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한번 캐나다-한국 해외송금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와이어바알리 소개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엔 소소한 이용 팁을 추가해 볼까 합니다.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와이어바알리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하는 플랫폼인데요.
아래 친구 초대 링크로 가입하시면 추천하는 저도, 새로 가입하는 친구도 한화 10,000원 할인쿠폰을 주더라구요.
(휴대폰에서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앱 다운로드 후 가입하셔야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barley.app.link/YT5ZNhkcCEb
와이어바알리 외에도 SBI코스머니, Remitly 등등 다른 해외송금 앱들도 있지만 Remitly의 경우에는 한국에서 캐나다로 돈을 보낼 수는 없고,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송금은 가능하더라구요.
실제 K뱅크와 와이어바알리로 해외송금 시 금액 차이를 살펴 보았습니다.
CAD 5,000을 보낸다면 와일리바알리는 4,779,658원, K뱅크의 경우 4,783,800원으로 와일리바알리로 송금 시 4,142원을 세이브할 수 있어요. 뭐 커피 한 잔 가격이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겠죠?ㅎㅎ
제가 알고 있기론 하나, 신한 등등 주요 은행에 비해 K뱅크나 카카오뱅크가 해외송금 시 수수료 등이 상대적으로 경제적인데 혹시 주요 은행에서 송금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세이브 하실 수 있는 금액이 더 커질 것 같습니다.
참고로 와이어바알리는 한화 50만원 이상 송금 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만약 50만원 미만의 금액을 보내신다면 수수료 5천원도 감안하셔야 합니다.
여건이 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여러 앱을 한 번 비교해 보시고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에 언급한 10,000원 쿠폰 뿐만 아니라 와이어바알리 신규 가입 시 한화 3,000원 할인쿠폰도 두 개 주더라구요.
그리고 소소한 이용 팁을 말씀드리자면 와이어바알리에서 송금 시 "Select a payment option"을 선택해야 하는데 그 중 "Bank Account"를 선택하시면 와이어바알리 거래은행인 "광주은행"에 본인만의 가상계좌가 만들어집니다. 이 방법으로 해외송금을 신청하시고 24시간 내에 신청을 취소할 수 있는데요. 환율의 추이를 좀 보시고 내려가는 추세이면 신청했던 것을 취소하시고 내려간 환율로 재신청을 하시면 되고, 올라가는 추세이면 본인만의 가상계좌에 이체를 하시면 해외송금으로 바로 이어집니다. 작은 차이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소소하게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더라구요.
친구 추천 링크로 가입하시고 소소한 이용 팁을 활용하셔서 우리의 소중한 돈을 같이 아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