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포교사회, 세계명상센터 참불선원 49기 명상입문반 참여
정혜스님, 해인스님, 보현 스님과 이재홍 회장을 비롯한 국제포교사회 회원 25명은 세계명상센터 참불선원 49기 명상입문반에 참여하고 모두 함께 수료하였습니다.
이번 49기 명상입문반은 불기 2566년(2022) 2월 25일 부터 3일간 서울 대치동 소재 참불선원(선원장 각산스님)에서 열렸습니다. 각산 스님은 4월 중 개원할 예정인 봉암사 세계명상센터의 초대 선원장으로써 '명상은 과학이자 철학, 종교를 떠나 이 시대에 꼭 필요한 것, 세계명상센터를 종교-국적 상관없이 무로 개방하는 국민선원으로 만들 것'을 밝히고 있으며, 초기불교와 간화선을 통합한 안반선을 제창하여 명상 수행의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제포교사회는 지난 1월 11일, 봉암사 세계명상센터(선원장 각산스님)와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불교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고 상호 발전하기 위하여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국제포교사회 회원은 이번에 실시된 49 명상입문반과 4월부터 시작될 7기 참선아카데미를 통하여 명상지도사 2급, 참선지도사 2급 자격을 취즉하게 되며, 글로벌 포교의 일환으로 세계명상센터에서 외국인 안내, 명상 수행 안내 등 여러 역할을 수행하면서 세계명상센터와 함께할 예정입니다.
7기 참선아티데미(4월 6일~7월 6일, 매주 수요일 오후2시부터 4시, 총 30시간)에 참여를 희망하는 회원은 네이버 카페(참불선원)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사흘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진성 이재홍 합장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