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앞으로 공무원과 공공부문 채용 때 지원자의 스펙이나 인적 사항을 가리고 뽑는 이른바 '블라인드 채용'을 시행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또, 혁신도시에 입주한 공공기관은 해당 지역의 인재를 30% 이상 뽑아서 지역의 성장동력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JTBC와 중앙일보, 홍석현 전 회장은 홍준표 전 경남지사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 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홍 전 지사는 지난 18일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출마 기자회견에서 JTBC와 중앙일보의 편파 보도로 홍 전 회장이 청와대 특보 자리를 얻었다는 취지의 허위 주장을 한 바 있습니다.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은 여성비하 내용으로 한 차례 사과한 바가 있는데, 또 다른 책에서도 왜곡된 성 의식을 담은 표현이 발견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임신한 선생님에게 성적 판타지가 있었다거나, 첫 경험 상대 여성을 비하하는 등 야당은 물론이고 여당 여성의원들까지 반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북 성주에는 지난 3월 사드 6기 중 2기가 배치된 상태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3번째 외신 인터뷰에서 대통령 당선된 후 보고 받은바로는 당초 미국과 사드를 올 하반기까지 1기만 배치하기로 합의했으며, 나머지 5기는 내년에 배치하기로 한 것으로 안다고 했 습니다.
■인도 주재 북한대사가 미국이 대규모 군사훈련을 중단한다면 북한도 핵과 미사일 실험을 중단할 수 있다는 제안을 내놓았습니다. 북한이 미국과의 대화 가능성을 타진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 12월 안양에서 당시 각각 11살, 9살이었던 이혜진, 우예슬 양을 숨지게 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뒤, 지난 2009년 대법원에서 사형이 확정돼 수감 중인 피의자 정성현이 언론사 기자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 2014년 기사에서 자신을 '살인마'로 표현해 명예훼손을 했다고 하는데, 어이가 없습니다.
■대통령 경호상의 이유로 가로막혔던 청와대 주변 도로가 50년 만에 전면 개방됩니다. 대통령 경호실은 청와대 주변 검문소 5곳의 평시 검문도 폐지해 문재인 대통령 공약이었던 열린 청와대를 구현하기로 했습니다.
■김해공항 보안을 담당하는 용역업체 직원이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취업준비생에게 입사 사례금을 요구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입사 사례금이 마치 관례인 것처럼 이야기했는데, 용역업체 측은 취업준비생에게 부적절한 발언을 한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취임 이후 갑을 관계 개선 조치가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백화점, 마트 같은 대형 유통업체가 '갑의 횡포'를 부리다 적발됐을 때 부과하는 과징금을 두 배로 올리고, 과징금 감경은 까다롭게 했습니다.
■2년 전, 한 지방 사립대 교수가 자신의 딸 결혼식에 학생들을 동원해 일을 시켜 논란이 됐는데, 이 교수가 또 갑질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이번에는 자신이 출연하는 공연을 학생들이 보도록 현장에서 출석을 부르고 파티에 학생들을 불러 공연까지 시켰습니다.
■지난 3년동안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사례가없어 AI 청정지역으로 불리는 대구에 AI 의심사례가 발생했습니다. 상인이 닭과 오리를 보관하던 중 AI 의심사례가 확인됐는데, 닭이 10마리나 폐사하는 동안 신고조차 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조기축구회에 들어가 친분을 쌓은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거액의 주식투자금을 챙긴 후 잠적한 남성을 경찰이 조사하고 있습니다. 32명이 24억 원을 투자했다 떼일 처지에 놓였습니다. 서울 은평구에서 10년 가까이 함께 운동한 사이라는데 7~8개 조기축구회에 가입한 후 회원들에게 월 5%의 수익을 약속하고 주식투자를 권유했다네요.
■극심한 가뭄에 물이 부족해지면서 국내 3대 석유화학단지 가운데 하나인 대산공단이 조업 중단 위기에 놓였습니다. 충남 서부권 식수원인 보령댐 수위도 계속 낮아지면서 다음 달이면 강제적 제한급수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통신비 인하 방안이 발표되면서 소비자는 기본료 일괄 폐지가 제외된 데 실망한 분위기이고, 이동통신 업계는 요금할인율이 25%로 인상된 것에 불만이 큽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버스나 학교 등에서 무료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 20만 개 구축에는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전세계 축구 규칙을 정하는 국제축구평의회가 파격적인 제안을 내놨습니다. 전후반 90분인 경기 시간을 60분으로 줄이는 대신 공이 멈춰 있을 때는 전광판 시계도 멈추자는 겁니다. 경기장에 드러누워서 시간을 끄는 이른바 '침대 축구'가 사라질 지 관심입니다.
■생선이 건강에 좋다는 건 사실이지만, 중금속에 민감한 유아나 임산부는 참치 같은 심해어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등어와 조기에 메틸수은 성분이 포함돼 있어서 3∼6세 어린이라면 일반어류나 참치통조림은 일주일에 150g 이하 대형어류는 40g 이하, 7∼10세 어린이는 각각 250g, 65g보다 적게 먹는 게 좋고, 임신이나 수유 중이라면 갈치나 고등어는 400g, 참치나 연어는 100g 이하로 섭취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서울대가 개발한 자율주행 자동차 '스누버'가 서울 도심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운전자가 없어도 알아서 움직이는 자율주행차는 시속 50km의 속도로 복잡한 여의도 일대를 무리 없이 달려 성능이 많이 개선됐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박태환을 이을 '제2의 마린보이', 열여섯살 유망주 이호준 선수를 소개합니다. 이호준 선수는 지난해 박태환의 소년체전 기록을 뛰어넘었고, 올림픽 A기준기록에도 가까워졌습니다. 내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과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 템플대학 루이스캣츠약대 도메니코 프라티코 교수팀은 쥐를 대상으로 엑스트라 버진급 올리브유를 먹인 결과, 품질 좋은 올리브유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기억력과 학습력 저하, 알츠하이머 치매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동물실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
첫댓글 감사합니다 좋은소식들이 많이 올라오면 좋겟네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엇습니다.
뉴스를 보는듯해요.
중요한것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