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는 소보다 못해서 쥐로 표현하고 아무리 이야기 해도 듣지 않는다는 뜻에서 "서이독경"이라 말씀하셨다.
하지만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가 있다.
MB가 대통령이 된 것은 우리국민이 선택했기 때문에 대통령이 되었다.
BBK 거짓말, 위장전입, 탈세, 선거법 위반 등 도덕적으로 결함이 있는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잘 살게 해주다는 달콤한 유혹에 빠져 우리에 손으로 뽑았다.
그 결과 지금 그 댓가를 톡톡히 치르고 있다. 자원외교, 4대강 사업 등 엄청난 사업으로 인해 100조에 가까운 손실 입혀 지금 우리는 그 적자로 인해 연금개혁, 담뱃값 인상, 주민세 인상 등 고스란히
욕망에 댓가를 지불하게 되었다.
MB가 대통령이 되었을 때 유럽 언론들은 도덕을 버린 우리를 이상한 국민으로 보았다.
미국이 그래도 세계 제일을 유지하는 것은 아직 도덕성이 살아 있기 때문이다.
고등학생 여론조사 결과 절반이상이 10억을 준다면 1년쯤 감옥에 갈수 있다고 대답했다.
얼마나 한심스러운 일인가 ?
기성세대들이 잘못 행동을 해서 황금만능주의가 팽배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있다.
우리가 반성하지 않고 제대로 대통령을 선출하지 않는다면
지금보다 더 혹독한 댓가를 치뤄야 할 것이다.
" 돈 좀 많이 번다고 선진국이 아니다. 좋은나라, 선진국은 거창한 체제의 얘기가 아니기 때문이다.
서로를 믿고 도우며 어려운 이웃을 외면하지 않는 따뜻함이 흐르는 사회, 공정하게 적용되는 룰과 원칙이 있는 사회와 같이 지극히 기초적이고 상식적인 사회가 바로 선진국이다." 318page
첫댓글 좋은 글 감사. 얼굴 좀 보며 삽시다.
잊지 않아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저토때 꼭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보려나 그리운 사람아! 카스에서나 만나고 ..
흥수의 빛남과 넓은 애정을 언제나 다시 느끼려나 ..
직면한 현실적 삶에서 고뇌하고 성찰하는 것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그런데 우리는 그런 연습을 배우지 못했다고 봐. 그래서 현실태에서 너무 쉬게 포기하든지, 사유를 꺼리지.
이런 사람으로 살아 가길 원하는 그 어떤 것들이 우리를 가둔다는 생각이야. 그러니까 우린 이것들로 부터 벗어나려고 계속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 난 이렇게 생각해요.
언제 만나리나 .. 오늘 부터 정한수 떠 놓고 기도해야 하나?
촌장님 감사드리고요.. 저도 성찰할 수 있도록 더 고민하고 노력하게겠습니다
읽어보고 싶네요 ..... 정치얘기는 조심스런 부분이 있어 자제를 하는 편인데 이런 책과 글이 올라와져 있어 저는 좋습니다 mb정권때 한식문화 세계화란 면목으로 500억이 쓰여졌습니다 그 돈은 ...... 어디에서 돈세탁이 되었는데 ....젤 만만한 곳에서 되었지요 그 이후가 더 중요한데.... 그일로 가난한 이들이 더 가난하게 되었다는 겁니다 일반분들이 예술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좀 더 있었더라면 예술가가 함께 소통하려 했다면 예술을 향유하는데 있어서 높은 값이 형성되지 않았을 겁니다 삶의 윤활유적인 부분들을 문화에서 찾는 다면 좀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을 텐데 ....... 아쉬운 현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