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작업을 할 차량은 2016년식 스타렉스 학원차량입니다. 차선변경을 하면서 다른 차량의 범퍼와 부딫혔다고 하시네요.
어른손으리 두뼘정도의 넓이며 다행히 철판만 찌그러져 들어갔지 페인트가 까지지는 않았습니다.
차주님이 왔을때 이미 컴파운드를 사용해 상대편 차량의 페인트는 모두 제거를 하고 온상태였습니다.
그래서인지 그부분의 광이 많이 죽어있고 스크레치도 많이 보입니다.(이렇게 컴파운드를 사용해서 온 차량은 광택기로 흠집제거을 할때 작업에 제약될수 있습니다. 컴파운드는 확대해 보면 작은 알갱이로 구성되어 페인트를 깍아내면서 묻은 페인트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사포를 엄청 문질려 페인층이 얇아진 상태로 오시게 되면 정작 광을 내야할 부분의 페인트 두께가 얇아져 작업을 할수 없게 될수도 있습니다.)
먼저 정비공장에 갔는데 도어교환 또는 판금도색 두가지 중 선택하라고 했답니다. 교환은 가격이 너무 비쌌고, 판금도장도 차주님의 생각보다 비싸고, 색상 차이도 난다고 해서 일단 차량을 돌려 오셨다고 합니다.
저희가게는 인터넷검색으로 덴트복원이 있다는 걸 알고 비슷한 내용의 블로그 글을 보시고 오셨다고 하네요.
차량의 하단부위 둥글게 각진 부위여서 작업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100%복원은 불가능하고 80%정도 복원이 된다고 차주님께 말씀드렸습니다. 차주님은 일단 덴트복원을 해보고 안돼면 다시 다른방법을 찾아보겠다며 작업을 의뢰해 주셨습니다.(덴트복구로 무사고차량이 될수 있도록 작업을 원하십니다.)
덴트작업은 판금도장에 비해 저렴하고 시간도 짧습니다. 그리고 원래 도장을 유지할수 있어 무사고 차량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량은 다음날 오후에 출고가 되었고. 워낙 사고부위가 넓고, 각진부위여서 시간이 생각이상으로 오래 걸렸네요.
객관적으로 90%정도 복원된것 같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완벽한것 같지만 측면에서 보면 각진 부위가 살짝 표시가 납니다.
출고때 차주님이 이정도면 나쁘지 않을것 같다며 작업에 만족해 하시네요.
이상 포항자동차덴트복원전문점 The about Car!양덕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타렉스(2016년식 노란색)-조수석 슬라이딩도어 덴트복원
덴트작업 전
슬라이딩 도어 하단부분 찌그러진 상태
덴트복원 후 최종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