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인치 전기자전거입니다
조금 생소한 브랜드 이기는하지만
꽤 공들여 만들어진 MTB 같아요
디자인도 괜찮구요
2021년도 출시되어 비교적 신형이구요
3년밖에 안됐어요
무게는 약 20Kg....
모터는 48V에 용량은 350W입니다
원동기 면허증은 필요하겠죠 ?
최고 속도는 시속 약 25Km/h로 제어되고
9.6Ah 배터리를 한번 충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약 50Km~100km 라고 하네요
주행중 자꾸 꺼지는 증상으로 배터리가 입고 되었습니다
매립형으로 하부프레임에 장착됩니다
배터리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첫눈에 커다란 LG 마크가 보이네요
매립형이라 비교적 가늘고 길어요
전압은 48V, 용량은 9.6Ah로 표기 되었구요
케이스를 분리하여 배터리 팩을 꺼낸 모습입니다
수축 튜브를 벗겨냈구요
18650셀 39개를 이용 13S3P로 구성 되었습니다
마킹 상태로 보아 LG INR18650MH1 정품 셀이 맞죠 ?
짝퉁은 인쇄 상태가 아주 허접해요^^
셀 사양서를 보면 훌륭해요 ..ㅋ
팩의 전압을 체크해봤습니다
52.4V로 정상 전압이 나와요
계기판 전원도 들어 오겠구요
셀들의 전압도 체크해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충전이 거의 다 된 4.11V가 나오구요
제일 낮은 전압은 거의 방전 직전인 3.59V로 나와요
이런 된장^^
전압 분포는
4.08, 4.08, 3.59, 4.09, 4.08, 4.09,4.07, 4.11,4.08, 4.07, 4.08, 4.09, 4.08V입니다
편차는 0.52V, 무려 12% 언바란스네요
3년도 못썻는데..
충전 시작한지 몇십 분도 안돼 파란 불로 바뀌고
잔량이 남았는데도 주행 중 갑자기 전원이 꺼지기도 하고..
힘이 딸리니 언덕에서는 내려서 끌고 가기도 하고..
참으로 가지 가지하는거죠 ?
이 셀보다 나은 중국 셀 이제 많아요
넘사스러워요...
중요한 것은 이 배터리만 그런게 아니니 문제지요
중국 사람들이 이 셀 보면
뒤돌아서서 킬킬대며 마구 비웃을 거예요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셀 INR 18650-29E 셀입니다
가지고 있던 거의 마지막 재고인 것 같네요
단종되서요..
아주 좋은 셀이었는데 말이죠
주머니 형편을 고려
9.6Ah에서 8.7Ah에서 약간 다운 그레이드 했어요
그러나 웬만한 악조건 하에서도
기존 셀과 달리 이셀은 거의 언바란스가 안나요
사양서만 멋지게 해놓고 실제 성능이 안따라오는 타셀들과 질적으로 차이가 많이 나는거죠
리필 후 계속 연락하며 성능 체크를 할 예정입니다
장마철 침수 대비 꼼꼼하게 방수처리했어요
앞으로 10년은 쓰셔야죠 ?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약 45~90Km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필 후 배터리 특성입니다
전압 : 46.8V
전류용량 : 8.7Ah (개조전 9.6A)
최대충전전압 :54.6V
최대충전전류 : 8.25A
충전온도 : 0 to 45°C
사용온도 : -10 to 60°C
만약 최대로 리필을 원할시는 10.5Ah까지도 늘릴 수 있어요
만약 장거리 주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를 추가 하셔서 주행 거리를 대폭 늘리실 수도 있어요
- 상부 프레임 위에 10Ah를 추가 주행거리를 약 50Km를 늘리실 수 있으며
- 삼각 프레임에 30Ah를 추가 주행거리를 약 150Km를 늘리실 수 있고
- 하부프레임에 KTX형 케이스를 이용 14Ah를 추가 주행거리를 약 75Km를 늘리실 수 있으며
- 짐받이에 30Ah를 추가 주행거리를 약 15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부 프레임 위에 10Ah를 추가
삼각 프레임에 30Ah를 추가
하부프레임에 KTX형 케이스를 이용 14Ah를 추가
짐받이에 30Ah를 추가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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