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770만 여아 자궁경부암 유발 주원인 예방접종
아부자, 2023년 10월 24일 – 나이지리아는 오늘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백신을 일상적인 면역 시스템에 도입하여 거의 모든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접종 추진으로 아프리카 지역에서 단일 HPV 백신 접종 중 가장 많은 770만 명의 소녀에게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9~14세 여아들은 자궁경부암의 최소 70%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HPV 16형과 18형의 감염을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백신을 1회 접종받게 됩니다.
나이지리아에서 자궁경부암은 15세에서 44세 사이의 여성들 사이에서 세 번째로 흔한 암이고 두 번째로 빈번한 암 사망 원인입니다.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마지막 연도인 2020년에 국가는 12,000명의 신규 환자와 8,000명의 자궁경부암 사망자를 기록했습니다.
무하마드 알리 파테 보건사회복지부 조정부 장관은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인해 매년 약 8천 명의 나이지리아 여성이 사망하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자궁경부암은 대부분 HPV에 의해 발생하며, 부모들은백신 1회 투여로 아이들을 보호함으로써 육체적, 경제적 고통을 피하세요.생명을 구하고, 양질의 건강 결과를 창출하며, 나이지리아 사람들의 복지를 보호하는 것이 볼라 아메드 티누부 대통령의 건강 의제 갱신의 중심입니다.백신 접종 캠페인의 시작은 수년 후 자궁경부암의 재앙으로부터 우리 소녀들을 보호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저도 부모로서 딸이 4명 있는데 모두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같은 HPV 백신을 맞았습니다.저는 우리의 이 세대의 소녀들이 자궁경부암으로 인한 예방 가능한 생명 손실뿐만 아니라, 다른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어려움, 상실, 고통을 겪도록 헌신적으로 보장해 줄 것을 동료 부모들에게 간청하고 싶습니다."
취임식 기간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5일간 집단 예방접종 캠페인 실시16개 주와 연방 수도 준주에서 출시됩니다.그리고 나서 이 백신은 보건 시설 내의 일상적인 면역 스케줄에 포함될 것입니다.접종 도입 2단계는 21개 주에서 2024년 5월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백신은 가비, 백신 연합, 유엔 아동 기금(UNICEF), 세계 보건 기구(WHO) 및 기타 파트너들의 지원을 받아 연방 보건부가 국가 일차 의료 개발청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에 있는 WHO 국가 사무소와 다른 파트너들의 지원으로 지금까지 35,000명이 넘는 보건 종사자들이 캠페인과 모든 보건 시설에서의 후속 백신 전달을 준비하는 교육을 받았습니다.4163병동 모두에 예방접종장소가 마련되었습니다.16개 주에 걸쳐 적합한 소녀가 남지 않도록 하기 위한 1단계 출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원격지 지역사회가 백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동식 예방접종대도 설치됐습니다.
나이지리아의 WHO 대표인 월터 카자디 물롬보 박사는 "지금은 자궁경부암의 부담을 낮추려는 나이지리아의 노력에 있어서 중추적인 순간입니다. – 예방접종을 통해 잠재적으로 제거될 수 있는 몇 안 되는 암들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우리는 정부가 다음 세대 여성들의 건강과 복지를 보호하기 위해 HPV 백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도록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HPV 백신 접종을 자궁경부암이 공중보건의 우선순위인 국가의 국가 면역 프로그램에 포함시킬 것을 권고합니다.비용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구현이 가능합니다.이처럼 나이지리아는 자국의 일상적인 예방접종 일정에 백신을 추가하는 것을 우선시해왔습니다.
세계적인 공급 부족으로 가비 지원 백신 도입이 지연되고 있습니다.이러한 공급 문제는 보다 강력한 HPV 백신 시장을 개발하기 위한 수년간의 시장 형성 노력과 단일 용량 권장 덕분에 현재 완화되고 있습니다.가비 이사회는 전 세계 HPV 백신 공급 수준이 더 높은 더 많은 소녀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인식하고 자궁경부암 예방 노력을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모멘텀을 인식하고 2025년 말까지 6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HPV 백신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승인했습니다.Gavi와 그 파트너들은 추가적인 자금 지원을 통해 2025년까지 8천 6백만명의 소녀들을 목표로 하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습니다.자궁경부암으로 인한 향후 사망자 140만 명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일 자궁경부암은 나이지리아 전역의 가족들에게 엄청난 손실과 엄청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그것은 또한 여성들의 삶에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예방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자격을 갖춘 청소년 소녀들을 위해 현재 나이지리아에서 무료로 HPV 백신을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지역사회는 이제 자궁경부암을 퇴치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를 갖게 되었고, 나이지리아는 집단적으로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라고 Gavi의 Country Programmes Delivery의 상무이사인 Thabani Maposa는 말합니다.
2025년까지 나이지리아에서만 1,600만 명 이상의 소녀들이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Gavi는 나이지리아에서 이러한 노력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면역 프로그램을 구축하려는 목표에 따라 비용을 공동으로 조달하고 있습니다.백신에 대한 설명과 도입을 위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유니세프는 나이지리아 정부를 대신해 HPV 백신 1,500만개를 구입했습니다.이와 함께 어린이 기획사는 잘못된 정보와 소문을 없애기 위해 여러 지역 언어로 라디오와 TV 광고를 포함한 정보 자료를 제작했습니다.더 나아가, 유니세프는 HPV와 백신에 대한 국민들의 정서를 이해하기 위해 두 차례의 준비도 평가와 함께 학계와 연구를 지원했습니다.또한 유니세프는 백신 접종 캠페인을 위한 물류 지원을 활성화하고 백신 보존을 위한 콜드체인 장비를 보급했습니다.
"더 밝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공통된 탐구에서, 나이지리아에서 HPV 백신의 도입은 기념비적인 발걸음을 의미합니다.자궁경부암에 걸린 소녀들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말입니다이 백신은 단순히 질병을 예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젊은 여성들이 이 심각한 건강 문제의 심각성에 부담을 느끼지 않고 번창할 수 있는 삶을 약속합니다.유니세프는 정부 및 기타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이 계획의 핵심 파트너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지역이나 환경에 관계없이 모든 자격을 갖춘 소녀들이 이 생명을 구하는 개입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함께, 우리는 희망, 회복력, 그리고 더 건강한 나이지리아에 대한 이야기를 대본으로 쓰고 있습니다." 라고 나이지리아의 유니세프 대표인 크리스티안 문두아테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