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후보가 최근 상승세이고, 야권 단일화도 전망이 나쁘지 않은데 이 상황에서 송호창이 느닷없이 탈당함으로서
문후보에게느 큰 타격을 준셈입니다.
노무현 후보도 한참 흔들릴대 가장큰 데미지는 김민석의 배신이었습니다 데미지가 심화되는 결정타였죠
김민석의 배신으로 당내 노무현 후보를 흔들던 세력이 더욱 힘을 얻어 노무현 흔들기를 더 가속화 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송호창도 문재인 후보가 위기도 아니고 순항하고 있는데 이렇게 엿을 먹이네요.
진정한 안철수 골수 지지자인 모양입니다. 문후보가 잘나갈때 급제동을 걸고 타격을 주라는 안캠프의 지령이라도 받을걸까요?
아무튼 이로 인해 문후보의 지도력과 당내 장악력은 원인이 뭐든 표면적으로는 송호창의 드낫없는 배신으로 상당한 타격이 예상됩니다
이걸로 조중동은 아마 친노가 어떻고 민주당의 자중리란이 어떻고 추가 탈당 의원이 있을거라는등의 식으로 민주당 분열책동과 문후보 흔들기를 더욱 가속화 할거 같네요.
그 송호창의 의도가 무엇이던 간에 결과적으로 송호창의 배신은 조중동을 비롯한 외부 세력의 민주당 흔들기에 기폭제가 될거 같고 문후보에게는 상당한 정치적 타격이 될거 같습니다.
송호창이 정말 안철수의 심복이라면 문후보에게 큰 타격 한방을 날리 셈이네요.
민주당에 입당 몇일만에 전략 공천까지 준 은혜를 얼마 지나지 않아서 자신을 당선시켜준 당에 완전히 배신을 날리네요.
첫댓글 정치라는게 순진한 나로서는 참으로 무섭네요...진짜
송호창 임팩트? 글쎄요...ㅎㅎ 민주당은 사람 관리좀 잘해라.. 쓰레기들도 좀 축출하거나 입단속좀 하고..
저는 과정이야 어떻든 문재인 후보에게는 분명히 플러스 요인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안철수 의원에게는 오히려 마이너스 효과로 작용할거라 봅니다. 저를 포함한 일반 대중들은 정치를 피상적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작금에 사태에 대한 제 느낌은 일단 문재인후보가 짠~~해보이고 힘을 실어주고 싶고, 안철수 후보는 뭔가 좀 얍실해 보이기까지합니다. 그래도 안철수후보나 송호창 의원을 비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이번 일은 결과적으로 분명히 문재인후보에게는 플러수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개인적인 추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