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는 Bay 전철역에서 내려 북쪽으로 3블록정도 걸어가면 4층 빨간 건물이 있으며 학원입구가 사거리를 향해 대각선을 가르켜서 찾기는 쉽다.
1300번지 건물에서 QUEST는 1층과 2층을 사용하는 작지도 크지도 않는 중급규모의 학원이다.
다른 어학원과는 달리 입구 바로 옆에 Bar 형식의 매점이 있고 (커피, 도넛, 한국사발면도!) 있고 그 옆에는 탁자와 쇼파들이 놓여있는 라운지가 있어 학원이라기 보다는 하우스에 왔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1층은 안내데스크, 매점, 5대의 컴퓨터, 2개의 강의실, 사무실로 이루어져있고,
2층은 13개의 강의실과 컴퓨터실, 영화방, 라운지, 시청각실, 자율학습실이 있다. 복도에는 여러 종류의 DVD가 준비되어 있어서 원하는 영화를 볼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다.
QUEST는 일본인 비율이 많은 학원이다. 상대적으로 한국학생이 적은 편이다. 한 클래스에 1-2명 정도의 한국학생이 있고, 7, 8월 여름에는 주로 유럽에서 온 학생들이 주류를 이루고, 전체 학생수는 70명 정도이다.
학교정보요청 및 등록문의 - info@welcometocanada.co.kr
서울 02) 581-1413 부산 051-610-1413 토론토지사 416) 440-0893 밴쿠버 604-689-1413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학원프로그램은 Core ESL, Conversation, Exam Preparation (TOEFL, TOEIC, IELTS), Internship/Volunteer Business English, TESL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부분의 수업은 9시에 시작하여 1시 30분에 끝나며, 풀타임 등록시 매일 1시간씩 2시부터 3시까지 회화, 발음, 듣기 위주의 수업을 한주마다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클래스는 9명 학생이 maximum이지만, 7,8월 여름의 성수기 때는, 12명까지 한 클래스에 수용한다.
총 ESL 레벨은 1부터 10까지 있다.
강사들은 모두 경력 2년 이상의, teaching 자격증이 있는 선생님들이며, 이 학원의 두드러진 특징은, 1달에 한번씩 학생들에게 on-line으로 성적표를 발송한다. 이 성적표에는 Evaluation 및 선생님들의 Comment가 같이 적혀있어서, 본인이 부족한 부분이 어떤 것들인지 쉽게 알 수 있어서 다음 수업 신청 때, 도움이 많이 된다.
TESL은 총 7주로 5주간의 100시간의 수업 (9:00-1:30)과, 2주간의 30시간의 PRACTICUM으로 이루어져있다. 한 반의 학생정원은 15명까지이다. 2주간의 course outlines 제출 후에, 학원에서 certificate을 준다. (TESL Canada 인증은 프로세스 중이다)
TESL 과정을 듣기 위해서는 적어도 이곳 학원 LEVEL 기준으로 10 정도의 수준이 되어야 한다. 캐네디언들도 많이 이 학원의 TESL을 듣기 때문에, 입학시 LEVEL 요구 기준이, 다른 학원에 비해 높은 편이다. TESL 교재로는 Teaching English 라는 교재와 자체에서 만든 교재를 함께 사용한다.
학원 activity는 한 주에 3번 정도가 있고, 모두 직원이나 강사가 동반하기 때문에 학원 스탭들과 모든 activity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외, 이 학원의 특징으로는, 수업에 대한 불만이나, 선생님에 대한 불만들이 있다면, 학생들이 on-line 으로 담당자에게 언제든 문제들에 대한 report를 할 수 있어서, 학생들 문제처리 등이 빠른 편이다.
한국인이 상대적으로 적은 학원이고, 선생님들 및 학원 스탭들이 매우 친절해서 학생들에게 권해줄 만한 학원중 하나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