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둥관 예금자들은 자금 인출의 제한과 어려움에 분노합니다. 그것은 정말로 누구의 돈입니까?
https://cn.ntdtv.com/gb/2024/12/04/a103935098.html
둥관 예금자들은 자금 인출의 제한과 어려움에 분노합니다. 그것은 정말로 누구의 돈입니까?
최근 중국은행 지점에서는 자금 인출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잦아 예금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MARK RALSTON/AFP)
베이징 시간: 2024-12-05 04:07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12월 5일] 최근 몇 년간 중국 경제가 부진하고 주택 가격이 폭락하고 주택담보대출이 중단되고 압류가 급증해 본토 금융시스템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 본토 은행 지점에서는 자금 인출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예금자들의 불만을 야기합니다.
최근 광둥성 둥관의 일부 네티즌들은 한 남성이 송금 한도를 초과 해 중국은행 직원 과 논쟁을 벌였다는 소식을 소셜미디어에 전하기도 했다. 이 기간 동안 남성은 직원에게 "이 카드는 누구 돈인가요?"라고 신나게 물었다.
직원은 "돈은 당신 돈이지만 출처에 따라 다르다"고 답했다.
이 남성은 통장에 있는 돈이 상하이에서 아들이 송금한 것이라고 말했다. "송금도 안 된다. 하루에 4000위안씩 이체하는데, 1만 위안 이상을 이체하려면 며칠이 걸린다." "
이어 은행은 “고객 사기를 우려해” 고객 이체 한도를 설정했다고 주장했다 .
댓글란에 네티즌들은 불만을 표시했다. 일부 의견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은행은 고객에게 돈의 출처를 증명하도록 요구해서는 안 되지만, 그 돈이 합법적인지 여부는 은행이 증명하도록 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 이 돈을 인출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주장하면서 같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은행은 마치 돈이 자기 것이 아닌 것처럼 고객에게 친절하지 않습니다.
장쑤성에 거주하는 쉬씨는 자유아시아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자녀들이 학비를 내야 하는데 7,000위안 이상은 송금할 수 없고, 최대 5,000위안까지만 송금할 수 있다고 말했다. 두 번이 아닌 이틀로 나누어야 하며, 하루 최대 이체금액은 5,000위안이다.
중국인민은행은 앞서 은행에서 5만 위안을 초과하는 인출에는 예약이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올해 6월 지린성의 한 은행은 고객들에게 2만 위안을 초과하는 예금을 인출할 때 현지 경찰서의 심사를 받도록 요구했다.
또 칭다오의 한 남성은 은행원이 자금 출처 증명을 요구해 돈을 인출하지 못했고, 선양의 한 여성은 5000위안을 인출하려 했으나 남편이 참석해 화제가 됐다. Xingtai의 한 여성은 남편이 병원에 입원했기 때문에 남편의 은행 카드를 사용하여 돈을 인출했습니다. 나는 의료비로 RMB 25,000를 지불했지만 오랫동안 은행에서 차단되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입금 절차는 간단하지만 출금하려면 각급 승인이 필요하다"며 "이것이 당국의 상업은행법에 규정된 '자발적 입출금' 원칙에 위배되는 것 아니냐"고 의문을 제기했다.
은행 카드 이체가 갑자기 한도에 도달하면 사용자가 멈춤
올해 하반기부터 많은 본토 은행들은 은행 카드 이체 한도를 더욱 낮추겠다는 발표를 발표했습니다. 은행 측은 “통신사기 방지를 위해서”라고 이유도 밝혔다. 장외 거래 한도가 축소된 고객의 상황은 다양하며 일일 한도는 500위안, 1,000위안, 2,000위안입니다.
11월 12일 베이징뉴스 보도에 따르면 한 여성은 쉘 파이낸스에 자신의 급여 카드가 갑자기 제한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올해 7월 당초 중국은행 에서 수만 위안을 인출할 계획이었지만 일일 이체 한도를 초과해 이체도 ATM 인출도 성공하지 못했다.
그녀를 더욱 예상치 못하게 만든 것은 주로 주택담보대출 상환에 사용되었던 그녀 이름의 또 다른 장시 은행 1등급 은행 카드도 7월과 8월에 한도가 적용되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올해 그녀가 은행 카드에서 만료된 20만 위안의 정기 예금을 인출하려고 했을 때, 비창구일 한도가 2,000위안이어서 이체에 실패했다는 말을 들었다.
Jiemian News에 따르면 Su 씨의 급여 카드 일일 이체 한도는 사전 통지 없이 500위안으로 줄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주택담보대출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은행의 조치로 인해 그에게 많은 어려움이 발생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은 이것이 은행 이 자금 유출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상황을 어렵게 만들고 한도를 설정하려는 고의적인 시도라고 믿습니다 . 일부 네티즌들은 주택담보대출, 자동차 대출금을 갚아야 할 때, 자녀의 등록금을 갚아야 할 때, 응급상황으로 병원에 입원해야 할 때 은행의 행동이 셀 수 없이 많은 고민과 끝없는 고민을 안겨준다고 불평했다.
일부 분석가들은 이러한 상황이 은행의 자본 흐름 위기와 관련이 있다고 보고 있다. 금융기관은 실제로 내부 자본 회전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사기 방지'라는 명분으로 예금자의 계좌를 동결하고 인출을 막는다.
(편집자: 린칭)
추천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