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빅테크 업체인 애플이 혼합현실(MR) 헤드셋을 공개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광고 시장이 고성장하며 관련 업체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7일 오강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신제품의 주목할 점은 '사용자 편의성'과 '플랫폼 확장성'"이라며 "소비자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의 필요성을 살펴볼 때 합격점"이라고 했다.
지난 5일(현지시간) 애플은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MR 헤드셋 '비전 프로(Vision Pro)'를 선보였다. 2014년 애플워치 이후 9년 만에 내놓은 신제품이다.
오 연구원은 "제품 가격은 3499달러로 기존 헤드셋 기기 대비 가격대가 높아 구매를 이끌 수 있는 콘텐츠의 확장성이 중요해졌다"며 "엔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의 신규 어플리케이션 접목이 필요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확장현실(XR)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20%"라며 "하드업체로는 카메라 모듈, 렌즈 관련 부품, 장비업체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했다. 오 연구원은 국내 카메라 모듈 업체, 하이비젼시스템,나무가 등을 관련 업체로 제시했다.
또 "영상 솔루션 제작 및 편집 업체가 수혜를 받을 것인데 위지윅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 엔피 등을 주목하라"며 "신규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며 기존 IT부품 및 세트업체의 수혜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