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봉산악회 산행일 결정 안내
5월산행을 앞당겨 4월 22일과 29일 중 택일하여 태안튤립축제장에 갈 예정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고 회원님 개인의 선약 등으로 4월 22일과 29일 양일 중 참석이 어려운 날을 댓글로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부득이 참가 예정인원이 많은 날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 래 -----------
날짜 : 5월13일⇒ 4월 22일or 4월 29일
장소 : 충남 태안의 튤립축제와 천리포수목원
거리 336km(4시간 20분)-대구 기준
회원 회비 : 36,000원(입장료+1만원)
14,000원(튤립축제장) 12,000원(천리포수목원)
태안은 미국 스캐짓밸리, 인도 스리나가르, 튀르키에 이스탄불, 호주 캔버라와 함께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선정되었다.
200여종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품종을 볼 수 있고 전망대 3곳 중 제일 높은곳인 산 전망대에서는
바다까지 보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풍경을 감상하기에 충분하다.
========================
천리포수목원 안내
천리포수목원은 서해 태안반도에 산과 바다, 해수욕장과 섬이 함께 있어 우리나라 수목원 중에서 최고의 경치를 자랑합니다.
남방계 식물과 북방계 식물이 만나는 태안군 소원면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은 지리적으로 온화한 해양성 기후로 자생식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도입한 수많은 귀중한 식물들이 자라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수목원입니다.
천리포수목원은 1921년 미국 펜실베니아주에서 출생하여 한국인으로 귀화한 민병갈(Carl Ferris Miller) 박사님께서 1962년부터 부지를 구입하면서 설립한 국내 최초 민간 수목원입니다.
2000년 국제수목학회 (IDS: International Dendrology Society)는 서해의 아름다운 해변과 잘 어울리는 천리포수목원을 “세계의 아름다운 수목원”으로 인증하였습니다.
특히 16,800분류군의 다양한 식물들과 목련속, 호랑가시나무속, 동백나무속, 단풍나무속 및 무궁화속 등의 집중적인 수집은 세계적인 명성이 있습니다.
천리포수목원은 서식지외보전기관, 생물다양성관리기관, 산림생명자원관리기관, 산림교육전문가양성기관, 수목원전문가양성교육기관 및 산림교육센터 등 다양한 역할을 통하여 세계식물보전전략 (GSPC: Global Strategy for Plant Conservation)을 토대로 식물 다양성 보전과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천리포수목원은 식물을 연구하고 보전하는 수목원 본연의 역할은 물론, 국민에게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식물이 주는 유익함을 널리 알려 ‘자연과 함께 더불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