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장
성전의 파괴를 예고하시다
1. 예수님께서 성전에서 나와 걸어가시는데 제자들이 다가와 성전 건물들을 가리켰다.
2.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저 모든 것을 보고 있지 않느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여기 돌 하나도 다른 돌 위에 남아 있지 않고 다 허물어지고 말 것이다."
재난의 시작
3. 예수님께서 올리브 산에 앉아 계실 때, 제자들이 따로 예수님께 다가와 여쭈었다. "저희에게 일러 주십시오.
그런 일이 언제 일어나겠습니까? 또 스승님의 재림과 세상 종말의 표징은 어떤 것입니까?"
4.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너희는 누구에게도 속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여라.
5.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내가 그리스도다.' 하면서 많은 이를 속일 것이다.
6. 그리고 너희는 여기저기에서 전쟁이 났다는 소식과 전쟁이 일어난다는 소문을 듣더라도 불안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라. 그러한 일이 반드시 벌어지겠지만 그것이 아직 끝은 아니다.
7. 민족과 민족이 맞서 일어나고 나라와 나라가 맞서 일어나며,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발생할 것이다.
8.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진통의 시작일 따름이다.
9. 그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 속에 몰아넣고 죽일 것이다. 너희는 내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들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다.
10. 그러면 많은 사람이 떨어져 나가 서로 팔아넘기고 서로 미워하며,
11. 거짓 예언자들이 많이 나타나 많은 이를 속일 것이다.
12. 또 불법이 성하여 많은 이의 사랑이 식어갈 것이다.
13. 그러나 끝까지 견디어 내는 이는 구원을 받을 것이다.
14. 이 하늘 나라의 복음이 온 세상에 선포되어 모든 민족들이 그것을 듣게 될 터인데, 그때에야 끝이 올 것이다."
가장 큰 재난
15. "그러므로 다니엘 예언자를 통하여 말씀하신 대로, 황폐를 부르는 혐오스러운 것이 거룩한 곳에 서 있는
것을 보거든 ㅡ 읽는 이는 알아들어라. ㅡ
16. 그때에 유다에 있는 이들은 산으로 달아나라.
17. 옥상에 있는 이는 물건을 꺼내려 집 안으로 내려가지 말고,
18. 들에 있는 이는 겉옷을 가지러 가려고 뒤로 돌아서지 마라
19. 불행하여라, 그 무렵에 임신한 여자들과 젖먹이가 딸린 여자들!
20. 너희가 달아나는 일이 겨울이나 안식일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여라.
21. 그때에 큰 환난이 닥칠 터인데, 그러한 환난을 세상 시초부터 지금까지 없었고 앞으로도 결코 없을 것이다.
22. 그 날수를 줄여 주지 않으시면 어떠한 사람도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선택된 이들을 위하여 그 날수를 줄여
주실 것이다.
23. 그때에 누가 너희에게 '보라, 그리스도께서 여기 계시다!' , 또는 '아니, 여기 계시다!' 하더라도 믿지 마라.
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에언자들이 나타나, 할 수만 있으면 선택된 이들까지 속이려고 큰 표징과 이적들을
일으킬 것이다.
25.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해 둔다.
26. 그러므로 사람들이 너희에게 '보라, 광야에 계시다.' 하더라도 나가지 마라. '보라, 골방에 계시다.' 하더라도
믿지 마라.
27. 동쪽에서 친 번개가 서쪽까지 비추듯 사람의 아들도 재림도 그러할 것이다.
28. 주검이 있는 곳에 독수리들이 모여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