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파우더. 빵 만드는데만 쓰일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일겁니다. 하지만 '베이킹 파우더'로 검색하면 '청소'와 관련된 글이 훨씬 많습니다.
베이킹 파우더가 청소랑 관련이 있다고? 라고 묻는다면 환경에 거의 관심이 없던 분일겁니다. 이번기회에 베이킹 파우더의 위력을 실감해 보세요.
과천에 사는 주부 정모(34)씨. '친환경 청소의 달인'이라 불리는 베이킹파우더의 위력을 실감하고 있다고 하네요.
생선을 구운 프라이팬도 물을 부은 다음, 베이킹 파우더를 뿌려 놓았다가 씻으면 기름기는 물론 냄새도 말끔히 없어지고, 요즘같은 한 여름엔 일반 쓰레기통 바닥과 음식물 쓰레기 위해 뿌려 놓으면 냄새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뿐 아닙니다. 아이들 장난감 소독할 때 베이킹 파우더와 구연산을 섞어 뿌리면 보글보글 기포가 생기면서 깨끗하게 씻깁니다. 화장실, 가스렌지,싱크대 청소에도 그만 이구요. 눅눅한 빨래를 널은 다음 바닥에 베이킹파우더를 뿌려 놓으면 건조도 빨리 되고 냄새도 없어진다고 합니다.
깔끔함 때문에 스탠제품을 좋아한다는 정모 주부는 슈퍼에서 구입한 베이킹 파우더를 예쁜 용기에 넣어두고 누렇게 변색될 때나, 사용을 잘 못해 윗 부분이 시커멓게 탔을 경우 베이킹 파우더를 사용합니다.
누렇게 변색된 스텐제품. 참 속상하죠?
윗 부분도 시커멓게 탔네요. 스텐제품을 사용하면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럴 때, 슈퍼에서 파는 600원짜리 베이킹 파우더 하나면 손쉽게 해결됩니다.
냄비에 물을 붓고, 베이킹 파우더를 소량 (어른 스푼 기준으로 평평하게 한 스푼)을 넣고 끓여줍니다.
팔팔 끓인 후, 물을 버리고 수세미로 닦아주면 이렇게 변합니다.
(세제를 넣어 수세미로 박박 닦아도, 이정도의 그을림은 잘 안지워집니다)
깨끗!
깨끗!
처음엔 베이킹파우더의 효과를 믿지 않았던 정모 주부. 하지만 강력세제를 쓰면 묵은때가 쉽게 없어지는 반면, 고무장갑끼고 마스크끼고 청소한 욕실에 아이를 쉽게 들여보내기 껄끄러워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청소한 후 머리가 아파 환기에 더욱 신경을 써야했던 '강력세제'.
아이를 위해 고른 비싼 유기농 과일과 면옷을 합성세제로 빤다면 무슨 효과가 있을까요? 하는 생각에 친환경 세제에 눈을 돌렸습니다.
이번 주말, 베이킹파우더로 친환경을 실천해보세요. 눅눅했던 실내도 반짝 반짝 청소해 보시고, 욕실 청소 후 아이들과 한바탕 물놀이 어떨까요? 집안 곳곳, 친환경의 위력을...믿어보세요. |
출처: 환경부 공식 블로그 초록나래 원문보기 글쓴이: 환경부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잘 배워갑니다..여름에 덜말라 냄새나는 옷은 빨아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을때..그땐 식초에 헹구면 싸악!
더 좋은 정보네~~~
당장 사서 써봐야겟네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