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코그니타(terra incognita),
누구도 밟지 못한 신성한 음악 세계,
영혼이 충만한 그녀의 목소리로 인도하다
-보컬리스트 남예지 2집 앨범 ‘terra incognita’
마음 깊숙이 빨려 드는 진한 소울 보이스(Soul Voice)의 남예지가 돌아오다
2004년 1집 앨범 ‘Am I Blue’를 통해 스물 셋의 신인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매력적인 목소리를 뽐냈던 보컬리스트 남예지가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7년 만에 2집 ‘terra incognita’로 돌아왔다.
‘춘천 가는 기차(Times forgotten)’, ‘미소를 띄우며 나를 보낸 그 모습처럼’ 등이 실린 1집 ‘Am I Blue’를 통해 보컬리스트 남예지의 존재감을 드러낸 1집 이후, 오랜 시간 국내 굴지의 Jazz, Hip-hop 뮤지션들과 라이브 무대에서 꾸준히 활동하며 준비한 그녀의 2집 앨범 ‘terra incognita’는 다시 한번 국내 음악계를 뒤흔들 야심에 가득 차 있다.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남예지만의 진한 소울 보이스는 더욱 안정적이면서 탄탄하게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고 Jazz, Latin, Blues에 이르기까지 14곡의 노래를 담고 있는 이번 앨범은, 목소리만으로도 얼마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지 증명이라도 하듯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 준다.
Jazz 보컬리스트가 아닌 ‘terra incognita(미지의 세계)’ 보컬리스트
재즈 보컬리스트라고 불리는 남예지는 미지의 세계를 뜻하는 ‘테라 인코그니타(terra incognita)’를 앨범 타이틀로 정하면서 대중들이 생각하는 재즈에 대한 일반적인 이미지를 흔들고, 바꾸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에서 흘러나오는 배경음악, 또는 담배연기 자욱한 재즈 바에서 매니아들이 즐기는 난해한 음악이라는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대중과의 공감과 소통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노래 뿐 아니라 작사, 작곡, 편곡에 이르기까지 그 동안 쌓아온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한껏 발산한 앨범 전체에서 이러한 노력을 느낄 수 있다.
그 동안 음악활동을 하면서 음악적으로 성장한 자신의 모습, 그리고 지금만 보여줄 수 있는 자신의 모습을 가감 없이 드려낸 이번 앨범은 다시는 똑같지 않을 자신의 음악에 대한 현재의 기록이자 신인 뮤지션으로서의 성장통을 이겨낸 보컬리스트 남예지의 일기이기도 하다. 실제로 그녀는 가사 대신 곡 작업을 통해 느꼈던 감정과 가사의 토대가 되었던 짧은 에세이도 싣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
또한 1집 앨범에서부터 기존 가요를 재해석해 많은 사랑을 받았음에 보답 하듯 이번 앨범에서도 ‘누구라도 그러하듯이’, ‘Ain’t no mountain high enough’, ‘My Favorite Things’를 남예지 스타일로 새롭게 해석해 들려주는데, 재즈라는 장르가 낯선 이들이라도 어깨를 들썩이며 따라 부르게 만들기 충분하다.
전문가들이 극찬한, 퇴폐함과 천진난만함이 공존하는 놀라운 목소리
남예지의 2집 앨범’ terra incognita’에는 북미지역에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며 활발히 활동하던 황인규가 프로듀서로 참여하여 남예지만의 독특한 음악장르를 탄생시키는데 힘을 실어주었다. 또한 Mariah Carey, Celin Dion의 사운드엔지니어로 활동한바 있는 Kurt Lundvall이 마스터링 엔지니어로 참여하며 작업하는 내내 그녀의 음악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프로듀서 황인규는 ‘도대체 이 가수가 누구냐’는 탄성에 가까운 의문을 자아냈던 1집의 신인 가수 남예지를 한 단계 진화시켜 기존의 매력적인 허스키한 음색,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따스함’까지 가미하여 첫 번째 트랙을 플레이 하는 순간, 끝까지 듣지 않을 수 없도록 만들었다.
특히 타이틀곡 ‘아마도 그댄 사랑이었네’를 비롯하여 ‘비 오는 저녁’, ‘Song For The Strangers’는 대중을 향한 terra incognita로의 보컬리스트 남예지의 초대장처럼 느껴진다.
‘terra incognita’라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과 같이 남예지의 2집 앨범은 지금까지의 모습과는 다른 자신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줌과 동시에 한국 음악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올 봄 어떤 음악을 들으며 보내야 할지 고민이라면 보컬리스트 남예지가 인도하는 미지의 음악 세계로 망설임 없이 발 걸음을 옮겨 보자
namyeji 2nd album List
terra incognita
1. 비오는 저녁
2. Ain’t No Mounta in High Enough
3. 아마도 그댄 사랑이었네
4. Child Like Old Man
5. 돌아보지마
6. 지금 이 순간
7. It’s Time for Love
8. My Favorite Things
9. 누구라도 그러하듯이
10. Songs for The Strangers
11. You Are Proof Love’s Real
12. 너와 함께 걷는 그 길
13. Catch the Wind
14. 그냥 보낸다
남 예 지 (보컬)
-음반
남예지 1집 앨범 ‘Am I Blue' 발매 (2004)
남예지2집 앨범 ‘Terra incognita' 발매 (2011)
Nouveau son(누보송) ‘The times forgotten(춘천가는 기차)’참여 (2002)
Nouveau deux(누보두) ‘It was you(어느새)’ 참여 (2004)
효자동 이발사 (2004), 무영검 (2005) OST 참여
그룹 A*sia 1집 앨범 피쳐링 (2005)
최치우(드러머) 1집 앨범 녹음 (2008)
‘Kinetic Flow’(힙합) 싱글앨범 ‘Delicious Days’ 참여 (2009)
‘취랩’(힙합)정규앨범 참여 (2009)
제천국제음악영화제 5주년기념OST'우리 영화음악,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만나다'참여 (2009)
‘Kinetic Flow‘(힙합) 싱글앨범 ’One Day'참여 (2010)
‘Loptimist’(힙합) 앨범 ‘Lilac'참여 (2010)
JHG(리더:정중화) 1집 앨범 ‘Nothing new under the sun' 참여 (2010)
-공연 및 방송
M-net idream 가요제 R&B 부문 대상
중앙대학교 청룡가요제 대상
용평 재즈 페스티발 참여
일본 재즈 듀오 ‘프라이드 프라이드’ 내한공연 참여
J&B 시크 스타일 콜렉션’ 인터넷 광고 촬영
대한민국음악축제 참여
노영심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한충완 콘서트, 박종화 콘서트 게스트
Jazz Park 100회 특집 공연 참여 그 외 다수.
노회찬 도서출판기념회 축하공연
신관웅&최치우 Dinamic Jazz concert 참여
서울디자인올림픽과함께하는시민문화한마당 'Sweet Jass Concert' 신관웅 퀄텟과 협연
재즈클럽 천년동안도 13주년 기념 드림콘서트 참여
제1회 경북문화대전 공연예술 페스티벌 애플 재즈 오케스트라와 협연
광주 MBC 문화콘서트 난장 이정식 밴드와 협연
대구 렉서스 신차 런칭 파티 기타리스트 하타슈지와 듀엣
신세계 백화점 해외아티스트 초청공연 일본퓨전재즈밴드 Black candy와 협연
MBC 수요예술무대, KBS 클래식 오디세이, EBS 스페이스 공감, SBS 남궁연의 ‘고릴라디오’, KBS 김정훈의 ‘FM 인기가요’, MBC 이소라의 ‘음악도시’, SBS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등 방송 다수 출연
그 외 대구예술대학교, 예원예술대학교, 수원여자대학 출강 중
시일 : 2012년 4월 27일 (금)
PM 9:00 ~ 11:00pm +
# < 공연시간 중 입장료 >
뮤직피 15,000원
(주류 및 음료수, 안주는 별도주문, 예매시 좌석지정가능)
(공연당일 현매는 좌석이 없으면 스탠딩으로 관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점 양해바랍니다. 총 좌석수 120석 스탠딩은 가능,
예매로 예약구매시 좌석지정가능, 외에는 선착순 입장입니다.)
예약 및 문의 :서태헌 010-2217-0275
입금계좌 : 경남은행 513-22-0441024 예금주 서태헌
**예매입금 후 반드시 아래 전화 문자로 <입금자명 인원수> 확인해 주십시오.
전화 : 010-2217-0275 서태헌
ex) 공연명 / 예매입금자명 / 인원수 - 문자or 전화
1. 본 공연은 예매 취소(환불)불가!이오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예매는 좌석지정, 현매는 6시30분 부터 선착순 입장입니다.
3. 본 공연은 예약구매시에만 자리지정 됩니다. 미리 전화하시길 바랍니다.
--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19-7 긴자일식건물 10층 재즈클
럽몽크 055-266-0266, 010-2217-0275
* 좋은공연 꼭 관람하시길 바래요~
즐겁고 행복한 일만 ㄱ ㅏ득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