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평강교회 원로 오현석 목사와의 통화에서
은파 고만호 목사 원로 추대 및 고요셉 목사 위임식 축사
여수평강교회 원로 오현석 목사(사진)와의 통화에서 지난해 12월 25일(주일) 국제독립교회연합회(WAIC, 웨이크)에 소속된 여수은파교회 고만호 목사 원로 추대 및 고요셉 목사 위임예식 축사차 다녀온 이야기를 듣는다. 오현석 목사는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기도로 새벽을 깨우시고 말씀으로 은혜가 파도치는 은파교회에서 처음으로 원로목사가 되었다. 모세와 같은 리더십을 실천한 목회자로 축하하며,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목회적 삶을 살게 되었으니 축하한다는 말씀을 전했다고 한다.
은파교회 설립 27주년을 맞이하여 가진 예식은 당일 한규하 장로의 기도와 양기정 안수집사 회장과 여전도회장 이순화 권사가 여호수아 1:1~9 성경을 봉독하고, 마라나타·할림 찬양대의 ‘주님께서 세운 교회’곡 찬양에 이어 국제독립교회연합회 명예회장 박조준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이어 이충용 부목사가 고만호 목사의 약력을 소개하였으며 안상길 장로의 원로목사 추대보고에 이어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사무총장 임우성 목사의 추대 선포 후 원로목사 추대기념패를 전운현 장로가 증정했다.
이어 이충용 부목사가 고요셉 목사의 약력을 소개하고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사무총장 임우성 목사가 ‘위임받는 목사와 교우에게 서약’을 받고, 고만호 원로목사가 위임기도를 했다. 서인식 장로의 위임패 증정에 이어 도일브레멘성령교회 김화경 목사가 권면했다. 이어 안산제일교회 고훈 원로목사가 축시 낭독순서를 가졌으며, 국회의원 김회재 장로(사랑의교회)는 축사했다. 광주기독병원장 최용수 장로도 축사했다. 여수시교회연합회장 김인호 목사의 공로패 증정과 호신대 19기 동기생 일동과 Soprano 박수연 교수의 축하송 후, 은파교회 당회, 안수집사회, 권사회, 여전도회 대표의 꽃다발 증정이 있었다.
이어 은파교회 여준영 부목사가 참석한 내빈을 소개하고, 박정서 장로가 광고 후 전 호신대총장 차종순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여수기독교단체총연합회 초대 대표회장과 손양원 목사 기념사업회 이사장, 2012여수세계박람회 처치스테이 사업 대표회장 등을 역임한 오현석 목사는 은퇴 후에도 교계 지도자적인 위치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여수은목회 총무 김병천 목사(은광교회 원로)와의 통화에서는 필리핀 선교 사역 차 출국 22일 만에 입국했다는 말을 듣는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교계소식/25데스크】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 yjjw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