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EV/배터리팀]
[Battery Ev newS Tracker]
배터리/전기차 뉴스 업데이트
(3월 16일, 목요일)
■ 리포트링크:
https://me2.kr/TJOex
■ 배터리 셀/소재/장비
(LFP) 삼성SDI, LFP 사업 진출 검토, '중요한 플랫폼'
동사 대표이사 사장은 정기 주주총회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LFP도 중요한 플랫폼 중 하나', '향후 사업과 고객의 다양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힘. LG엔솔과 SK온은 LFP 개발, 생산을 준비한다고 발표함
[조선비즈/3월15일]
https://me2.kr/SBBMC
(LFP) 포스코케미칼, LFP 양극재 사업 진출 검토
동사 사장은 '2023 인터배터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LFP 양극재 사업 진출은 현재 검토 단계'라며 '준비하고 있다'고 밝힘. '아직 공장을 언제 지을지, 구체적인 투자를 언제 할지 등은 모두 기획 단계로 미정이다'라면서도 '다만 현재 보고 있는 메인 부지는 광양과 포항'이라고 덧붙임
[파이낸셜뉴스/3월15일]
https://me2.kr/IAOQu
(투자) LG그룹, 배터리/전장 등 미래산업에 54조원 투자
LG그룹이 '27년까지 5년간 미래산업에 54조원을 투자할 계획. 이중 배터리, 전장 등 미래 자동차 관련 산업과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분야에 약 44조원을 투자할 예정. 이번 계획은 정부가 첨단산업분야에 '26년까지 550조원 규모의 민간 주도 투자를 진행하기로 한 가운데 나온 것
[아시아경제/3월15일]
https://me2.kr/NwVxj
(가격) CATL, 고객사와 이르면 3월말까지 가격 합의
현지 매체 Cailian는 소식통을 인용하여 '리튬 리베이트 프로그램'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일부 고객사와는 계약을 체결하는 단계에 있다고 보도함. 이들의 합의는 이르면 3월말까지 이뤄질 것으로 언급. 해당 프로그램의 고객사는 NIO, Li Auto, Huawei, Zeekr등 특정 업체
[CnEVPost/3월15일]
https://me2.kr/dUJDD
■ EV 완성차/부품
(가격) 중국 NEV 업체들, 가격 보호 정책 시행중
Li Auto는 어제 특정 기간내 주문 후 90일 이내에 가격이 인하되면 차액을 보상한다는 가격 보호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음. 이에 Leapmotor, Neta, Denza, Lynk & Co 등 NEV 업체도 리오토와 유사한 정책을 도입함. 최근 가격 인하를 하지 않을 것을 분명히 한 NIO도 리오토와 같은 가격 보호 정책을 시행할지 검토한다고 밝힘
[CnEVPost/3월15일]
https://me2.kr/QxiSY
(목표) BMW, EV 목표 조기 달성 전망, 올해 마진 목표 상향
동사는 2030년까지 BEV의 신차 판매 비중 50% 이상 달성이라는 목표를 조기 달성할 것으로 전망함. 또한, '23년 판매량 증가를 기반으로 자동차 부문 마진 목표를 기존 7~9%에서 8~10%로 상향 조정함. 그러나 공급망 문제로 인한 높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요 시장의 심각한 불황은 전망에 포함하지 않았다고 경고함
[Reuters/3월15일]
https://me2.kr/drvyM
(모델) 폭스바겐, 2.5만달러 전기차에 대한 세부사항 발표
동사는 '25년까지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인 25,000유로(약 3,480만원) 이하의 전기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함. 주행거리는 450km(280마일)이며 폭스바겐의 모듈러 전기 플랫폼에 전륜 구동이 탑재될 예정. 또한, 20,000유로(약 2,784만원) 이하의 전기차도 개발중에 있다고 밝힘
[Reuters/3월16일]
https://me2.kr/SnVfS
(전동화) Honda, 미국 자동차 공장 전동화 계획 발표
동사는 미국 Marysville/East Liberty/Anna 공장을 EV/부품 공장으로 전환할 계획. 이중 Marysville는 자사의 미국내 첫 자동차 공장. 동사는 이르면 '24년 1월부터 Marysville에서 EV 생산 준비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힘. Anna 엔진 공장에서는 IPU 케이스를 생산할 계획
[Digitimes/3월15일]
https://me2.kr/VUD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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