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들께서 공부하시는데 질문은 필수이며, 덕분에 저 역시 성장하며 저희 수업이 발전합니다^^
따라서 망설이지 마시고 질문 편하게 주십시오!
아래는 질문주실 때 고려해주시면 좋을 사항들 적어본 것입니다.
제가 편하기 위함이기도 하며, 선생님께서도 질문을 작성하시다가 스스로 놓친 부분을 깨닫게 되실 수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가능하면 양식에 맞춰주시되, 그렇지 않더라도 걱정 마시고 질문주세요^^
언제나 응원합니다!
1. (중요) 질문과 답변 내용이 여러 선생님들께 유용하다고 생각될 때, 선생님들께 먼저 양해를 구한 뒤 제목을 수정하거나 (비공개 질문일 경우) 공개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질문의 배경이 되는 문제 혹은 자료의 사진을 찍어서 올려주세요.
선생님의 질문이 무엇인지 배경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화성학 문제의 경우 조표가 나오게 악보를 전체 찍어주시고,
"답은 이러이러한데 나는 이부분을 이렇게 생각한다." 는 형태로 질문주시면 제가 질문을 빨리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선생님께서 어떻게 생각하셨길래 이 부분이 해결이 안된 것인지,
선생님께서 질문하시게 된 경위를 적어주세요. 어떤 부분이 막힌 것인지 찾아서 해결해드리기에 좋습니다^^
4. 저의 답변을 보시고 해결이 안 되셨을 때 댓글 혹은 덧글로 추가 질문 이어서 해주셔도 좋습니다!!(권장)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23 13:16
첫댓글 ㅎㅎㅎ 시험에서는 좀더 확실하게 ij의 의미를 묻거나(2번) 이 곡을 실제 미사에서 연행할 때 총 몇번 연주되느냐고 묻거나(3회) 할 것 같아요. 제 문제는 좀 덜 촘촘했던 것 같아요,,,ㅎㅎ
일단 슬기둥/살갱은 정간보에 기보된 율명이 유현에서 나느냐, 대현에서 나느냐의 차이잖아요~
그래서 해당 음의 음역을 고려해서 이 음이 (현재 괘법에서) 어느 줄에서 날 수 있는지를 따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