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외국의 기자가 마이크로웨이브파 공격을 받은 경험이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은 고통이었다고 말한 걸 알고계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전파무기 있지 이러고... 그러니 제가 ti 카페 보여주며 우리 나라에도 피해자가 있다고 하니 우리 나라는 잘 모른다는 식이었나?... 그랬던 거 같구요 또 제가 피해자라고 말씀드리니 표정이 싹 굳으셨었어요. 그러면서 뭘 말하고 싶은 거고 원하는 게 뭐냐고 물으셔서 피해를 안 당하게 하고 피해자들을 도와주는 거라고 얘기하니 정치적인 일은 자기가 해줄 수 있는 부분이 아니래요. 그리고 벽에 철판을 대고 콘센트의 접지 단자에 연결시키면 전파를 막을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러면서 어떤 사람이 칼로 찌르는 사람이 있다고 하면 자기는 칼로 찌르는 사람을 어떻게 할 수는 없으니 방패를 쓰라고 할 수 밖에 없는거래요. 제가 로버트 던컨이라는 하버드 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출신 사람이 CIA 에서 실제로 전파 무기를 만들었다고 말씀드리니 그건 아닐거라고 하시더라구요. 하버드 대학교가 공대가 좋냐면서요 또... (공대는 전세계 대학교 중에 MIT를 최고로 쳐주긴 하죠) 그래서 JTBC 로버트 던컨 인터뷰 영상 썸네일 보여드리니 그래도 그건 아닐거라고 그러셨어요. 또 자기는 피해자들을 도와주어야할 이유가 없다고 자기가 하는 일은 교수로서 학생들 가르치는 일이라고 그러셨네요. 저도 인정하는 부분이고 딱히 더 할 말이 없어져서 알겠다고 하고 끝났네요.
첫댓글 전파무기는 100년전에도 있었던 것 같아요.누가 처음 만든지는 잘 모르겠어요.
조지오웰이1984년책이 1948년에 나왔잖아요.우리가 태어나기전 우리부모님이 태어나기전에도 있었던 것이예요.
아 그래요? 그러게요 있었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