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대응역량강화 학교장 연수 실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노갑빈)은 2013.10.14.(월)에 양평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법무부 및 여성가족부의 협조 하에 양평관내 유치원 원장 및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42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대응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13.7.23. 정부합동 현장중심 학교폭력근절대책이 발표되면서 학교장의 전문성과 대응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학교폭력을 예방․근절하고 다양한 갈등을 조정 및 해결을 하며, 단위학교현장에 맞는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여주지검 부장검사(홍승욱)의 학교폭력 예방 법령 및 주요 판례, 여성가족부 지원 탁틴내일 대표(이현숙)의 성폭력 예방 방안, 청예단 운영위원장(박옥식) 갈등조정 전문가의 갈등조정 방법 강의와 관내 청운중학교의 학교폭력예방 우수프로그램 발표로 진행되어 학교장들의 전문성 함양과 전반적인 학교폭력예방 학교경영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양평교육지원청은 특히 학교인권의 달인 10월을 맞이하여 욕설없는 주간 운영, 언어폭력 예방 표어․포스터 대회, 지역학생대표협의회, 학교폭력 책임교사연수, 자살예방연수 등 학교폭력예방․근절을 위해 집중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노갑빈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생들이 여러 가지 폭력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마음껏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학교현장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