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류 |
제품 사진 |
설명 | |
화장품 |
Miss Hana / 아이라이너
-Yahoo 쇼핑몰 화장품 판매 사상 유일하게 10000개 이상 팔린 제품. - 쉽게 번지지 않음을 강조한 제품 |
||
NARUKO / 나이트크림
-난토우지방의 유기농 원료로 만든 수면 시간 대 피부를 활성화시켜주는 나이트 크림 -2011년 6월부터 현재까지 13만개 이상 판매 | |||
문구 |
Ann Smile / 다기능펜
-크리스탈로 장식된 눈길을 끄는 외관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터치펜으로도 활용할 수 있음. -제품 출시 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10000개 이상 판매 | ||
생활용품 |
MUJI / 초음파 아로마 디퓨저
-초음파 진동 원리를 이용한 아로마 디퓨저 -2010년 2월 출시된 이래 대만에서만 50000개 가까이 팔린 제품. | ||
패션 |
天藍小舖 / 가방
-한국 및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메는 심플한 스타일의 가방. | ||
식품 |
D2/ 바나나초코케이크
-대만 본토에서 나는 바나나를 이용하여 만든 D2의 대표적인 케이크 -하루에만 약 1800개의 주문이 들어옴. | ||
취미 |
小新樂器館 / 우클렐레
-쉽고 드라마에도 자주 등장했던 홍보효과 탓에 올해 들어 크게 인기를 얻어 한 달에 1000대 이상이 팔려나감. |
□ 시사점
○ 2012년 대만 온라인 쇼핑몰 트렌드를 살펴보면 몇 가지 중요한 사실이 부각됨.
1) 더 이상 온라인에서 저가제품만이 팔리는 것이 아니라 핸드메이드, 고품격의 고가제품이 통하는 시대가 됨.
2) 의류, 액세서리, 생활용품 등에 걸쳐 전반적으로 일본 MUJI와 같이 심플 라이프를 표방한 제품들의 판매가 부쩍 늘었음.
3) 인기 인터넷 쇼핑몰들은 서브 브랜드를 만들어 몸집 키우기에 나섰고 오프라인으로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음.
4)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가격대인 중저가 화장품의 경우, 브랜드 파워보다도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타면 만 개, 십만 개 이상 판매고를 기록한 사례가 종종 있는 것으로 보아 화장품은 입소문에 가장 영향을 받는 품목인 것으로 사료됨.
자료원: MIC, 天下잡지, 각 업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