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있는곳에 적십자가 있다 .
2019.4.2.~3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회장 김종렬)에서는 해운대 운봉산 화재현장에 긴급구호식품과 급식차량을 현장에 급파 했다. 조호규 사무처장은 직원들과 함께 현장에 달려가서 상황을 주시하며 급식활동 등 재난현장을 관리하고 있으며, 재난대응봉사회와 해운대지구협의회 봉사원을 대거 투입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재난대응봉사회(회장 석갑덕) 해운대지구협의회(회장 이영옥)는 해운대구 반송동 554 동부산대학 뒤편 임야에서 산불이 발생한 현장에 출동하여 재난구호 활동을 하고 있다
봉사원들은 추운날씨에 밤샘 진화작업에 동원된 소방, 경찰, 군부대, 의용소방대, 시.구청, 산림청의 직원들에게 라면과 따뜻한 음료, 따뜻한 식사를 준비하는데 소방서 추산 3,368명이 동원되었다고 발표했다.
재난있는 곳에 적십자가 있다. 적십자의 핵은 봉사원이다.
산불은 15:18분 쯤 해운대구 반송동 운봉산 (동부산대학 뒤편)에서 시작하여 축구장 28개 규모 산림을 태우고 18시간 만에 진화되었다.고 소방당국은 발표했다.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인근 요양원 환자등 100여명이 대피했고, 동부산대학도 수업을 중단하고 학생들을 대피 시켰다. 건조주의보가 발령된 상태에 거센 바람을 타고 기장군 철마면 쪽으로 확산되었다고 한다. 화재 원인은 확실히 밝혀지지 않고 있으나, 처음 목격자의 진술을 확보하고 인근 CCTV를 판독하며 화재원인을 수사중이라고 한다.
인명피해가 없어서 불행중 다행이지만 작은 불씨가 큰 화를 불러 일으키는 것을 볼 때 불씨는 항상 조심 해야 한다.
재난대응봉사회와 해운대지구협의회 추운날씨에 연 이틀간 수고 많았습니다

오거돈 부산시장 : 적십자 봉사회 격려하다.









사진제공:구호복지팀 배예슬대리
첫댓글 지사 직원, 재난대응 봉사회,
해운대구 천사님들 쌀쌀한
날씨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재난이 있는곳에 적십자가
함게합니다"
국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건강 잘 챙기면서 하셔요.
김미옥부장님..
열심히 댓글봉사 하시니 고맙습니다
2일밤늦게까지 봉사하시고 3일새벽에 일찍나가셔서 봉사하신 해운대구 천사님들 고생많으셨습니다.사랑합니다~^♡^
네 그래요
재난현장 봉사 했던 봉사원들이 많이 지쳤다는 소식 들었습니다
해운대지구협의회 봉사회 수고하셨습니다
지사직원,재난대응봉사회,해운대구 천사님들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미립 부산 홍보국장님 너무 바쁘셔서 건강유의 부탁드리고 소식 감사합니다 고운밤 되십시요^^
해운대구지구협의회 회장님, 홍보부장님 그리고 노란조끼 천사님들,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홍보부장님, 현장에서 뵙게 되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 그리고 부산지사 직원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도 경의를 표합니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재난구호 책임기관으로서 화재현장에 급파하여 구호활동을
전개하신 재난대응봉사회와 해운대지구 봉사원 여러분 2일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미립 국장님 취재 기고 수고하셨습니다.
화재현장에 출동 구호활동을 펼치신
지사 임직원 부산협의회 봉사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미립 국장님 소식취재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