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I Love NBA
 
 
 
카페 게시글
非스포츠 게시판 대한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학력 간 차이 없앤다
[Card*하경우*] 추천 0 조회 3,000 16.01.27 01:07 댓글 3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1.27 01:11

    첫댓글 전문대재학중인 승무원준비하는 저같은 학생들은 오히려 희소식이네요... 너무 이기적인가요?ㅠ

  • 작성자 16.01.27 01:15

    넵 저도 평준화의 취지는 좋다고 생각하는데, 기왕이면 전문대 출신 입사자들의 급여를 올리고 대졸을 좀 깎는선이면 모르겠는데, 대졸 출신 연봉을 아무 협의없이 일방적으로 그냥 낮추는 대한항공의 조치가 조금 못마땅해서요..

  • 16.01.27 01:16

    @[Card*하경우*] 그건 맞는 말씀입니다! 오히려 올려줘도 못마땅한 판에!! 여튼 좋은기사 퍼와주셔서감사합니다~^^

  • 16.01.27 02:13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어떻게 '오히려 희소식'이 될수가 있나요? 4년제가 줄어드는것뿐이쟎아요.

  • 16.01.27 02:14

    @둠키 TO는 같은데 4년제 졸업생들이 덜지원하지않을까요? 페이가 떨어져버리니..

  • 16.01.27 02:14

    다같이 5급되는게 아니라 다같이 6급 되는건데 왜 희소식인가요?

  • 16.01.27 02:15

    @이젠잘할게 저는 전문대졸업생이니까요... 저입장에서는 똑같은거죠...

  • 16.01.27 02:18

    @변비츠키 그렇게 생각하실수도 있겠네요. 저는 오히려 반대로 4년제가 유리할수도 있겠다..고 생각했거든요. 여튼 원하시는대로 취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승무원 매력있어요...

  • 작성자 16.01.27 02:21

    @변비츠키 아이게 아예 티오도 같은데 그간 전문대/4년제에 따라 임금을 달리줬던건가요? 그러니까 하는 일도 같은데? 허허허 말이 당연히 나올만하네요. 암튼 조건만 동일하게 만드는것이 아니라 동반상승되는 방향으로 가게되길 바래용. 화이팅!

  • 16.01.27 02:19

    @둠키 예 감사합니다! 지금도 토익공부하고있네요ㅠ 근데 4년제가 왜 유리한다고 생각하셨는지 여쭤바도 될까요?

  • 16.01.27 02:21

    @[Card*하경우*] 한진관광에 공채로 들어간 친구 얘기들어보니 다같은 공채인데 자기만 2년제라고 하더라고요! 아마 같은 계열사이니 같은 시스템이지않을까요? 정확한건 아닙니다!

  • 16.01.27 02:27

    @변비츠키 단순하게 생각했습니다 . 4400만원주고 쓸수 있는 인력을 이젠 3700만원주고 쓸수 있으니깐요. 지원을 한다면 아무래도 그쪽에 더 관심을 두지않을까 싶어서요. 예를 들어 700원짜리 빵을 세일해서 (?) 500원에 살수 있고 500원짜리 빵을 500원 정가에 살수 있다면 어떤빵을 고를까요? 같은 맛이라면요.

  • 16.01.27 02:26

    @변비츠키 벌써 위에 한진관광도 그런거 아닐까요? 한분밖에 안계신다고 하는걸 보면 말이죠..

  • 16.01.27 02:29

    @둠키 아 그럴수도 있겠군요!! 근데 승무원은 학벌보단 면접이나 이미지를 더 중요시여긴다곤 하더라고! 여튼 한번 도전해봐야지요!!

  • 16.01.27 02:30

    @변비츠키 틀림없이 노력하신만큼 잘 되실겁니다. 그럼요..

  • 16.01.27 02:33

    @둠키 한진관광은 같은 공채인데 급은 다르다고하더군요 연봉도 다르고! 아마 대한항공 바뀌기 전 시스템이랑 동일한거 같습니다!

  • 16.01.27 02:34

    @변비츠키 아 그렇군요. 전 시스템이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16.01.27 07:12

    님한테 안좋은 소식같아요. 동일한 티오에 동일한 임금으로 지원하는 사람들이 4년제라면 뽑는 입장에서는 어떤쪽을 선호할까요?ㅜㅜ 님이 가정한 지원자가 줄어든다는 현시점에서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 16.01.27 07:23

    @나~!! 그럴수도 있네요... 상황을 파악을 못했네요ㅠ 너무 1차원적으로만 생각했네요ㅠ

  • 16.01.27 17:24

    음... 다시 잘생각해보심이... 평등에는 두 가지 방향이 있습니다. 상향과 하향...

  • 16.01.27 18:45

    @행복코비 그러게요 저가생각이 짧았네요.. 역시 비스게에서 많은걸배웁니다

  • 16.01.27 01:23

    말은 좋게 포장했지만 결국 더 싸고 부려먹기 쉽게 바꾼다네요 ㅋㅋㅋ

  • 캬 노동개혁의 맛이로구나~

  • 16.01.27 08:10

    와 이거 머리 잘 썼다
    장기적으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일단 낮은 임금 고스펙이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 이런 정책이면..

  • 16.01.27 09:19

    세상에..--;;;;

  • 16.01.27 09:45

    히야... 제목만 봤을 땐 땅콩이? 라고 생각했는데, 내용을 보니 역시나...로군요.

  • 16.01.27 10:03

    진짜 창조경제네요
    4년제 대학 나온 신입 승무원의 임금 삭감이지 이게 무슨 학력 차이 없애는거야..

  • 전문대졸 사원들 돈을 올려서 맞출생각은 안하고 기존 사원들 돈을 깎아서 형평을 맞춘다? 정말 창조적이네요

  • 16.01.27 12:18

    아...임금을 높이는게 아니고 낮추는 -_-;; 이런 뭐 병...

  • 16.01.27 12:19

    빛 좋은 살구

  • 16.01.27 13:52

    역시 클라스 할아버지부터 그 클라스 어디 안가죠.

  • 16.01.27 13:56

    대졸자가 더 많은 일을 해서 임금을 더주는게 아니라 2년간의 투자된 비용 및 시간의 가치를 계산해 주는것입니다
    즉 임금은 노동력의 재생산 비용이지 노동의 댓가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일한 가치를 전부 줘버리면 회사에 이익이 남았지 않겠죠
    문제는 이 분배의 문제가 교묘하게 대졸자와 전문대졸 또는 블루칼라와 화이트칼라, 노동자와 영세자영업자의 싸움으로 몰고 자기네는 쏙 빠지겠다는 것이 자본이나 현정부의 전술이죠

최신목록