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너무 길어서 누가 읽을진 모르겠지만 개발사는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1. 이 게임에 가장 큰 문제점
그렇게 뽑기 힘든 SR 슈트중에서도 가장좋은 워로드의 핵심 스킬 무적을
SR 성물도 아닌 비교적 너무 쉽게 만들수 있는 R에 주어진 순간부터 게임은 망조에 길을 가고 있었다.
글쓰기에 앞서서 R성물에 무적을 넣자고 제안한 개발자를 자르거나 프로젝트에서 빼길 권장한다. pvp이해도가 제로라고 본다
전에는 성물이 같은 옵션은 중복적용이 안되었었는데 패치후로 같은옵션도 적용이 되면서 무적이 4무적 시대가 되었다.
물론 용케릭을 쉽게 제압하는건 말도 안되지만 이렇게 무적을4번이상 쓰게 된다면 준용급 어깨급 여럿이 모여도 힘들어지면서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었다
이것을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
2. SR 슈트 버스트스킬에 관한 문제점
이해한다 SR슈트 정말 비싸고 구하기 어렵다 그래서 버스트만큼은 최고조로 했다는것을 인정한다
그러나 초반과 다르게 패키지에 많은 뽑기권이 주어지면서 이젠 많은 사람들이SR 슈트를 사용하게 된다
여기서 버스트가 문제가 된다 일명 덜덜이라 불리우는 스킬들 신규 워락 워로드 등등의 버스트
지속시간이 너무 길다 한번 걸리면 그게 누구든 아무것도 못한다
컨트롤 게임이라 자부하는 게임사의 방향과는 너무 다르다고 생각한다 개발사가 적당한 시간으로 조절해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가장 중요한 버스트 게이지에 관해서이다 1200 포인트는 정말 너무 금방 모은다 (버스트관한 옵션없이 1분~1분10초면 모인다)
전장에서 덜덜이 맞고 죽고 다시 가면 그냥 바로 다시 버스트가 찰 정도의 수치이다
(버스트를 빠르게 채워주는 모듈 성물옵션 등등이 쓰레기 취급을 받게 되는 이유이다 )
무한 버스트 덜덜 움직이지도 못하며 컨트롤도 할수 없는 그런 상황이 너무 많이 연출이 된다 컨트롤 게임이라면서..
이것은 아레스의 방향과 너무 다르다고 생각한다.
버스트 차느 게이지의 양은 최소 5000포인트 정도로 조정이 되어야 할것이다
정말 얻기 힘든 슈트의 버스트이니 위에 말한 버스트 지속시간보다 버스트 차는 게이지 양이 더 문제인거 같기도 하다
조속히 개발사에서 많은 고민을 하여 해결 방안을 생각했으면 좋겠다.
3. 헌터의 밸런스 문제..
이번에 SR 신 구 헌터의 상향이 있었다 . 무척 기대를 했으나 .. 거의 상향전과 차이가 없다..
개인적으로 바랬던것은. 기존에 슈퍼아머 + 물리상태면역이 아닌 (상태이상 면역이 100프로) 적용이 되었어야 한다.
물리상태 이상면역은 버스트에 있기엔 너무 약하다 옵션이다 요즘은 피격면역에관한 스킬과 각종궁의 덜덜이 이공속저하
빙결 냉각 발화 등등이 중요한데 물리상태 면역으로는 너무 부족하다 상태이상면역100프로로 바껴야 할것이며
헌터를 뺀 나머지 슈트의 버스트가 상대를 못움직이게 하는 컨셉이라면 헌터궁은 그 못움직이게 하는것을 유일하게 저항하며
전투에 임할수 있는 버스트의 형태가 되어 야 할것이다 타궁들이 못움직이게 쓰는것들을 상태이상100으로 올면역하며
서로 대등하게 싸울수 있어야 할것이다 (지금은 헌터 궁쓰고 워락이 궁쓰면 그냥 덜덜되다 죽는다 같은 버스트인데 넘심하지않은가?)
아울러 이번에 버스트를 쓰면 치확 70프로가 올라가는것이 있는데 버스트를 쓰는 순간에 맞아야 적용이 되는것인데
이것도 루나나 이런것들이 버스트를 쓰면 맞을때마다 쇠약이 걸리는것처럼 버스트 시 공격하는 평타에 적중이
될때 적용이 되어야 할것이다.
그리고 체인지시 추가 데미지가 없는 헌터로썬 이 공속이 주무기인데 주무기스킬중 라이티닝 파이어 등등 슬레시
스킬들의 모션과 나가는 속도가 타스킬에 비해 너무 느리다 조금만 숙련되면 저걸 누가 맞아 할정도이며
이공속을 버스트에서 주는데도 쓰다가 상대에게 맞는경우도 많다. 컨텀샷처럼 사용하면서 움직일수 잇거나
나가는 모션이 매우 빨라져야 하거나 타수를 줄이거나 몬가에 조절이 매우매우매우 시급하다.
스킬 시전 속도 자체가 너무 느려서 요즘같이 보스가 순삭되는 시절엔 보스전에도 쓸수가 없으며
사냥에도 쓰기가 애매하다 슬래쉬 류의 스킬의 모션 시전 속도를 매우 빠르게 바꿔야 할것이다
그리고 신규스킬 문스트라이크+템페스트 이것역시 신규 스킬중 가장 쓰레기로 분류되고있다
이유는 문스트라이크 범위가 너무 좁기 때문이다 문스트라이크 범위를 좀 넓히고
문스를 맞아도 템페가 거리가 짧아서 또 안맞는다 템페는 사거리를 올리고 문스는 사거리 범위를 좀 넓여야 할것이다
저렇게 해도 쟁시 레인저 워로드 워락보다 안좋으며 보스 사냥시도 더 좋다고 말할수 없다
사람들은 이러면 헌터가 사기지 라고 말할수 있으나 물어보겠다.
저렇게 바꼇다고 가정하고
헌터 , 레인저 , 워락 , 워로드 , 엔지 중 근철이 형이 하나 준다는데 뭐가질래 햇을때
저렇게 바껴도 헌터 선택자는 5프로 미만이라고 장담한다
이정도라면 이정도 밸런스 조절은 개발사에서 매우 빠르게 진행되어야 한다고 본다
4. 데이모스,포브스 그리고 하나 더 .
데이모스, 포브스와 또 다른 방식의 일대일 전장 컨텐츠가 생성되어야 할것이다.
비제이들이 떠나는 이유가 개인적으로 보여줄 컨텐츠가 없기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필자도 과거 게임은 아니지만 다른장르의 유튜브를 오래 운영했던 사람으로써 컨텐츠를 할께 없다는것은
비제이에게 정말 큰 문제로 다가온다 할께 없으니 방송을 키기가 힘든것이다. 비제이가 없으니 홍보도
힘든것이다.
일대일 컨텐츠는 포브스같은 형식의 컨텐츠에 어떤것을 먹으면 뭐 추가점수를 준다던지 하여 투력 보정을 어느정도 이루고여러가지 이유로 서로가 컨트롤과 강함을겨룰수 있는공간이 되어야 한다 아레스를 누군가는 10시간 쭉 길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한두시간 짬짬이 하는사람도 있다
이런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너도나도 하는말 할께 없다 .. 이거다 일대일 컨텐츠만 주어져도 파티 맺을 필요도 없이 혼자 쉽게 쉽게 철권 같은 아케이드 게임처럼 즐길수도 있을텐데 말이다 일대일컨텐츠는 아레스를 하고 PVP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바랫던 시스템이다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안해주고 파티 시스템만 고집하고있는 이유를 모르겟다. 용케 하나 파티 넣으면 그냥 오토 눌러놔도 겜을 이겨버리기 때문에 포브스가 망하고 사람이 안하고 있는것이다 보상도 쓰레기고
조속히 일대일 컨텐츠를 만들어야 할것이며 파격적 보상이 동반 되어야 할것이다.
일대일전장에서 얻는 새로운 형식의 훈장으로 정말 많이 하고 정말 많이 모였을때
PVP에 특화된 R무기완제(가령프라임리그 우승시 주는 무기급)
기간제가 아니니 0강으로 줘야 할것이며 또한 ,R스킬 등등의 파격적 상품들을 많은 수량의 훈장으로 구매할수 있게 하여야 한다
물론 쉽게 얻을수 없으므로 정말 많은 시간 전장을 이용해서 얻어서 살수 있어야 할것이다
(개인적으론 길드로 R스킬 상자를 얻게 한걸 일대일 전장컨텐츠에서 많은 훈장을 모아서 교환하는것으로 했으면 어땠을까한다.)
그럼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잡을것이며 그로 인해 희노애락이 있이 전장을 하게 되며 인구도 늘어날것이라 생각한다.
점수제도 포브스처럼 도입되어야 할것이며 그래야 어느순간이 지나면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게 될것이고 일대일이라
누구와 같이가실래요 할필요 없이 혼자서 부담없이 쉽게 쉽게 빠르게 간단하게 매칭 될것이다
일정수준지나면 비슷한 수준의 사람들로 계속 매칭이 될것이고 어느 누군가를 만나면 꼭 지고 그사람을 이기려고
노력하는 순간이 오면서 성장할것이다.
방송때도많이 건의 했지만 일대일을좋아하시나봐요라는 단순한 말로 넘어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근철씨.
하지만 일대일을 좋아해서가 아니라 파티에 부담없이 혼자서 쉽게쉽게 편하게 할수 있으며 많은 수량을 모아
언젠가는 저 알스킬 저 알무기 살수 있겠지라는 그희망이 유저들을 재밌게 하고 묶어 놓을수 있는것이라 건의를 드리는겁니다
ps.
전부터 투기장 아레나 만피 스킬초기 엔피시해달라고 징징댔었는데 내일 된다고 하니 그래도 유저들말을 듣기는 하는구나라는 생각에다시는 건의글도 안쓰려 했는데 이렇게 다시 글을 써본다 다만 아쉬운건 경기장을 뒤에 관중석까지 넓혀줬다면 퍼팩트 했을텐데 그게 아쉽다 차차 이뤄질수 있을꺼라 기대해본다경기장의 넓이는 테스트 목적외에 일대일 하기도 좁으며 파티 다대다는 더더욱 좁아서 피할공간 컨트롤할공간이 없다 조속히 추가 업데이트 하길 기대해본다
글을 읽어주신 유저분들 모두 즐거운 아레스 되시길 바라며 개발사도 게임 업데이트에 손 놓지 않았다는것을 유저들이 믿을수 있게 개발자노트나 여러가지 소통으로 노력하고 있다는걸 유저들이 느낄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레스가 롱런하길 바라는 유저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아레스이기를 바래본다.
1. 콘텐츠 (게임 내 콘텐츠, 이벤트 등) :
2. 건의 상세 내용 :
3. 상세 확인을 위한 스크린샷 및 동영상 첨부 :
첫댓글 정성글이네 이대로 바로 반영해도 될듯
그리고 저녁 10시쯤 접속해서 새벽에 겜하는사람은 아무것도 할게없음
이게 가장커서 겜이 재밌으나 접을까 고민중
맞아요 도데체 새벽유저들은 몰하라는건지 개발사가 이해가 안가네요 그것도 쓸 요량이였으나 글이 너무 길어져서 못쓴내용인데
일대일 컨텐츠와 새벽에 이용하는 인던이나 3-3같은곳이 생기던지 해야 할듯합니다 요즘은 그냥 10~11시 일정 끝나면
낼봅시다 하고 다들 들어가네요.. 이럴꺼면 그냥 새벽에 겜 샷다를 그냥 내려버리던지 하지 모하는건지 몰겠네요 개발사가..
유저들이 할 것도, 기대할 것도 없는 게 지금 현실
근철이 포함 모든 임직원이 이 글을 프린트해서 모니터 옆에 늘 붙여놓고, 사내 게시판에도 붙여놓고, 탕비실에도, 화장실 안쪽 문, 엘베에도 붙여놔라. 오가면서 계속 보고, 읽고, 되뇌이면 아레스 떡상합니다. 예전매출 너희도 많이 그립잖아.
중요한건 요즘 카페 관리도 관심도 없다는거.. 유저만 애타고 노력하는듯한 생각
안녕하세요 가디언님
먼저 아레스를 위해 소중한 의견을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디언님께서 작성해주시는 모든 게시글에 답을 드리기 어려우나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도 소중한 의견은 언제든 자유롭게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작성해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내부에 모두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습니다!
방어 악세가 필요하다 봐요 너무 빨리 죽으니 도망치거나 전투거 안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