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다시 쓰는 프로필 - 화정터미널 [고양시]
Maximum 추천 0 조회 1,367 18.12.19 07:47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12.19 11:19

    첫댓글 화정터미널은 지금 다시보면 평범한 상가같은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화정역은 마을버스 정류장으로 변화된것이 특징이라고 볼수 있죠.

  • 작성자 18.12.19 19:18

    어릴적 처음 화정터미널을 알게 되었을 때, 터미널 앞에 가서도 터미널이 어딨는지 몰라 한참을 찾았던 기억이 나네요. 시내버스는 왜 안들어가는지도 의문이었고요.

  • 18.12.19 22:15

    아주 깊다고 하긴 어렵지만 개인적인 인연이 있는 곳이 화정이라 관심이 많이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신도시 같지만 일산이라는 더 큰 신도시의 그늘이 살짝 드리운 느낌이 갈 때마다 들기도 하고요. 그런 그늘이 터미널에도 드리운게 아닌가 여겨집니다. 화정이 현재도 택지가 계속 개발되는 삼송, 원흥지구와도 가까우면 터미널 수요를 끌어모을 여력이 있을 것 같은데 그러기에는 입지라든가 배후수요에서 부족한 면이 많아 보입니다. 화정에 가까운 행신에는 제한적이나마 KTX가 출발하고, 3호선 지하철로 백석과 화정이 동시에 연결되면 버스 수요는 차편이 다양한 백석동 신터미널로 옮겨갈 확률이 크니 진퇴양난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 작성자 18.12.19 23:59

    고양터미널 개장 이전에도 노선이 많지 않아 서울역, 강남고속터미널에 의존하는 경향이 꽤 있었는데 고양터미널이 자리를 잡으면서 입지가 더 애매해졌죠. 두 터미널이 가깝기 때문에 더 애매한 면이 있는데, 그래도 덕양구 안에선 꾸준하게 고정수요를 가져가는 모양새입니다.

  • 꼭 대전청사-대전복합 이런 느낌이네요

  • 작성자 18.12.20 01:18

    비슷하지만 대전보다 고양의 두 터미널 간 거리가 더 가깝지요. ^^

  • 18.12.20 07:18

    터미널 규모는 비슷한 느낌인데 대전청사정류소는 승객이 꽤나 많은거 같더군요. 둔산동 한복판에 있으니

  • 원주구터미널-신터미널 느낌일까요..

  • 18.12.20 19:50

    하차만이라도 터미널 바깥에서 했으면 좋겠는데 승차홈 사이에 들어가서 하차하고 나오시던데요,
    심지어 한번에 후진도 안되더군요

  • 작성자 18.12.21 00:46

    맞습니다. 주차장이 참 좁죠. 다만 하차를 터미널 바깥에서 하면 안 그래도 복잡한 화정역 앞 도로가 더 막힐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 18.12.21 01:47

    한동안 통 버스탈일이 없었다보니 그 사이에 매표소가 다시 부활했네요...

  • 작성자 18.12.21 23:38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

  • 18.12.21 09:52

    2001년 3월, 청주-고양(일산) 개통 하던때가 기억납니다. 당시에 세이브존이 있었죠?
    주말마다 이용객들이 몰려 증차 민원이 많았었고 청주에서 국립암센터 이용객도 많았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사진 잘 봤습니다..

  • 작성자 18.12.21 23:39

    세이브존은 지금도 잘 살아있습니다~ ㅎㅎ

  • 18.12.23 11:46

    카페를 최근 글부터 읽다보니
    고양터미널보고 화정터미널순으로 봤는데
    차이가 상당하네요.
    잘보고 갑니다^^

  • 작성자 18.12.23 14:50

    화정터미널은 시골 버스터미널같은 느낌이 조금 있죠 ㅎㅎ

  • 19.02.13 23:01

    화정터미널은 폐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폐쇄 하지 않으면 곤란한 상황이 생깁니다. 백석동 터미널과 화정터미널 들려서 가는 바람에 운행시간 늘어나고 운행중지하는 곳이 늘었습니다. 광주가는 고속버스 운행횟수도4회정도 줄었습니다. 아주 심각합니다. 적자가 불가피 합니다. 어쟀든 고양종합터미널로 통합을 해야하고 최성 전 시장이 질질끄는 바람에 일산에 있어서가 아니라 덕양구에 생겼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고양시에 두개의 터미널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운행구간 늘리고 덕양구 주민 이용할수 있게 화정터미널과 고양종합터미널간의 셔틀버스 운행등 접근성을 원활히 할수 있는 방안이 최적 입니다.

  • 작성자 19.02.17 12:02

    충분히 합리적인 의견입니다. 두 터미널이 나뉘어서 노선 중복으로 불편함을 끼치는 부분이 상당하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