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소규모유치원 공동교육활동
친구들과 함께 여름 물놀이속으로 야호!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충청북도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안순자)은 30일 보광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2지구 소규모유치원 유아 총 42명이 여름 물놀이속으로 야호!하며 신나는 놀이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무더운 여름을 맞아서 유치원 놀이터 앞의 야외 공간을 물놀이장으로 개장하였다. 유아들은 우비를 입고 물총쏘기, 물풍선 터트리기, 비누방울 놀이, 야자수 분수놀이를 하며 친구들과 함께 물놀이 속으로 흠뻑 빠져들었다. 한편 강당에서는 팡팡 에어바운스와 범퍼카 운전 놀이로 더위야 물러가라! 외치며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소규모유치원은 1학급 유치원 5개원(보광 ․도안․ 죽리․ 소수․ 청안)이 주 2회에 1회씩 모여서 함께 놀이를 진행하고 있다. 40여명의 유아들이 3월에 만남을 가졌고, 4~5월에는 함께 어울림데이, 6월에는 물놀이데이를 통하여 놀이 확장과 또래 관계를 넓혀 나가고 있어서 유아들과 학부모님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놀이데이를 계획한 유선미교사는 “3월부터 소규모유치원 유아들의 만남과 놀이를 계획하고 관찰해보니 여러 유아들이 함께 놀이를 통해 다양한 놀이경험과 놀이확장을 할 수 있었고, 또래 간에 상호작용의 경험으로한뼘 더 성장한 유아들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교사들간에 유아에 대한 적절한 교육환경 지원과 문제행동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교사 학습공동체 모임으로 협력과 성장이 이뤄지고 있어서 2학기 놀이데이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