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에 시라차 도요타 센터에서 생긴 일입니다. 타고 다니던 차 에어컨에서 실내로 물이 계속 떨어져서 한 3차례 동일한 건으로 수리를 받았습니다. 4번째 수리를 받고 나서 갑자기 3800바트를 내라는 겁니다. 황당해서 나 돈 못내겠다 라고 우겨서 일단 차를 가지고 왔습니다. 어차피 회사 차니 회사로 청구가 들어오더군요. 그래서 제가 절대 돈 지불을 못하겠다 했더니 우리 경리 직원이 우리 같은 작은 회사가 도요타 하고 싸우면 불리하다 며 돈을 지불하자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오기도 나고해서 서류 작성 하라 했습니다.
1. 이미 보증기간이 지나기 전 부터 약 4개월 동안 동일한 3번 무상수리를 받았는데 도요타 에서 잘못 수리를 해서 보증기간 이 넘은 지금 도 고장이 난 것으로 우리 회사에서 책임질 이유가 없다. 2. 내가 차 에어컨에 잘못된 문제를 만든 적 없다. 3. 4. 5. 6. 7.
대충 만들어 보니 7 항목이 되더군요.
그 서류를 들고 가서 매니저를 불러 면담을 했습니다. 어쩌고 저쩌고 까다롭게 나가니 7 항목 중 사전에 수리비 받는다는 말을 안 한 걸 핑계로 3,800바트를 면해 주더군요.
그 이후 저희 경리 직원이 자기도 그런 일이 생기면 생각 없이 내지 않고 저 같이 하겠다며 상당히 바뀐 눈빛으로 저를 보는 것을 느꼈습니다.
태국에 사는 외국인이 꼭 차별 받고 사는 건 아니니까 용기를 내야 할 때는 부딪혀 이겨 보려고 노력해 볼 필요도 있는 것 같습니다. 꼭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될 때도 있습니다.
이수즈 캐나다 것과 비교를 해보았는데 태국 이수즈는 제한 사항이 너무 많읍니다. 자기네들 빠져나갈 구명은 다 만들어 놓은 것 같은 느낌을 받읍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는 곳이 태국이기에 태국 보증을 알아야 하는데, 태국 일본 브랜드 자동차 회사의 보증은 제한 사항이 많읍니다. 이 제한사항에 해당되면 보증해 주지 않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항목 1, 2는 잘 읽었읍니다.
렉서스 최상위 모델을 구입한 것이 아니라면, 토요다 보증규정에 대해서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읍니다. 참고로 자동차 회사들의 보증규정은 비슷합니다.
단 태국 현대 같은 경우에는 스타렉스 이외의 모델에 대해서는 특별한 조건으로 보증을 해 주고 있읍니다.
태국 토요다 보증조건을 올리려 했으나 홈페이지가 공사중이람니다. 그래서 캐나타 것을 링크하니 참고로 하시면 될 것 같읍니다.
http://www.toyota.ca/cgi-bin/WebObjects/WWW.woa/22/wo/Home.Owners.Warranty-VM0P4tjQ3Gcrn1iZmskn20/15.9?o200120e%2ehtml
아래링크는 현대자동차 보증관련 규정입니다.
http://blu.hyundai.com/oc/hnet/asn_svc/hnet_asn_svc_warranty.jsp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에서는 아버지가 현기 서비스 제대로 못한다고 욕을 하시던데 그냥 그런가보다 했는데, 전 여기 와서 도요타를 욕하는...하핫
잘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전 아직도 연락이 없네요 ㅎㅎ
태국 이수즈 보증과 제한사항입니다.
http://www.isuzu-tis.com/All-New/2012/services-warranty.html
얼마전에 토요타 트럭을 한대 신규 구입했는데, 제가 보증관련 내용을 확인을 안했네요,
캐나다것을 봤으니, 태국에서의 보증과 뭐가 다른지 재확인해 보겠습니다
글 올리신분(아이디에 님 을 붙이기가 좀 이상합니다 ㅎㅎ)과 보스턴님 감사합니다
이수즈 캐나다 것과 비교를 해보았는데 태국 이수즈는 제한 사항이 너무 많읍니다. 자기네들 빠져나갈 구명은 다 만들어 놓은 것 같은 느낌을 받읍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는 곳이 태국이기에 태국 보증을 알아야 하는데, 태국 일본 브랜드 자동차 회사의 보증은 제한 사항이 많읍니다. 이 제한사항에 해당되면 보증해 주지 않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