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 하마스 인질 즉각 석방, 접근, 의료지원 촉구
2023년 10월 25일 | 제네바: 하마스에 의해 이스라엘로부터 납치된 보건 종사자와 최대 30명의 어린이를 포함한 약 200명이 직면한 인도주의적 및 보건 상황을 심각하게 우려합니다.2023년 10월 7일, 세계보건기구(WHO)는 오늘 모든 인질들의 즉각적인 석방에 대한 요구를 반복했습니다.그들 각각에 대한 긴급한 접근과 의료 서비스 제공과 함께.
WHO 사무총장인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박사는 오늘 납치된 사람들의 가족들을 대변하는 이스라엘 비정부기구인 '인질과 실종가족 포럼'과의 논의에 이어 이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오늘 10월 7일 이스라엘 남부에서 납치된 사람들의 가족들을 만나 그들이 직면한 비극과 트라우마, 고통을 직접 들었습니다."라고 테드로스 박사가 말했습니다."인질 납치범들이 인도주의적, 건강상의 이유로 생명의 흔적, 의료 제공의 증거, 그리고 납치된 모든 사람들의 즉각적인 석방을 제공할 긴급한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 여성, 노인들을 포함한 많은 인질들은 건강상태가 급박하고,지속적인 치료와 치료납치된 사람들과 그 가족들이 직면하고 있는 정신 건강의 트라우마는 급성이며 심리 사회적 지원은 매우 중요합니다."
테드로스 박사는 국제적십자위원회(ICRC)가 인질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이들에게 즉각적인 접근권을 부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WHO는 분쟁 상황에 있는 인질들에게 어떤 건강 지원도 의무화된 ICRC에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테드로스 박사는 덧붙였습니다.
"저는 가족들이 그들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공유해 준 것에 감사합니다.저는 WHO를 대표하여 포로로 잡혀있는 사람들의 건강과 인도주의적 필요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이 분쟁으로 고통 받고 있는 모든 민간인들은 보호받아야 합니다."
테드로스 박사는 "우리는 모든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WHO로서 우리의 힘에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 조직의 임무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조건과 상황에 상관없이 각자와 모든 사람의 건강을 돌보는 것입니다."라고 테드로스 박사는 덧붙였습니다."우리는 세계보건기구 회원국들, 인도주의적 파트너들, 다른 모든 관련 당사국들, 그리고 국민들에게 국민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현재의 고통을 끝내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