사는 없고, 인스타그램에 올린 도르문트와 찍은 사진 한장이 달랑이네요.
존스노우의 절친인 에드의 소식도 살펴볼까요? 캐슬블랙에 스타가 다시 돌아온다는 걸 기쁘게 생각한다는 말이군요. 끝까지 읽어보니 제목의 스타는 존스노우를 의미하네요. 에드는 왕좌의게임의 상당한 팬이라고 합니다. 인터뷰 도중 총감독 댄이 시즌7에 대해선 스포하지 말라는 말에, '모든 분들이 추측하고 있는 어떤 일이 시즌7에서 일어날것이며 그것이 뭔지는 말해줄수 없다"고 귀뜸해주었다고 합니다.
샘윌 탈리의 동생 딕콘 탈리도 시즌7 출연진에 포함되어 있네요. 새로운 배역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시즌6에서 딕콘역으로 출연했던 배우는 다른 시리즈의 방송과 출연이 겹쳐서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사진으로 보면 전사 이미지가 강렬해 보이는 외모인데요, 기사에 따르면 라니스타 가문이 티렐 가문의 하이가든에서 약탈한 보물들을 운반하는 도중에, 릭콘탈리가 아버지인 랜딜탈리와 그리고 대너리스 군과 함께 라니스타의 운송 부대를 습격한다는 내용이 있네요. 기사를 믿을수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강철은행의 사장님인 네스토리스가 출연진에 포함되어 있네요. 네스토리스는 4개 에피소드의 출연이 예정되어있었고, 예전 시리즈에 2개를 했고, 앞으로 2개 에피소드에 출연할것으로 인터뷰했습니다. 그는 강철은행이 대결구도의 웨스트로스의 정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것으로 귀뜸해주었다고 하는데, 막상 내용은 알려주지 않았네요. 현재까지 강철은행은 세르세이에게 받아낼 빚이 어마어마 많으며, 스타니스를 거액을 지원했다가 날린것 까지는 알려졌습니다.
제가 알지 못하는 배역인 마레이란 배역이 있어서 찾아봤는데, 시즌 2에서 오베린 마르텔이 킹스랜딩에 왔을때, 누드신을 보여준 배우라고 하네요. 왕좌의게임 출연으로 인지도가 높아져서, 상당히 많은 수입을 올렸다고 합니다. 어쨌든 출연한답니다.
세번째 내용은 제작과정인데요. 제작진 : 왕좌의게임은 댄과 데이빗 두명이 총감독으로 있고, 매 에피소드 마다 따로 감독을 두는데, 혹시 엑션신이 어디서 나올까하고 감독들의 프로필을 살폈으나 별다른 정보는 찾을수 없었습니다. 대본 : 원작자의 소설과 TV 대본이 얼마나 부합하는지는 알수 없었다고 합니다. 소설이 안나왔으니 당연한 거겠죠. 작년 6월에 원작자 조지 RR 마틴이 HBO의 출판 관계자와 TV 작가를 만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시즌6에서 보도된 내용에도, TV 시리즈의 내용 중 몇몇은, 원작자와의 이같은 토론 중에서, 원작자가 알려준 대로 한 것이라고 합니다. 존의 죽음 뒤에 환생한것 등이라고 하네요. 이것도 예전에도 알려진 내용이죠. 촬영 : 작년 8월부터 시작해서 올해 2월에 모든 촬영을 마쳤다고 합니다. 촬영에 필요한 계절인 겨울속 장면들의 촬영 때문에 다른 시즌에 비해서 촬영이 늦어진거라고 합니다. 촬영지는 예전에 브라보스와 킹스랜딩의 촬영지였던 스페인의 기로나, 북부와 킹스로드의 촬영지였던 북부 아일랜드의 스트래노컴, 그리고 장벽 북쪽 촬영지였던 아이슬랜드가 포함되었다고 하네요. 출연진 : 작년 8월, 위클리 엔터테인먼트 잡지의 보도에 따르면, 오스카상 수상자이며 영화 해리포터에 출연했던 짐 브로드벤트 씨가 왕좌의게임 출연진에 추가 되었으며, 그의 경력에 맞게 꽤 비중이 있는 배역을 연기할거라고 합니다. 앞에 나왔던 처음보는 배역이 이분이군요. 시타델에서 최고로 높으신 분인, 대마에스터 마윈 역을 맡으셨군요. 올드타운의 시타델에서 샘윌 탈리와 만날것으로 예상됩니다. UFC 선수인, 코너 맥그리거 선수의 카메오 출연 소문이 돌았지만, 올해 1월에 맥그리거 선수가 잘못된 소문이라고 확인했다고 합니다. 제가 잘 모르는 몇몇 가수들이 카메오 출연도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에피소드 : 총감독인 댄과 데이빗의 인터뷰에 따르면, 앞으로 13화의 에피소드(시즌7에서 7개, 시즌8에서 6개)로 줄어든 것에 대해 확인해주었고요, 이유는 시즌을 촬영하고 편집하고 방송할때까지 소요된 전체기간이, 약 1년에서 1년 2개월 정도가 소요되었다는 이야기를 해주네요. 지금까지 시즌별 에피소드가 너무 많았다는 것과 함께, 그리고 이번 시즌은 앞에 언급되었던 대로, 촬영에 필요한 계절인 겨울 촬영 장면때문에 어쩔수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에피소드마다 런닝타임은 1화당 평균 71분으로, 예전의 평균 런닝타임인 55분보다 16분이 더 늘었다고 합니다. 시즌 7에서 가장 긴 런닝타임을 갖은 에피소드는 81분으로, 지금까지 가장 길었던 시즌6 10화의 69분보다도 많은 분량이라고 합니다. 와.. 81분이면 영화네요.. 영화. 이상 여왕님의 충실한 둘째 드래곤 라예갈이였습니다.
첫댓글 기다려지네요 정말....우리나라에선 스크린 채널에서 3일뒤엔가 보여주나요??
글쎄요.. 스크린채널에서 아직 발표가 없었나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전에도 3일인가 뒤에 보여주긴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