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선객이 말하기를, 인과설은 힌두교에 있는 말이요, 불교에는 없는 것이며 삼세 윤회와 인과응보가 모두 거짓말이라 한다.
답이라. 참으로 통곡할 일이다. 부처님 일생 설교에 인과와 인연법을 많이 말씀하셨으며 역대 조사도 무수히 증명하였는데, 인과가 없다는 것이 무슨 말인고?
인과와 인연법은 진리 자체로 있는 것이요, 부처님과 관계없는 것이다. 설사 힌두교에 있는 법이라도 좋은 점은 받아들이는게 무엇이 나쁠 것인가?
육신은 여러 가지 인연이 모여 생겼다가 인연이 흩어지면 죽지만은 심성은 본래 생멸이 없으며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천년 전과 만년 후라도 항상 한결같이 변하지 않으며, 시방세계를 마음속에 포함하여도 남는 것이 없는 것이다.
요사이 심령학자자들도 심성은 무한의 생명과 무한의 능력이 있다고 과학적으로 증명하였다. 이렇게 시종. 생멸 없이 변하지 않지만은 인연을 따라서는 10법계(지옥. 아귀. 축생. 아수라. 인간. 천상. 성문. 연각. 보살. 불)를 만들고, 업보에 따라 생사윤회를 하는 것이다.
『증도가證道歌』에 “꿈속에는 분명히 육도가 있지만은 깨친 후에는 대천세계도 없다” 하였다. 근자에 이와 같은 마구니들이 인과를 믿지 않고 계율을 무시하며 막행 막식하여 승단이 이렇게 혼탄하여지니, 이런 것들은 모두 마구니로 불법을 망치고 중생의 눈을 멀게 하는 것이니, 참으로 통탄할 일이다.
『보현행원품』과 『여래 십대발원문』에 “항상 부처님을 따라 배우라”하였으니, 우리 불자들은 부처님의 말씀을 그대로 믿고 수행할 것이며, 부처님 말씀과 반대되는 것은 어떠한 선지식과 어떠한 큰 학자라도 마구니로 인정하고 멀리 하여야 될 것이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서방정토 극락도사 아미타불()()()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보현행원품』과 『여래 십대발원문』에 “항상 부처님을 따라 배우라”하였으니, 우리 불자들은 부처님의 말씀을 그대로 믿고 수행할 것이며, 부처님 말씀과 반대되는 것은 어떠한 선지식과 어떠한 큰 학자라도 마구니로 인정하고 멀리 하여야 될 것이다......깊이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량공덕이 되소서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