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한 기독교인 농부가 목이 잘린 채로 발견 돼 현지 기독교계가 큰 충격을 받고 있다. 더욱이 우려되는 점은 그 교인을 납치하고 살해한 피의자들이 테러 조직과 ‘알 카에다’와 연관성이 있다는 것이다. 이슬람 세계 확장을 중요시하는 국제적인 테러 조직이 기독교인을 탄압하는 상황이 바야흐로 이르게 됐다.
노령 기독교인 머리 발견돼
|
▲이집트 내 기독교인 대상으로 한 살인과 약탈 납치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출처:ibc-cbt)©뉴스미션 |
국제기독연대(ICC) 측은 지금으로부터 약 한 달 전쯤에 무장단체에 의해 납치된 도로테오 곤잘레스(Doroteo Gonzales, 61)가 17일 참혹한 시체로 발견됐다고 전했다. 곤잘레스의 시체는 마을 주민이 발견했고, 주민은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그의 아들이 아버지의 시체를 본 순간 그 참혹함에 눈을 뜨지 못했다. 시체는 분리된 채 머리가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보스뉴스라이프>의 20일 기사에 따르면 곤잘레스는 지난달 25일 필리핀 남부 잠보망가(Zambomanga)에 위치한 자신의 집에서 무장괴한의 습격을 받았다고 한다. 그는 그 자리서 납치됐고, 바실리안 섬에 근거지를 둔 한 반정부 단체 부대에 끌려갔다.
필리핀 경찰은 곤잘레스가 바실리안 섬에서 자주독립을 주장하며 갖가지 테러를 일삼은 조직인 ‘아부 세이야프 그룹’(Abu Sayyaf group) 부대 내에서 그간 인질로 비참한 삶을 살았다고 보고했다. 아부 세이야프 그룹은 세계적 테러조직인 ‘알 카에다’와 교류를 하고 있다.
아부 세이야프 그룹은 그동안 기독교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테러로 매우 악명 높은 반정부 단체다. 이들은 테러 자금을 모으기 위해 수십 차례 사람을 감금하거나 납치하며 몸값을 받았다. 아부 세이야프 그룹의 행동반경은 바실리안 섬을 넘어 필리핀 남부 전체에 이를 정도로 크나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고인이 된 곤잘라스가 생전에 감금돼 있던 시절에, 그의 가족들은 범인으로부터 수차례 몸값 요구 전화를 받았다고 한다. 2천 5백만 페소(한화로 약 6억 원 정도)를 지불하지 않을 시 그를 살해할 것이라는 게 주된 내용이었다.
현지 인권단체들은 아부 세이야프 그룹의 주된 납치 목표는 바로 기독교인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지난달에는 무기를 소지한 민병대원들이 또 다른 기독교인 농부를 납치해 목을 베어버리는 사건이 벌어졌다. 안타깝게 살해당한 이의 이름은 코스메 아발레스(Cosme Aballes). 납치 당시 그는 기독교 교인들과 함께 사는 곳에 있었다.
범죄 단체는 또 다른 인질 억류하고 있어필리핀 정부는 여러 사건들이 터지고 나서 부랴부랴 조사단을 급파해 작금의 상황을 인식하는데 노력하는 기미를 보이고 있다. 관련 부서는 바실리안 섬을 근거지로 둔 극단적인 무슬림들이 기독교인을 탄압하고 있다는 것을 공식 인정했다.
아부 세이야프 그룹과 여타 원리주의적 이슬람 단체들은 바실리안 섬을 비롯해 필리핀 남부 일부를 자치 독립시키고자 이 같은 테러 행위를 그간 30년 동안 벌인 것이다. 2007년에는 자신들이 납치한 필리핀 시민을 살해하고 목을 베어 피해자들의 머리를 졸로(Jolo)에 버리는 사건도 일어났다. 졸로는 필리핀 남부 해안에 위치한 섬이다.
한편 국제기독연대 측은 아부 세이야프 그룹이 현재 5명의 인질을 가지고 있다고 폭로했다. 하지만 인질들의 정확한 상태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못한 실정이다. 선생님 3명, 기업가, 평화 운동가 지금 바실리안 섬에 갇혀있다는 것. 졸로에는 이탈리아 출신의 적십자 직원인 유지니오 바그니가 인질로 목숨을 연명하고 있다.
첫댓글 주님 , 회교권이나 복음적 환경이 열악한 나라들의 교회 공동체를 보호 하시고 ~ 그들이 닥쳐진 환난에도 굴하지 않고 온전히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 " 인간적 눈 " 으로 봤을때는 절망이겠지만 " 영의 눈 " 으로 보게 하시고 그들을 위한 중보기도와 현실적인 도움의 손길을 뻗칠 수 있도록 한국 기독교 단체들의 S.O.S와 구호의 결단이 이루어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 아멘 . P.S : 우리에게도 분당샘물교회와 (고)김선일 선교사님의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ㅠ .
주여... 저희를 신원하여 주옵소서
주님 이슬람의 여리고성과 같은 저 단체들을 멸하시거나 저들이 주께로 돌아오는 역사가 대대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아멘..그들을 지켜주시옵소서 그들을 박해하는 자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깨어 기도하는 자가 더욱 많게 하옵소서 아버지 우리의 기도와 간구를 들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종교자유국가라고 하는 나라에 지금 살고 있지만..우리도 현재 노출된 기독교인입니다.. 담대하고 강한 믿음을 지킬수 있도록.. 성령님을 의지합니다..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