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결과
EU 지도자들과 사회적 파트너들은 삼자 사회 정상회담을 위해 브뤼셀에서 만났습니다. 사회 정상회담의 주요 주제는 ' 노동자와 기업을 위한 성공적인 유럽 경제를 위한 구성 요소 제공 '이었습니다.
참가자들은 다음 문제에 개입했습니다.
샤를 미셸(Charles Michel) 유럽이사회 의장은 “ 유럽연합은 산업, 기술, 상업 강국이 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이는 디지털, 넷제로 기술, 원자재 등 중요한 영역에서 외부 의존도를 줄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함께 산업과 기업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미래 경제를 위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합니다. 우리는 친환경, 디지털, 인구통계학적 전환에 적응하면서 경제가 공정하고 탄력적이며 경쟁력 있고 지속 가능하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유럽의 사회적 파트너는 우리가 이러한 피할 수 없는 과제를 해결하고 이러한 전환을 성공시킬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배경
삼국사회정상회담이란?
노사정 사회 정상회담은 대통령 수준의 EU 기관 과 최고 경영진 수준의 유럽 사회적 파트너 간의 대화를 위한 포럼 입니다. 이번 정상회담은 유럽이사회 의장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의장이 공동 의장을 맡는다.
참여하는 유럽 수준의 사회적 파트너는 다음과 같습니다.
순번대통령으로는 페드로 산체스 페레즈-카스테혼 스페인 총리대행이 참석했다. 회의에는 스페인 고용부 장관도 참석했다.
회의정보
2023년 10월 25일
보도 자료
2023년 10월 25일, 19:30
2023년 10월 25일, 17: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