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요.
울 신랑 친구 중에 산판(나무를 벌목하는)일 하는 목상이 있습니다.
이년전인가 지인으로 부터 한옥을 짓겠다고 육송을 구매하고 싶다고 하여 육송 600주를 벌목을 했다고 합니다.
근데 구매자가 문제가 생겨 판매가 성사되지 않았고 이 친구는 구매자가 나설 때까지 나무를 방치하면 벌레를 먹어서 원목이 못쓰게 될까봐 나무 껍질을 다 벗겨내고 건조시켜 놓았다고 합니다. 중간 중간 장사꾼들이 몇몇 거래를 요구했지만 실수요자와 판매자 중간에서 가격으로 자꾸 장난을 치니 화가 나서 그냥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근데 이 친구도 돈이 묶여 있으니 경제적인 문제도 생기도 보관의 불편함도 있고 꼭 필요한 누군가 가져가서 집의 재목으로 쓰였으면 좋겠다고 싸게라도 판매를 했으면 좋겠다고 하소연을 하더랍니다.
저희도 나무기둥의 친환경 주택을 지으려고 했으나 경제적 문제로 포기한 아픈 경험이 있기에 싸게 내놓으신다고 하니 카페에 필요하신 분 있을 수도 있겠다 싶어 글 올립니다.
겉 껍질 박피 후 완전 건조되어 바로 주택 시공 가능한 육송 600본 입니다.
펜션 5동인가를 지을 수 있는 분량이라고 하고 저희도 이쪽은 잘 모르지만 우리 신랑이 대충 알아봤더니 약 5,000만원 정도에 거래가 된다고 하더군요. 원래 처음 판매하려고 했을 때도 아는 지인이라 4,000만원에 판매하려고 했던 거랍니다. 지금은 더 싸게 판매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 연락 주십시요. 여기는 충북 보은입니다.
첫댓글 치수 종류 낙엽송 적송등등 갯수를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쪽지 부탁드립니다
선생님~ 죄송한데.. 쪽지 쓰기가 정회원만 가능하다고 하여 여기 답글 남김니다.
신랑한테 알아보라고 하겠습니다. 저희가 이쪽 계통이 아니다 보니 그런 정보가 필요한 줄은 몰랐네요.. 신랑이 도와주고 싶다고 올려보라는 말만 듣고 .. 너무 무지했네요....
치수는 12자에서 15자이고 600봉 모두 적송이라고 합니다. 참 두께는 30cm 정도 된다고 하네요.
나무를 보려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요.
충북 보은이구요 전화 주시면 신랑이 나무 주인 소개할 거라는 군요
충북 보은이구요 전화 주시면 신랑이 나무 주인 소개할 거라는 군요
관심있습니다.
전번좀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