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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화원 초대 원장 예공예 특별전 출품
2021년 11월 15일 17:23 새파수장 소스:이페어케이
1957년 5월 14일 베이징 중국화원공식 출범했고, 제백석은 명예원장을 맡았다.제백석에 대한 연구와 전람은 이미 이루어졌다오늘의 베이징 화원이 된학술 브랜드는.임 원장 예 공손한 연구연구와 보급은 비교적 언급이 적다올해는 예 공손한 생일이다140주년 11베이징 화원은 12일 엽공탁 탄생 140주년 기념: 의를 천하에 알린 예공탁의 서화교유감장이라는 특집전을 기획해 내놓았다.
1954년 5월 14일, 주은래는 북경 중국에 있었다화원 설립 총회에서 연설, 오른쪽 둘째 하타바 야스유키 1954년 5월 14일, 주은와서 북경의 중국 화원에서 완성하다대회에서 연설하면 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된다예 공손한 모양1954年5月14日,周恩来在北京中国画院成立大会上讲话,右二叶恭绰
"옷이 온 세상에 가득한데 누가 그 은혜를 알아보고 하루아침에 이룰 수 있겠습니까?'가자, 유실(遺失)'은 하야가 열다섯 살 때 지은 시 '고치'에서 나왔다.소년의 잎은 공손한 듯했습니다.이미 자기 일생의 궤도를 예견했다적—18세부터 응시하라《철도부》를 짓고 교통을 창설하다대학;청정으로부터의 우편전달부부원이 국민정에 부임하다부 철도부 장관=광동 예씨 자손부터 20세기의 풍운아까지.예의 일생은 전통문화의 수호와 전승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고, 근현대 중국의 교통·교육·문화 사업을 이끌었다.
예 공손 18세 촬영 예 공손 18세 촬영叶恭绰18岁摄影
이번 전람회는 중앙 문사 연구관과 고궁을 얻었다박물관, 중국국가박물관, 중국미술관, 랴오닝성박물관, 광둥성박물관, 길림성박물관원·소주박물관·심양고궁박물관, 없음시보물원·광저우 예술박물관, 하향응고미술관, 광주 해당사 등13개 단위의 지원으로 각 관과 원장의 예공탁 서화, 신찰, 감식했던 유물들이 백 점 가까이 모여 '창상 몇 도래-예술인생' '기서친잠 각귀진-화단우친' '연운요감영-서화감장' 세 가지 각도에서 범상치 않은 문화의 대가 예공덕을 소개하고 있다.
叶恭绰青年像
예공탁, 자는 유보, 호는 옥보, 예호이다.만년에 원옹을 부르짖다.광동 판위(지금의 광저우) 사람.1881년 11월 2일4일 북경 미시에서 태어났다골목 할아버지 예연란의 집저, 1968년 8월지난 6일 베이징에서 병사했다.
예는 20세기 중국 문화사상의 하나라고 할 만하다"백과사전식"의 인물:그는 근대 교통사업과 교통교육사업의 인물이다선구자, 청정에 일찍이 부임하였다.과교통부 노정국장철도총국장을 겸하여1921년 민국 취임정부 교통총장이 병무하다퉁대학의 학장.또한 박고호아하고 가국정(家國情)의 감식가이며, 평생을 유물의 수집과 보호에 힘썼다.주씨와 함께 중국조성학사를 설립해 상하이시 박물관 이사회 이사장과 고궁박물관 이사를 지냈다.1939년 예는 중국문화협회(中國文化協進會)를 조직하여 유물류 전시를 기획하고 불교·미술·문화에 힘썼다.만년에 그는 더욱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전적·서화·명각·기물류 문물을 북경·상해·광역에 헌납하였다주, 쑤저우, 칭다오 등지의 박물관, 도서관.
1914년, 교통차장이던 1914연, 교통차장이 된 엽공작1914年,任交通次长的叶恭绰
예는 고금을 잘 아는 학자로 재능과 학문이 비범하다시인. 그의 일생은 《하암회고》《하암청비록》《하암청비록》《하암회고》《하암청비록》《하암회고》《하암청비록》《하암《하암담예록》《교통》구국론 《하암사》《역대 장경 고략》등 그가 편집 인쇄한 《청》대학자상전 《전청》'사표'는 더더욱 오늘에 이르렀다.청사의 필수 서목.
1936년 박물관 이사장 예공도(왼쪽)와관장 후자오춘(오른쪽) 품평 '문헌전시' 설치 찰나(조정명섭) 1936년, 박물관 소유주이사장 하야시 마사토(왼쪽)와관장 후자오춘(오른쪽)문헌 전시를 품평하다"지찰나(조정명 섭))1936年,博物馆董事长叶恭绰(左)与馆长胡肇椿(右)品评布置“文献展览”之刹那(赵定明摄)
예는 신중국 문화 사업 발전의 촉진자이다중앙인민정부 정무원 문교위원회 위원, 중문자 개혁을 거쳤다위원회 주임 상무위원, 중앙문사관 대리관상등직. 하야시씨가 공손히 돌려주다.북경중국화원(지금)입니다.북경화원)의 초대원장, 화원 설립 초기기의 발전은 방향을 가리켰다.그는 1956년 강희년 정각본인 패문재 서화보 역대 제화시류 묵지편 매화희신보 한계서예통해 사동고재논화집각 등 베이징화원을 위해 정각선본을 구입했다.1957년 5월 14일 베이징 중국화원 설립 다음날 하야 공탁은 인민일보에 기고한 글에서 "이 화원의 내용은 일반 학교와 다를 것이다…대체로 고유할 것이다.'서원' '화원' 제도와 근대 현대의 '학교' '연구소' 제도를 조합해 정했습니다."이 밖에 "'화원'이라고 하는 일은 대개 창작·연구가 될 수 없다.'가르침 셋.' 이 셋은 오늘날 베이징화원의 주요 기능이자 발전 방향
叶恭绰晚年像말년상
예술 인생
1882년 예 공손한 할아버지 예옌란(葉延蘭)이 끝났다.20여 년의 북경에서 관리가 되었는데, 한 살 남짓한 예공을 데리고 광동 번우로 돌아왔다(오늘 광저우) 본가.광둥으로 돌아가니 예옌란이 있는 게 아니다월화서원 강학은 더욱자신의 시를 편찬하고 수정하는 것이다.사문집은 자청을 계속하였다연래 시와 사의 문장을 대하다금석서화와 감상 소장 취미.이런 취미는 예연란의 호학광교뿐 아니라 예가의 두터운 가학 전통에서 비롯됐다.바로 조부의 훈도를 받아 네 살 때 계몽을 받고 사서를 읽기 시작하여 대여섯 살에 시를 짓게 되었고, 큰아버지 예페첨은 그 뒤를 이어 책을 널리 사들여 사림을 광교화함으로써 훗날 문사의 토대를 닦았다.
청대의 학자상 전엽연란엽공유 29. 9cm×30cm 무연가지본설색 중국국가박물관 소장清代学者像传 叶衍兰 叶恭绰 29.9cm×30cm 无年款 纸本设色 中国国家博物馆藏
문사 방면의 훈도를 제외하고, "서화 전가의"가풍도 영향을 미쳤다.전람회의 첫 번째 판에서 우리는 잎을 통과할 것이다연란·엽공탁의 서화작품 및 관련 문헌, 향방관중은 잎사귀를 공손하게 펼쳐 보였다.후한 가정학적 수양 및 서화면모, 그 중에서도 그와 조부예연란 콜라보레이션 청대학자상전 역대 명인상전은 미술사계의 극히 중요한 연구자료일 뿐 아니라 학계에서도 청대의 문화학사 연구에 필독서로 꼽힌다.예 공손한 서화는 별도의 조형 훈련 없이도 청나라 말 민초 문인화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회화는 대부분 문인들이 선호하는 죽석 송란이라는 제목으로 수려하고 힘차며 억측을 직설하여 전통적으로 전아하고 청려한 뜻을 추구하고 있으며, 그의 서예는 필치가 고아하고 힘이 있어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책의 내용도 매우 풍부하다깊은 서예뿐 아니라 시대와 사회에 대한 그의 사고와 깨달음을 보여준다.
난도 잎사귀 25cm×25cm연식지본설색베이징화원장난화도엽공교25cm×25cm 연금지책 없음북경화원장을 색칠하다兰花图 叶恭绰 25cm×25cm 无年款 纸本设色 北京画院藏
송백도 잎사귀 94.7cm×45.9cm 무연금지본설색고궁박물관 장송백톤잎공채94. 7cm×45.9cm 연금지책 없음설색고궁박물관숨기다松柏图 叶恭绰 94.7cm×45.9cm 无年款 纸本设色 故宫博物院藏
화원 장죽도 25cm×25cm 연금지본색 베이징 화원 소장松柏图 叶恭绰 94.7cm×45.9cm 无年款 纸本设色 故宫博物院藏
행서칠언련엽공탁 151cm×39cm 무년제 종이 수묵 베이징화원 장행서 칠언련 예공탁 151cm×39cm 무년형 종이 수묵 베이징 화원 소장行书七言联 叶恭绰 151cm×39cm 无年款 纸本水墨 北京画院藏
화단의 벗
예는 만청·민국 및 신중국 시기로서중요한 정치인과 문화의 대가들은 일생 동안 광동·강서·베이징·상해를 전전했다▲ 쑤저우와 홍콩 등지.가는 곳마다 모두 광범위하게 교유하다.그가 사귄 절친한 친구란 뜻정치·교통·문화를 건설하다감식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제백석과 진사를 포함하다증, 허향응, 쉬페이훙, 우후판, 장다첸, 황반야, 매란방, 주계도장 등 많은 예술계의 명가들이 있었다.이들은 서화창화(書畵唱和)나 아집(雅集)의 합작, 또는 서신(書信)을 주고받으며 근대 예술계의 일화를 들려주고 있다.전시 2탄에서는 풍부한 서화 작품과 편지 문헌을 통해 근현대 미술계 친구들과의 예술적 교류가 펼쳐진다.
북경 풍속도의 대차진사 증 26.6cm×36.4cm 1915-1916년 지본설색 중국미술관 소장 북경 풍속도지대차를 몰아서 진사 증26.6cm×36. 4cm 1915-1916년 종이책중국 미술관을 색칠하다.숨기다北京风俗图之赶大车 陈师曾 26.6cm×36.4cm 1915-1916年 纸本设色 中国美术馆藏
《북경풍속도》라는 제목의 예공칭 28.6cm× 36.4cm 무년제 종이 수묵 중국미술관 소장제목 '베이징 스타일'속도'엽공탁28.6cm×36 .4cm 무연금 종이 수묵 중국 미술소장하다题《北京风俗图》 叶恭绰 28.6cm×36.4cm 无年款 纸本水墨 中国美术馆藏
진사증의 《북경풍속도》에서 예는 공손하다감정이 진지한 발문은 관중에게 그와 진 스승의 우정을 말해 주었다.두 사람은 189년 사귀었다5년, 당시는 바로 청년이었다예는 강서성에 살았다.그러므로 진사와 일찍이 시문이 있었다화해는 소년지기이다.후에 예는 공손하게 북경에 오래 살았다, 진사증과 사이는 더욱왕래가 끊이질 않았고, 1917년 예가 조직에 참여했던 경사서화전람회는 진사(陳師)가 회화로 기록하면서 근현대 미술사의 명작인 '독화도'가 탄생했다.두 사람에게는 절친한 친구 사이바이스가 있었는데, 예 공손히 보기에 치바이스는 당시 화단에서는 보기 드문 명가로 여러 차례 친구들에게 치바이스의 화풍을 감상했다.전람회에서 특별히 예가 백석에게 보낸 편지와 축수의 작품을 전시하여 관중에게 북쪽을 들려주었다경화원 두 원장 사이의 문인 청의.
치로구십경엽공작 106cm×28cm 1950년 종이본 수묵 북경화원 소장제 구십경엽 공탁 106cm×28cm 1950년 지본수묵베이징화원장齐老九十庆 叶恭绰106cm×28cm 1950年 纸本水墨 北京画院藏
치바이스에게 보낸 편지 자바 공탁 25cm×18cm 무년식 종이 수묵 베이징화원 소장치 백석 신찰 예 공탁 25cm×18cm 무년형 종이 수묵 베이징 화원 소장致齐白石信札 叶恭绰 25cm×18cm 无年款 纸本水墨 北京画院藏
1928년 예콘이 남하하여 상해에 정착하면서 맺어졌다우후판(吳湖凡)을 알게 되었다.이후로 두 사람은 십 년 동안 시화보창과 논문 품화.오호범 대 예 공손한 서화 수확장과 창작에 중요한 영향이 있다하카오는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오호범의 시와 사를 창작하였다항전 시기, 예는 공손했다.일찍이 홍콩을 유배하였다.그동안 그는 소주의 옛 저택인 봉지정사를 그리워하며 절친한 친구인 오호범에게 봉지정사도(鳳池精舍圖)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고, 예는 여러 차례 그림에 발문을 붙여 두 사람의 우의를 증명했다.이 밖에도 예는 홍콩에 머물면서 황반야(黃反若) 등과 친하게 지내면서 여러 가지 서화와 편지들을 남겼다.올해는 황반야 선생의 아들인 황다더(黃大德) 선생이 이 작품을 베이징 화원에 무상으로 기증한 것이 하이라이트였다.
예 공손한 서화 감상
예 공손히 평생 소장하고 감상한 옛 문물들을 망라하다청동기는 모공정, 서예비첩은 왕이 바친 《압두환첩》, 그림은 조와 같다.맹견 묵란도 등.그의 수확은 일부에서 나왔다.예씨 가문이 풍부한 구더 많은 것은 자신을 의지하는 것이다자신의 영향력과 인맥 구매사거나 교환할 수 있는 거요.예는 민족문화적 감정의 감식가로 평생을 문화재 연구와 보호에 힘썼다."여석수서화는 『중국미술사(中國美術史)』를 제작해 참고하도록 한 것이어서 기준이 남다르다"는 그의 말처럼 말이다.개인 관람에 그치지 않고 컬렉션을 통해 중국 미술사를 쓰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는 것이다.말엽은 자신이 수년간 간직해 온 문화재를 국가 각지의 문박기관에 기증·판매했는데, 이번 전시에서는 고궁박물관이 수장한 양유정(楊維貞)이 전시했다.《장남헌 <성남잡영>, 길림성박물관이 수장한 장견양 《구정야화》, 쑤저우박물관이 수장한 푸산, 부미 《갑신책》, 광주예술박물관이 수장한 진지충 《죽도》 등.감식했던 서화 유물이 한자리에 모여 예 공손한 감식 이념과 문화재 보호의 가국정(家國情)을 과시한다.
묵란도(명) 팽예예예 105cm×36cm무연금지 수묵광주예술박물관 소장묵란도(明)팽예예 105cm×36cm 무연금 종이본수묵광저우예술박물관 소장墨兰图 (明)彭睿壦 105cm×36cm 无年款 纸本水墨 广州艺术博物院藏
갑신책(명) 부산부미 35.3cm43.7cm 1644년 종이본 수묵소주박물관 소장 갑옷 신첩 (명)푸산푸미 35.3cm 4를 먹다3.7cm 1644년 종이 수묵 소주박물관 소장甲申册 (明)傅山 傅眉 35.3cm吃43.7cm 1644年 纸本水墨 苏州博物馆藏
지금 예는 이미 북경 화원의 새로운 인물이 되었다서화 예술 분야뿐 아니라 정치·경제까지 연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외교, 교통, 통신,의약 위생·문물·고사옛날과 감식 등등. 그래서이번 전람회는 옳은 것만이 아니다앞으로 연구한 총결산이라면 더욱 그렇다연구의 새 출발.용.우 원장은 "예는 그 자체로 개방적인 시스템"이라며 "표층부터 이해하고, 박리하고, 깊이 들어가고, 다시 연관시켜 새로운 종합적 성과를 만들어 연구의 새로운 역동성을 불러일으킬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仰止亭
앙지정 앙지정
"어고인은 높은 덕을 산같이 본 사람이 있었는데, 이를 흠모하여 우러러보았다1932년 완공된 예공칭의 앙지정은 난징 중산릉에 있다동면 이도매령, 매령매화나무는 잎이 공손하다해가 손수 심은 것.968년 8월 6일 일, 예는 베이징에 있다등초골목30번지1970년 4월, 마오이리승(毛以昇)이 학생에게 의뢰하여 앙지정 서쪽에 유골을 묻게 하여 뜻을 이루게 되었다.
포스터 전시 포스터
전람 정보
전시명:옷은 천하에 누가 은혜를 아는가-예공자의 서화·교유·감수
전시기간 : 2021년 11월 12일까지2022년 1월 16일
전시장소: 북경화원미술관 3,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