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대전 또는 천안아산역으로 끊으면 됩니다.(천안아산역이 가장 차이가 많이 나지만, 천안아산역에 서는 KTX가 그다지 많지가 않습니다.) 마산에서 오신다면 마산-(무궁화호)->대전/천안아산 표로 먼저 끊은뒤 다시 같은 열차로 대전/천안아산->서울로 끊으시면 됩니다. 천안아산역의 경우 2000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이렇게 구간을 끊어서 끊으시면 좌석을 자유석으로 끊으셔도 되고, 또는 같은 좌석번호를 지정해서 발매하시면 됩니다.
여담이지만 기존선임률인하를 대폭운임인하로 아시는 분들이 꽤 있더군요..대구에 사는 저는 전혀 변하는게 없어서 심드렁하다는..-_-;;;
대구도 엄밀히 따지면 20키로 가까히 기존선으로 달리는데, 최소한 천원 이상 내려야 할 듯 한데요.. 부산과 대전은 그 이상이었으면 좋겠구요..
기존선 포함 여부가 아닌, 시간절약여부에 따라 책정을 했다고 하는군요.
자주이용하는 광명-동대구는 혜택 짤 -_-;
같은 열차로 끊으시면 마일리지 적립이 한번밖에 되지 않습니다
첫댓글 대전 또는 천안아산역으로 끊으면 됩니다.(천안아산역이 가장 차이가 많이 나지만, 천안아산역에 서는 KTX가 그다지 많지가 않습니다.) 마산에서 오신다면 마산-(무궁화호)->대전/천안아산 표로 먼저 끊은뒤 다시 같은 열차로 대전/천안아산->서울로 끊으시면 됩니다. 천안아산역의 경우 2000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이렇게 구간을 끊어서 끊으시면 좌석을 자유석으로 끊으셔도 되고, 또는 같은 좌석번호를 지정해서 발매하시면 됩니다.
여담이지만 기존선임률인하를 대폭운임인하로 아시는 분들이 꽤 있더군요..대구에 사는 저는 전혀 변하는게 없어서 심드렁하다는..-_-;;;
대구도 엄밀히 따지면 20키로 가까히 기존선으로 달리는데, 최소한 천원 이상 내려야 할 듯 한데요.. 부산과 대전은 그 이상이었으면 좋겠구요..
기존선 포함 여부가 아닌, 시간절약여부에 따라 책정을 했다고 하는군요.
자주이용하는 광명-동대구는 혜택 짤 -_-;
같은 열차로 끊으시면 마일리지 적립이 한번밖에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