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핸드 드라이어는 실제 박테리아 둥지입니다.
갓 씻은 손에 최적의 위생을 보장하도록 설계된 자동 핸드 드라이어는 과학계에서 점차 비판 받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실시 된 새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이 장치는 병원균 및 병원성 박테리아를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식당, 바 또는 고속도로 구역의 화장실에서는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래 지향적 인 외관과 세탁 후 완벽한 손 위생을 약속하기 때문에 자동 핸드 드라이어는 공공 화장실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의학 및 과학 공동체 의 견해에있어 박테리아 및 세균으로 우리의 손을 감싸고 따라서 전염병의 확산에 참여할 것으로 의심합니다 . 영국의 리즈 (Leeds), 파리의 성 앙투안 (Saint-Antoine), 이태리의 우디 네 (Udine)의 3 개 유럽 병원의 연구자들이 실시한 새로운 연구가이 방향으로 나아 간다.
종이 타월보다 박테리아의 5 배 이상
마크 윌콕스, 리즈 대학 의료 미생물학 교수와 발표 주관 저널 병원의 감염 , 새로운 작품은 재미있다. 그들은 관련 세 병원의 두 화장실에서 실제 상황에서 세균 확산에 중점을 둡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각 화장실에는 페이퍼 타올 디스펜서와 공기 건조기가 있었으며 매일 교대로 작동했습니다.
12 주 동안 매일 세균 오염 수준을 화장실에서 측정하여 종이 타월이나 공기 건조기를 사용했을 때 비교가 가능하도록했습니다. 샘플은 바닥, 공기 및 각 변기의 표면에서 채취했습니다. 결과는 분명합니다 : 전기 건조기는 가장 위생적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3 개 병원 모두에서 핸드 드라이어를 사용하는 날에는 화장실에서 박테리아의 수가 훨씬 더 많았습니다. 특히 리즈 (Leeds)와 파리 (Paris)에서는 공기 제트 건조기를 사용하는 날에 바닥에 박테리아가 5 배나 더 많이 회수되었습니다. 세 종류의 박테리아가 관찰되었습니다 :
- 황색 포도상 구균 ( S. aureus에 생명을 위협하는 패혈증에 다양한 감염, 피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Enterococci, 특히 면역 결핍 환자에서 감염 치료가 어렵다.
- 위장염, 폐렴 및 패혈증을 비롯한 광범위한 감염을 일으키는 Escherichia coli 와 같은 장내 세균 .
"우리는 종이 타월이 아닌 공기 건조기가 사용되었을 때 배설물과 항생제에 내성을 가진 박테리아를 비롯하여 표면에 더 높은 박테리아 오염 사례를 발견했습니다. 미생물의 번식에 영향을 미치고 따라서 감염 위험에도 영향을 미친다 "고 Wilcox 교수는 말했다.
손을 잘 씻는 기술
연구자들에게이 결과는 치료실에서 에어 제트 건조기의 사용을 방해하는 최근의 손 위생 관련 프랑스 지침을 확증합니다.
윌콕스 (Wilcox) 교수는 이러한 건조기의 기술이 아니라 오용이라고 지적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손을 제대로 씻지 않아서 문제가 시작됩니다. 사람들이 공기 건조기를 사용하면 미생물이 날아가서 화장실에 퍼집니다"라고 과학자는 말합니다.
"사실, 건조기는 건조기의 디자인에 따라 건조기 자체 및 잠재적으로 싱크대, 바닥 및 기타 표면을 포함하여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가있는 욕실을 오염시키는 에어로졸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그 위치 ", 그는 계속됩니다.
가능한 오염을 피하기 위해 이상적으로 손을 적당하고 오래 씻으십시오 . 그러므로 손을 적시고 한 손의 작은 액체 비누를 부은 다음 손가락을 엇갈리게하여 각 피부 표면을 닦아서 20 초 이상 문지르십시오. 손톱을 잊지 말고 씻기 전에 손목에 가십시오.
손을 건조시키기 위해서는 꼭지를 닦은 후에 던져지는 일회용 종이 타월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 제트 건조기는 종종 손 건조를 시작하기 위해 비접촉 기술에 의존하지만 종이 타월은 손과 물에 남아있는 물과 미생물을 흡수하여 적절히 제거하면 교차 오염이 적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