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지난 일요일 창원 시가지 동쪽 끝단에 위치한 창원 남부 순환도로 성주사 IC에서, 지난해 개통한 남부순환 도로와, 마창대교를 통과하여
2번국도를 이용, 부동마을 국도 교차로에서 성당 뒷길과 연결된 문산IC 입구까지 40여분 만에 도착 할 수 있었습니다. 창원 남부순환 도로와 성당 뒷길이 개통 되기 전에는 도저희 불가능한 통과 시간입니다.
ㅇ 40여분 만에 도착 가능한 이유는 창원 성주사 IC에서, 부동부락 국도 교차로까지 구간 내에 이반성 길성 교차로 신호등이 하나밖에 없고 전구간이 자동차 전용 도로로 건설되어 이륜차나 우마차 진입이 불가하므로 가능합니다.
앞으로 문산 읍민들 께서도 창원이나 인근 김해, 진해등을 방문시 소개한 도로를 이용 하시면 통행료도 고속도로 보다 싸고 시간도 크게 단축 되실 것입니다. 참고로 마창대교 에서 성주사IC 구간에 4개의 IC가있어 창원시가지 진입에 한결 편리해 졌습니다.
ㅇ 어느지역이나 시가지 교통 문제를 발생시키는 주된 요인은 지역내 도로 사정을 잘 모르는 외부 통과 교통이, 시가지를 통과 할 때 간선도로에 교통이 집결 되므로
교통 소통 흐름에 큰저해 요인이 되고 있으며. 문산읍의 경우도 "구 국도와, 문산 사거리에서 초등학교 밑까지" 구간이 대표적인 사례의 교통정체 구간입니다.
그리고 "혁신도시 건설 사업이 완공되고 입주가 시작되면 문산읍을 거쳐 혁신도시를 방문하는 교통과 혁신도시내 주민의 문산읍내 음식점등 편의시설 이용 차량 증가로 더 큰 교통 혼잡이 우려 되며 방치할 경우, 문산 발전의 장애 요인이 되므로 미리 대비하는 지혜가 절실합니다".
ㅇ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성당 뒷길 양측 연결 지점인 부동부락 국도 연결부와 남동부락 연결부분에 부동부락 표지판에는 진주와 금산을 안내하고 남동부락 진입부에는 진성과 창원을 안내하는 표지판을 설치 해서 통과 교통이 시가지로 진입하여 교통 소통에 장애가 되지 않도록 외곽 도로로 우회 하도록 유도해주면, 설.추석을 비롯한 명절과, 교통량이 증가하는 특별한 날에 효과가 당장 나타 날것이며, ㅇ 문산읍장 책임하에 다양한 채널을 통한 성당 뒷길 이용 홉보등으로 원활한 도로이용 시스템이 정착되어 교통 소통 문제가 안정을 되찾게 되면, 혁신도시내 거주하는 주민과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인력들의 문산읍 식당을 비롯한 편의 시설 이용 증가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어 혁신도시와 함께, 문산읍의 동반성장 발전은 가속화 될 것이 자명하므로
우리모두 시가지 교통소통 개선 홍보활동에 동참하여 쾌적한 도시 건설과 문산 발전에 앞장섭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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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좋은정보 소개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