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T Research]
■ SAMG엔터(419530) - 플랫폼 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
- 3월말 ‘이모션캐슬’ 플랫폼 런칭
3월말 ‘이모션캐슬’ 플랫폼을 런칭 예정. MD를 구매할 수 있는 자체 온라인몰과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비즈니스가 시작되는 것
자체 온라인몰은 완구뿐만 아니라 키즈 패션을 추가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유통 구조를 단순화시켜 영업이익 개선에 큰 기여를 할 것
멤버십 서비스는 5월 오픈예정인 이모션캐슬 라이브파크와 7월 이모션캐슬 어드벤처의 티켓팅, 체험등록 등 이모션캐슬과 관련된 모든 것을 통합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할 것
또, 전국 주요 백화점에 이모션캐슬 스토어 직영 매장 20개를 오픈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트래픽을 런칭하는 플랫폼으로 집중시킬 것
2,900만명의 유튜브 구독자 트래픽이 동사 플랫폼으로 유입되면서 기업가치 상승에 중요한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
- 중국을 비롯한 해외 매출 본격화
IP 기획단계부터 해외 메이저 엔터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글로벌 사업을 확대 중
올해부터는 기존 라이선스 형태의 로열티 매출 방식에서 직접 매출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의미있는 해외 매출액이 발생할 전망
2월말 동사와 중국 따띠그룹이 지분 9:1 비율로 광저우법인 설립을 완료했고, 3월부터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
일본에서는 소니픽처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4월 1일부터 캐치!티니핑이 지상파 방영을 시작으로 토이저러스 등 완구 판매라인 구축을 통해 MD 매출을 본격화 할 것
유럽과 남미에서는 슈퍼다이노 방영 지역을 확대해가며 완구 유통을 점진적으로 강화 중
- 실적 성장 킵고잉
2023년은 기존 라이선스 형태의 MD 매출을 직유통 형태로 전환하는 원년으로 국내에서 캐치!티니핑은 이미 직유통을 시작 했고, 미니특공대 등은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직유통을 시작하게 될 것
중국에서도 설립된 JV를 통해 직유통을 시작. 직유통 형태로 구조 변화에 따라 영업이익율은 15% 수준까지 큰 폭의 개선이 나타날 것
이에 2023년 매출액 1,404억(+105.5% y-y), 영업이익 217억(흑자전환)이 전망됨
2023F PER 16.3x는 큰 폭의 영업이익 성장과 플랫폼 비즈니스로의 전환에 따른 프리미엄이 반영되지 않은 수준
텔레그램 링크: t.me/CTTResearch
보고서 링크: https://han.gl/QAqlx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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