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정
뿌린 대로 거두리라.
30년 넘게 00농사에 힘써오신 부모님 밑에서 배운 교훈입니다. 땅은 노력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내어주지 않는다는 진리를 직접 지켜보면서 성실함을 최대의 가치로 삼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부터 한번도 개근상을 놓치지 않고 대학시절 5회에 걸쳐 성적우수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근면 성실하게 살아오신 부모님의 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2남 2녀의 막내로 자라면서 형제가 많아 의견을 조율해야 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때마다 대화와 토론을 몸소 체험하면서 양보와 타협의 자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은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바탕으로 사고의 유연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를 수 있었던 밑거름이었습니다.
성격
치어리더가 되다!
적극적이고 강한 추진력은 제가 가진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학창시절 교내 축구대회에서 치어리더로 응원했던 것은 적극적인 저의 성격이 바탕이 되어 리더십을 발휘했던 경험이었습니다. 경기가 시작되었는데도 아무도 앞장서서 응원하지 않는 모습을 안타깝게 지켜보고 있었던 저는 앞으로 달려가 파이팅 을 외쳤습니다. 응원단은 어느새 50명으로 불어났고 경기는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열 일을 다 제쳐두고 한가지에 몰입하는 적극성은 시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반면 다소 산만한 진행으로 안정성이 결여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자 요가수련을 통해 여유로운 마음가짐을 갖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생관
미래의 나는 오늘의 내가 만든다
성실함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는 저의 생활신조입니다. 이런 신념은 저에게 단순한 아르바이트직무에도 최선을 다해 임하는 자세를 길러주었습니다. 어학연수시절 일본식 레스토랑에서 CASHIER로 근무한적이 있었는데 제가 마케팅에 많은 관심이 있다는 걸 아신 점 장님께서는 함께 매출증대에 관한 방안을 논의해 오셨습니다. 저는 점심시간의 매출이 특히 높은 점을 언급하여 런치박스를 만들어 보면 어떻겠냐고 제안했고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섰습니다. 그 결과 단골고객의 호평과 함께 하루 매출 1000달러라는 큰 성과를 가져왔습니다. 이 일은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가 꿈인 저에게 성실함과 적극적인 자세라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 주었던 뜻 깊은 경험이었습니다.
지원동기 및 희망업무
416979
이 숫자는 00에 살고 있는 인구수입니다. 제주도 전체 인구와 맞먹는 규모의 00이라는 곳에 살게 되면서 신도시의 위력을 깨달았고 이것은 산업역군인 건설업의 중심에서 일해보고 싶은 강한 열망을 키우게 되었던 계기였습니다. 건설업의 핵심인 시멘트 산업, 그 중에서도 업계리더로 자리매김한 한일시멘트에서 꼭 일해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마케팅 봉사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시멘트영업분야에 일해보고 싶습니다. 한일시멘트는 시멘트자가소비 율 30%로 업계최상의 수익구조를 가졌지만 수입시멘트와의 경쟁에 대비해 거래처와의 지속적인 신뢰구축의 영업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차 신도시개발이 한창인 지금이 전문적인 영업망을 구축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주요경력 및 특기사항
헬스클럽 비밀 탐정
학창시절 00스포츠 센터에서 마케팅 보조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기존의 문서자료로는 정보가 부족하다고 판단한 저는 직접 체육 센터 현황을 확인하기로 결심했고 보다 적극적인 협조를 얻어내기 위해 아예 손님으로 가장 했습니다. 그랬더니 새로운 정보는 물론 아주머니들과의 대화를 통해 해당 스포츠 센터의 특징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은 현장조사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면서 고객의 접점에서 활동하는 마케팅업무가 적성에도 잘 맞는다는 것을 깨닫게 된 일이었습니다. 또 담당 실장님의 감사의 메일을 통해 제가 했던 현장 조사가 중요한 자료로 쓰이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면서 성취감도 맛볼 수 있었습니다.
26, 여, 07년 2월졸업...악조건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올해안에 취직 안될까요...??
여자분이 시멘트 영업이라... 그 기백을 높이 사고 싶네요. ^^ 원래 이쪽 업계가 여자 공채사원들을 거의 뽑지 않는데, 한일시멘트는 작년 공채를 통해 2명을 뽑기도 하였습니다. 건설 관련 업종에서 여자분이 영업을 한다는 것은 정말 파격이라고 할 수 있지만! 여자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 주세요. 건투를 빌겠습니다. 그리고 위 자소서는 개인적으로 흥미있었고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첫댓글 무플방지용입니다. ^^;
공채떴어요??
저도 여기 썼는데 저보다 훨씬 잘쓰셨네요 ^^ 아쉬운것은 성장과정이 너무 단조롭네요 ㅎㅎ
여자분이 시멘트 영업이라... 그 기백을 높이 사고 싶네요. ^^ 원래 이쪽 업계가 여자 공채사원들을 거의 뽑지 않는데, 한일시멘트는 작년 공채를 통해 2명을 뽑기도 하였습니다. 건설 관련 업종에서 여자분이 영업을 한다는 것은 정말 파격이라고 할 수 있지만! 여자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 주세요. 건투를 빌겠습니다. 그리고 위 자소서는 개인적으로 흥미있었고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저도 26, 여, 07년 2월졸업이예요 ㅋㅋ 제가 볼 땐 잘 쓴것 같은데 저도 누굴 가르칠 처지는 못되서 ㅋㅋ 암튼 82년생 화이팅입니다요 ㅋㅋ
언뜻 봐도 쏙쏙 읽히는게 너무 잘쓰셨네요. 어쩜 이렇게 자소서를 잘 쓸수 있쬬? 전 뭐 해놓은게 없어서 그런지 원래 글솜씨가 없는지 잘 못쓰겠어요. 일단 자소서는 퍼펙틀리 하네요
아, 여기에 26, 여, 06년 2월 졸업도 있는 걸요? 전 별로 악조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