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 춘 사무엘 울만(1840~1924) - 의역: 이삭빛 시인 청춘이란 인생의 어느 한 기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 상태를 말한다네. 그것은 장미 빛 뺨, 앵두 같은 입술, 하늘거리는 자태가 아니라 강인한 의지, 풍부한 상상력, 불타는 열정을 말한다네. 청춘이란 인생의 깊은 샘물에서 오는 신선한 정신, 유약함을 물리치는 용기, 안이함을 뿌리치는 모험심을 의미한다네. 때로는 스무 살의 청년보다 육십인 그대에게 청춘이 있다네. 우리가 나이를 먹는다고 해서 늙어 가는 것이 아니라 이상을 잃어버릴 때 비로소 늙는다네.
세월은 우리의 주름살을 늘게 하지만 열정적인 마음을 시들게 하진 못한다네. 고뇌, 공포, 실망 때문에 기력이 땅으로 떨어질 때 비로소 마음이 시들어 버리는 것이라네.
열여섯 살이든 육십 살이든 모든 사람의 가슴속에는 놀라움에 끌리는 마음, 젖먹이 아이와 같은 미지에 대한 끝없는 탐구심, 삶에서 환희를 얻고자 하는 열망이 있는 법이라네. 그대와 나의 가슴속에는 남에게 잘 보이지 않는 사랑의 우체통이 간직되어 있다네. 아름다움, 희망, 희열, 용기, 영원의 세계에서 오는 힘, 이 모든 것을 가직하고 있는 한 언제까지나 그대는 젊음을 유지할 것이라네. 영감이 끊어져 정신이 냉소라는 눈에 파묻히고, 비탄이라는 얼음에 갇힌 사람은 비록 나이가 스무 살 일지라도 이미 늙은 이와 다름없다네. 그러나 머리를 드높여 희망이라는 파도를 탈 수 있는 한, 그대는 팔십 세 일지라도 영원한 청춘의 소유자라네. *번역시인이 낭송 할 때 소리음가를 부드럽게 연결하기 위해 기수 서수를 달리해 번역함~ 참고로 번역한 시인은 낭송가이기도 함.
사무엘 울만 (1840년 4월 13일 ~ 1924년 3월 21일)은 미국의 사업가이자 시인, 인도주의자, 종교 지도자였다.
그는 더글러스 맥아더장군이 가장 좋아하는 시 "젊음(‘청춘’으로 번역 됨)"으로 오늘날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이 시는 도쿄에 있는 맥아더 사무실 벽에 있었는데, 그는 일본의 최고 연합군 사령관이 되었다. 또한 맥아더가 연설에서 시를 인용하여 미국보다 일본에서 더 잘 알려지기도했다.
1840년 호헨졸렌 헤칭겐에서 유태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울만은 1851년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주하여 차별을 피했다. 울만 가족은 미시시피 주 포트 깁슨에 정착했다. 잠시 남부 동맹 군대에서복무한 후, 그는 미시시피 주 나체스에거주하게 되었다. 그곳에서 울만은 결혼하고 사업을 시작했고, 도시 알더맨으로 봉사했으며, 지역 교육위원회의 일원이었다.
1884년, 울만은 앨라배마주 신생도시인 버밍엄으로 이사했고, 즉시 도시의 첫 번째 교육 위원회에 배치되었다. 18년간 복무하는 동안 그는 백인을 위해 제공된 것과 유사한 흑인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혜택을 옹호했다. 울만은 수많은 공동체 활동 외에도 회장으로 봉사한 후 에마누-엘 템플(에마누엘 템플(Temple Emanu-El)은 미국 앨라배마주 버밍엄에 있는 개혁 유대교 신자들이 모인곳)에서 개혁 유대교도들의 랍비로 봉직하기도 했다. 종종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항상 존경받는 울만은 나체스와 버밍엄의 종교적, 교육적, 공동체 생활에 자신의 흔적을 남겼다.
은퇴 후 울만은 편지, 에세이, 시를 쓰는 등 그가 가장 좋아하는 열정 중 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의 시와 시적 에세이는 사랑, 자연, 종교, 가족, 친구의 서둘러 생활 방식, 그리고 "젊은"생활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더글라스 맥아더 장군은 울만이 시인으로서 인기를 끌었다. 맥아더의 영향력을 통해 일본 인들은 "젊음"을 발견하고 시의 저자에 대한 호기심이 되었다.
1924년, 울만은 앨라배마 주 버밍엄에서8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1994년, 버밍엄의 앨라배마 대학교와 앨라배마 주 일본-미국 소사이어티는 버밍엄 사우스사이드 지역에 사무엘 울만 박물관을 열었다. 박물관은 이전 울만 저택에 위치하고 버밍엄에서 앨라배마 대학에의해 운영된다. 출처:https://en.wikipedia.org/wiki/Samuel_Ullman
출생: 1840년 4월 13일 독일.(독일계 미국인) 사망: 1924년 3월 21일, 미국 앨라배마 주 버밍햄 독일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독일출신의 미국인이다. 이시는 78세가 지은 시이다.
북마크 되었습니다. 네이버 북마크 가기 X 현재 북마크 되어 있습니다. 북마크를 해제하시겠습니까? 예 아니오 X 서버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X 북마크 서비스 점검 중으로, 현재 북마크 읽기만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X 이 __feed_info__ 마음에 드셨다면 네이버 MY구독
ISBN이란? 국제표준도서번호(International Standard Book Number)로서,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방법에 따라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도서에 부여된 고유번호를 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