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연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주관 여름 물총놀이 행사 개최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충북 괴산군 장연초등학교(교장 정금숙)에서는 6월 28일, 교내 여름 물총놀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장연초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 주도적으로 체험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하였으며 1학년부터 6학년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였다.
‘여름철 장연초등학교 학생들이 다 함께 화합할 수 있는 활동이 없을까?’라는 학생들의 고민에서 시작된 이번 활동은 장연초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수합하여 이를 구체화시켜 행사를 진행한 부분에서 의미가 크다.
이날 학생들은 여벌 옷도 스스로 준비하고 물총놀이 시 주의점 등 사전 안전 교육도 실시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모두가 즐겁게 물총 놀이 및 물풍선 놀이를 즐겼다.
장연초등학교 학생자치회장 김시은 학생(6학년)은 “학생들이 다같이 모여 물총놀이를 하면서 소통하는 모습을 보니, 학생자치회에서 이런 행사를 계속 추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연초등학교 교장은 “장연초 학생들이 행사를 스스로 주관하여 진행한 점이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의견을 낼 수 있는 개방적인 학교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연초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는 학생자치 임원 공약 실천, 월별 학생 다모임, 학생복지 향상 및 자체 행사 등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고 운영하는 특색있는 자치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