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도네시아에서 철도 안전 대책이 시급하게 요청됨
- 다르마닝티아스(Darmaningtyas) 인도네시아 교통연구소(Institut Studi Transportasi) 회장은 반복되는 열차 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철도법(Undang-Undang Perkeretaapian)에 명시된 대로 특별 인프라 관리 기관을 설립할 것을 권고함
- 인도네시아에서는 지난 5년 동안 최소 6건의 열차 충돌 사고가 발생했고, 이 수치에는 유사한 사고가 여러 번 발생한 통근 열차는 포함되지 않음
☐ 인도네시아에서 철도회사가 선로 유지보수 작업을 시행하고 있음
- 다르마닝티아스 회장은 현재 인프라 유지보수는 여전히 규제 당국의 책임이지만, 인프라 유지보수 및 운영(IMO, Infrastructure Maintenance and Operation) 기금을 통해 인도네시아 철도회사(KAI, PT Kereta Api Indonesia)가 이를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함
- KAI는 정부 소유의 철도 인프라 사용에 대해 정부에 지불해야 하는 요금인 선로 접근 요금(TAC, track access charge)도 여전히 지불해야 함
☐ 불법 철도 건널목이 철도 사고의 한 원인이 되고 있음
- 일각에서는 공공 안전에 위험을 초래하는 불법 철도 건널목에 대해 정부가 조치를 취하고 이를 폐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옴
- 현지 공공 정책 분석가인 아구스 팜바기오(Agus Pambagio)는 부동산 개발업자에게 철도 건널목에 고가 도로 또는 지하도를 건설하도록 의무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함
- 불법으로 조성된 수동 조작 건널목에는 차단봉, 경고등 또는 경보와 같은 필수 안전 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음
출처
Kompas, Jakarta Globe
원문링크1
https://www.kompas.id/baca/ekonomi/2023/10/18/ka-argo-semeru-anjlok-jalur-berangsur-normal
원문링크2https://jakartaglobe.id/news/govt-told-to-close-illegal-railroad-crossing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