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락산 마당바위 산에진미 가든
올 송년회 맛도 영양도 최고, 통오리 참숯구이, 어떠세요?
가족 친지 산악회 모임에 안성맞춤, 부담 없는 가격에 고소하고 상큼한 직화구이로 입맛을 사로잡아
으스스 추워지기 시작한 계절. 송년회가 성큼 다가왔다. 송년회와 각종 모임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영양 높은 건강식, 오리의 참맛을 살린 ‘통오리 참숯구이’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곳이 있다. 별내면 맛 길에서 만나는 수락산 마당바위 앞에 위치한 산에진미 가든이 그 곳이다. 지인과의 모임에서 휴식과 건강을 모두 챙기고픈 특별한 날, 참숯향이 흠뻑 배인 오리의 맛을 즐기기엔 안성맞춤인 곳이다.
산에진미는 모임의 명소답게 본관 1,2층, 별도의 모임을 위한 별관까지 넉넉한 공간과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 넓은 주차장까지 마련되어 있다.
# 음식 맛이 최고예요. 특히 고소한 통오리 참숯구이는 기름기를 싫어하는 제 입맛에는 딱 이에요.
# 예약전화만 하면, 30~40명 단체 손님도 언제든지 모일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장점이죠.
# 주인장이 직접 참숯불에 초벌구이를 해줘 믿을 수 있고, 깔끔한 맛이 좋아요.
친환경 신선육, 주원산오리가 주 식재료_ 산에진미 가든에서 사용하는 친환경 무 항생제 오리는 면역력이 높고 저 콜레스테롤, 높은 항 산화력을 갖춘 주원산오리다. 주원산오리는 항산화제 아스타잔틴(Astaxanhin)을 생성하는 특수사료를 먹여 43일간 사육한 '아스타 오리'로, 로 일반오리에 비해 단백질은 10.1% 높고, 지방은 16% 적어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으로 유명하다.
충북진천에 위치한 대규모의 직영 농장에서 최고의 사육 시설을 갖추고 사육단계에서 항생제를 전혀 투여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모든 생산과정을 철저히 위생관리하며 모든 공정이 HACCP 인증으로 안전성까지 입증되었다는 점에서 국내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다. 특히 고기
맛이 연하고 부드러우며, ‘4℃저온유통시스템’으로 운송되어 손님들은 높은 신선도를 갖춘 오리의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지글지글 쫄깃한 통오리 참숯 직화구이_ 산에진미의 베스트 메뉴, 통오리 참숯 직화구이는 한 마리 2만9천원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주원산 통오리 2kg를 사용하는 데, 뼈와 기름을 걸러내면 보통 0.9~1.1kg의 중량으로 성인 3명이 충분히 먹을 수 있다.
소탈한 주인장이 손님이 볼 수 있는 곳에서 직접 초벌구이를 해서 오리의 잡 내를 없애 손님상에 올려준다. 참숯을 이용한 초벌구이로 기름을 쏙 뺀 오리구이는 손님상에서도 역시 빨갛게 불이 피워진 참숯불 위에서 직화 구이로 즐길 수 있다. 노릇노릇 지글지글 익어가는 참숯 직화구이는 오리만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에 담백한 감칠맛을 더했다.
통오리 직화구이는 참숯향이 물씬 배여 입에 착착 감기고 어떤 오리구이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고소하고 쫄깃한 맛을 더해져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다.
오리의 담백한 맛을 살릴 수 있도록 밑반찬으로는 주방장의 손맛이 살아있는 토속적인 김치가 한상 차려진다. 적당히 숙성된 갓김치, 파김치, 백김치 외에도 매일 주방장이 직접 무쳐내는 겉절이 김치까지 상큼하고 향긋한 배추 맛을 살린 신선한 맛을 더해져 입안을 깔끔하게 만들어준다. 거기에 양파, 고추 신선한 야채를 재래간장에 졸여 내놓는 양파조림은 오리 맛을 제대로 살려준다.
기력회복에 최고! 몸에 좋은 뜨끈한 한방영양백숙_ 산에진미의 인기메뉴로 겨울철 주인장이 적극 추천하는 뜨끈한 오리보양식, 한방영양백숙은 진한 국물과 함께 푹 고아진 오리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 그리고 식후 제공되는 맛있는 영양 찹쌀죽까지 일석이조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오리에 당귀, 엄나무, 황기, 오가피, 대추, 계피, 견과류를 듬뿍 넣어 영양이 가득 담긴 백숙을 손님상에 끓여낸다. 이때 한방재료가 오리 고유의 기름기를 흡수하고 잡냄새를 제거해줘 국물은 구수하고 걸죽해 진국이다. 담백한 오리 백숙의 고기를 다 먹고 나면, 구수한 육수에 찹쌀을 푹 끓여 낸 고소한 영양 찹쌀죽이 이어진다.
주인장은 “한방영양백숙은 음식이 아니라 보약으로, 감기까지 뚝 떨어뜨릴 겨울 보양식”이라며 적극 추천한다. 손님은 백숙 식재료로 오리와 닭을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이때 사용되는 닭은 국내 유명 브랜드 하림 제품이다. 푹 익혀내는 시간을 고려해 미리 예약하면 원하는 시간에 맞춰 건강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할 것.
문의 : 031) 841 - 2700
홍명신리포터 hmsin12@hanmail.net
출처:노원도봉내일신문
문의 010-8877-5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