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체중이 50kg였는데 대퇴사두근이 같이 발달하지 않고 체중만 20kg 늘게 되면 무릎에 무리가 올 수도 있고 체중이 130~140kg가 되더라도 대퇴사두근이 잘 발달되면 무릎이 안 아플수도 있습니다. 다 개인차입니다. 어떤 운동이든간에 자세가 나쁘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걷기, 뛰기, 트레드밀, 등산 등도 마찬가집입니다.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다욧을 하시면 무릎에 무리가 좀 덜 가실수 있습니다.
좋은 방법으로는 계단오르기 추천합니다. 계단을 오를때 앞쪽으로 내딪는 발이 앞꿈치부터 닿지 않고 뒤꿈치->발바닥->앞꿈치 이런씩으로 내 딪는 방식으로 하시고 무릎이 발가락보다 앞쪽으로 나오지 않는 상태로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무릎이 발가락 앞쪽으로 나가게 되면 무게의 힘이 무릎 관절쪽에 많이 부하가 걸립니다. 계단은 내려오는건 앨리베이터 이용하시고....등산도 마찬가지입니다. 관절에 무리를 줄수 있는건 올라갈때가 아니고 내려올때입니다. 등산을 하시게 되면 등산 스틱이랑 무릎보호대를 하시고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4.12.29 10:25
첫댓글 80킬로면 무릎에 무리갈 갈 정도의 체중은 절대 아닙니다.
기존에 무릎이 안좋았거나 운동법일 잘못되었거나 했겠죠.
화이팅
기본 체중이 50kg였는데 대퇴사두근이 같이 발달하지 않고 체중만 20kg 늘게 되면 무릎에 무리가 올 수도 있고 체중이 130~140kg가 되더라도 대퇴사두근이 잘 발달되면 무릎이 안 아플수도 있습니다. 다 개인차입니다.
어떤 운동이든간에 자세가 나쁘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걷기, 뛰기, 트레드밀, 등산 등도 마찬가집입니다.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다욧을 하시면 무릎에 무리가 좀 덜 가실수 있습니다.
좋은 방법으로는 계단오르기 추천합니다. 계단을 오를때 앞쪽으로 내딪는 발이 앞꿈치부터 닿지 않고 뒤꿈치->발바닥->앞꿈치 이런씩으로 내 딪는 방식으로 하시고 무릎이 발가락보다 앞쪽으로 나오지 않는 상태로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무릎이 발가락 앞쪽으로 나가게 되면 무게의 힘이 무릎 관절쪽에 많이 부하가 걸립니다.
계단은 내려오는건 앨리베이터 이용하시고....등산도 마찬가지입니다. 관절에 무리를 줄수 있는건 올라갈때가 아니고 내려올때입니다. 등산을 하시게 되면 등산 스틱이랑 무릎보호대를 하시고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운동 방법의 문제가 클듯해요. 기초적인 운동부터.
실내사이클 추천해요 무릎도 안아프고 건강하게 뺄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