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야기 하나만 해 주세요/ 엘리자베타 피카 (지은이),실비아 보란도 (그림),이세진 (옮긴이)// 국민서관// 2024-07-22
양장본44쪽200*200mm267gISBN : 9788911131303
간결하면서 유머러스한 글과 이탈리아 특유의 밝고 경쾌한 색감, 점·선·면의 성질을 이용한 독특한 그림이 인상적인 그림책이다. 말맛이 살아 있는 대화는 맥락을 만들어 주고, 짧은 문장은 그림을 충분히 즐기고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주며, 이야기 속 인물과 대상들은 그 모습을 다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색깔과 점·선·면으로만 표현되어 그저 그림을 보는 것이 아니라 ‘읽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아이 스스로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해 이야기를 찾아내고 그려 내어 완성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아이는 왜 이야기를 듣자마자 어리둥절한 얼굴을 하게 되었는지, 바라던 대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는지, 이 이야기는 어디까지가 사실이고 어디까지가 상상인지… 등장인물들의 대화를 따라가며 여러분이 직접 한번 확인해 보자.
출판사 제공 책소개
이야기가 듣고 싶었던 아이는 할아버지 앞에 앉습니다. 할아버지는 머릿속 구석구석을 뒤져 아이가 좋아할 만한 이야기를 찾아냅니다. 하지만 아이는 자꾸만 갸웃하며 다른 이야기를 해 달라고 조릅니다. 할아버지는 지친 기색 없이 계속 이야기를 해 주지만 아이는 화가 날 지경인데…. 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아이들은 왜 이렇게 이야기를 좋아할까요? “이야기 하나만 해 주세요!” 아이들과 놀다 보면 흔히 듣는 말입니다. 아는 이야기가 바닥 나서 일단 “옛날 옛날에 한 아이가 살았는데….”라고 말문을 열어 봅니다. 특별할 것 하나 없는 이 뻔하고 밋밋한 도입부만 듣고도 아이들의 눈은 반짝입니다. 심지어 잠이 쏟아져 눈이 감기는 게 보이는데도 이야기에 집중하려고 끝까지 노력합니다. 아이들이 이토록 이야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이야기가 자신이 앞으로 겪게 될 세상을 보여 주기 때문입니다. 이야기를 통...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