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총회, 차기 회장(허경애)을 정하다
차기년도 회장 선임을 준비하기 위한 시흥지구협의회 임시총회겸 9월 월례회의가 9월 20일 (화) 지구협의회 사무실에서 열렸다.
시흥능곡봉사회 이순기 총무의 국제적십자운동기본원칙낭독과 시흥능곡봉사회 원영란 회장의 봉사원서약이 있고 박영자회장과 송규영서남희망센터, 이상기 경기도지사협의회부회장이 인사말을 했다.
박영자 회장은 "아직도 다친 팔에 깁스를 하고 통증 완화 주사를 맞고 있다"며 "늘 건강이 가장 소중하니 각자 잘 살피며 좋은 가을 날 봉사도 열심히 하자"고 했으며, 송규영 센터장은 "시흥지역에서 좋은 봉사도 많이 하고해서 적십자의 인식이 참 좋게 되고 있다" 며 " 봉사원들에 감사한다"고 했다.
이상기 경기지사협의회 부회장은 "많은 봉사활동에 비해 지사에 보고자료가 너무 없다. 적십자에 누군가 손님으로 왔을때 대외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하다. 단위봉사회에서 추진하는 활동 보고 자료도 취합해서 보고를 해줘야 한다"고 했다.
이에 총무부장과 재무부장은 "아직까지 경기지사를 통해서 따로 보고를 하라는 연락을 받은 바가 없어 이대로에 별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고 했다.
송규영 센터장은 "행정적 착오와 소통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이 문제는 오늘 임시총회에서 거론할 성격은 아니니 따로 다뤄야 할 것이다"고 정리를 했다.
주요 안건인 차기회장 문제는 허경애 연성회장이 어렵게 받아들여 만장일치로 환영을 하고 총회 때에 최종 승인을 하기로 하여 한시름 놓게 됐다.
<공지>
10월 4일~ 10월 14일: 보건소 독감접종 봉사 인원 배정
10월 5일 유치원 연합회 영유아 체험부스운영 2500명 분 떡볶이 봉사
10월 26일 시흥지구협의회 워크숍 예정
10월 30일 제 2회 전국 갯골 마라톤에 3000인 분 두부김치 제공 봉사
서남희망나눔센터 : 10월 7일~8일 12시간 과정 심폐소생술 강습
이상기 지사부회장 : 구호물품 전달에 정확성을 기해달라, 감사도 철저히 해야, 장기 부재시 다른 수혜자 선정 등에 대해 언급을 했다
첫댓글 든든하시곘어요. ^^
네 ^^
그동안의 고민이 좀 해결 됐습니다
깁스투혼에 박수를 보냅니다.
수고 많았고요,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